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명품'에 빠진 도자기 업체들 2013-09-04 17:24:15
이끄는 젠한국은 한국도자기보다 먼저 명품 시장에 눈을 떴다. 영국의 친환경 디자이너 레이첼 바커와 협업해 2011년 내놓은 ‘레이첼 바커’ 시리즈는 젠한국 홈세트 전체 판매량의 70%를 차지할 정도다. 기존의 화려하고 큰 문양 일색이던 국내 식기 디자인에서 탈피해 단순하면서도 현대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젠한...
중국 소비시장에서 성공할 한국 업체 어딘가 봤더니 … 로만손 락앤락 네오플램 도루코 2013-08-22 08:30:45
공급계약을 체결한 상태다.밀폐용기 전문업체인 락앤락은 중국 유통망을 성공적으로 확보한 사례로 꼽힌다. 락앤락은 중국 내 영업사원 1000명과 직영·가맹점, 도매 총판, 홈쇼핑, 인터넷 쇼핑몰, 특판 등 다양한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다. 이 회사는 중국 정부의 브랜드 인지도 조사에서 주방용품과 아웃도어 부문 1위를...
[비즈&라이프] 락앤락 김준일 회장, 밀폐용기 하나로 중국 정복한 이 남자…7년내 주방생활용품 세계 1위 노린다 2013-08-20 17:17:11
밀폐용기가 나오면서 플라스틱 밀폐용기의 성장세가 주춤하는 듯했다. 락앤락은 갖은 노력 끝에 기존 플라스틱 소재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동시에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위기를 극복했다. 락앤락은 지난 2분기 연결기준 매출 1344억원에 영업이익 237억원, 당기순이익 173억원을 거뒀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에...
근거 있는 아름다움을 위한 화장품 2013-08-19 14:29:48
용기에도 사용하기 더욱 편리하며 성분의 변질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특허 받은 기술과 성분으로 차별화 나날이 경쟁이 치열해지는 화장품 시장에서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해 뷰티 브랜드들은 이색적인 성분이나 제형을 사용하고는 했다. 최근에는 이를 넘어 혁신적인 과학기술이 담긴 성분을...
중국 유아용품 시장 뛰어든 락앤락 김준일 회장 "우수제품 연합군 '헬로 베베' 브랜드로 매년 2배 성장" 2013-07-21 16:55:43
중국 유아용품시장 30조…2014년 300~500억 자신 “중국은 유아용품 시장이 어림잡아 30조원이나 됩니다. 중국에서 구축한 브랜드 파워를 기반으로 한국의 우수제품과 손잡고 시장을 공략한다면 내년부터 매년 2배씩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봅니다.” 중국에서 밀폐용기 보온병 등 주방용품을 팔고 있는 락앤락이 ‘헬로...
[베스트 전문가 3인의 주간 유망주 3선] 윈스테크넷, 네트워크 보안솔루션 日수출 급증 등 2013-07-07 15:14:29
제시한다. ◇서옥경 대표-락앤락 100% 밀폐가 가능한 4면 결착 방식 록 타입(lock type) 밀폐용기와 주방용품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최근에는 욕실용품과 조립식 수납가구 시장에도 진출하면서 종합 생활용품 전문기업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 1분기 국내 매출 감소에 따른 실적 부진 탓에 주가가 일시적으로 조정 을...
브랜드의 힘‥`락앤락` 중국선 최고 한국기업 2013-07-04 17:34:25
것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일인데요. 밀폐용기 제조업체 락앤락은 `고급화` 전략으로 중국내에서 한국기업으로는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구축하고 있어 해외진출 기업의 본보기기가 되고 있습니다. 지수희 기자입니다. <기자> 스티로폼, 스카치테이프, 포크레인.. 모두 상품명이 일반명사화 된 사례입니다. 제품이...
박 대통령 중국방문‥중기진출 `활력` 2013-06-26 17:51:17
중국시장에 맞춰 중국 진출 전략을 변경할 필요가 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의 중국 순방기간동안 열리는 중국진출 전략토론회에서는 중소기업의 중국시장 공략을 위한 해법들이 제시될 예정입니다. <인터뷰> 양갑수 중소기업중앙회 국제통상실장 "싼 임금 시대는 점점 지나가고 있고, 중국은 세계최대 거대 시장입니다....
네오플램 '주방 한류' 날개 달았다 2013-06-24 17:20:07
이끌었던 하이엘무역을 통해 2004년 미국 시장에 진출했다. 락앤락이 국내 1위 주방용품업체로 도약하는 데 장 고문이 기여한 셈이다. 락앤락은 지난해 5084억원의 매출(전년 대비 7% 증가)을 거둔 국내 주방용품업계 선두기업으로 밀폐용기를 주로 판매하고 있다. 반면 네오플램은 도마와 프라이팬 분야에서 경쟁력을...
[대한민국 혁신대상] 젠한국, 세제 흡수 없고 강도 높은 내열자기 개발 2013-06-18 15:30:17
김치밀폐용기, 칸막이가 있는 도자기 도시락으로도 수상하기도 했다. 젠한국의 제품은 미국 식품의약국(fda) 기준을 통과하고 도자기업계 최초 로하스 인증 마크, 품질 경영 인증(iso 9001), 환경 경영인증(iso 14001), ks 제품 인증 등을 획득했다.꾸준한 투자로 디자인과 신소재 개발에도 힘쓰고 있으며 2010년에는 충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