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부자·기업 때리기` 오바마 4조달러 예산안 제출··공화당 "반댈세" 2015-02-03 10:17:01
공화당 간의 격한 공방이 불가피하다고 전망했다. 다만, 뉴욕타임스는 양측 모두 예산안 협상 실패 시 오는 10월부터 시퀘스터가 자동으로 발효될 예정이어서 막판 절충 가능성도 있다고 분석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경제 악영향을 우려해 시퀘스터에 반대하고 있고, 공화당은 시퀘스터로 인해 국방 분야가 타격을 입게 될...
여야, 15일부터 임시국회 합의…정윤회·사자방 공방 예상 2014-12-05 13:21:29
공방이 예상된다.특별감찰관 후보자 선정을 위해 국회 운영위 소속 여야 의원 2명씩으로 '특별감찰관 후보자 선정위원회'를 구성하고 신속히 처리하기로 했다. 박근혜 대통령의 대선공약사업인 특별감찰관제는 지난 6월 법이 발효됐으나 후보자 임명이 늦어져 6개월째 잠자고 있다.앞서 특별감찰관후보추천위는...
'박근혜표 예산' 대립…예산심사 줄줄이 보류 2014-11-19 21:07:54
놓고 공방 절반만 '초벌 심사' 마쳐…시한내 처리 힘들듯 [ 이호기 / 고재연 기자 ] 19일 0시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안조정소위원회. 여야 의원들은 통일부 예산 심사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대선 공약인 ‘dmz 세계평화생태공원 조성 사업’ 관련 예산 394억원을 놓고 치열한 공방을 벌였다. 김남식...
<금융위, 임영록에 '직무정지' 초강수 이유는>(종합) 2014-09-12 19:22:17
회장의 직무정지 효력을 발효한 것은 내부 도움을 통한 법적대응의 가능성을 차단하고 저항의지를 꺾기 위한 조치로 보여진다. 그러나 임 회장은 금융위 조치에 대해 "납득할 수 없는 결정"이라며 "이 순간간부터 진실을 명명백백히 밝히기 위해서 소송등 모든 수단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엘리자베스 2세·시진핑·올랑드·푸틴도 우리 공예품 갖고 있죠" 2014-07-16 07:01:36
청봉옻칠공방전통에 현대를 입히다 외국인 관광객 1000만 시대 한국 알릴 공예소품 착안 옻칠 활용한 선물용품 대박실용 공예로 지평 넓히다 원목으로 깎아 옻칠로 마무리 수저·주걱 등에도 디자인 접목 생활용품 시장으로 영토 확장 [ 김용준 기자 ]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프랑수아 올랑드...
<경제 리더십 공백…정책·시장의 불확실성 높아져> 2014-06-24 11:13:11
규제 완화가 기정사실화되고 있지만 정치권에서는 공방이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다. 최수현 금융감독원장은 LTV, DTI 규제에 대해 "합리적인 개선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고 신제윤 금융위원장은 지난 19일 국회 경제분야 대정부 질의에서 "금융안정성을 저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금융이 실물을 지원할 수 있는...
"옻칠한 전통 공예품도 대량판매 가능" 2014-06-01 21:00:49
수 있을까.청봉옻칠공방이 전통 공예제품에 아이디어를 가미한 새로운 개념의 식품용기로 전통 공예산업의 변신을 꾀하고 있다. 청봉옻칠공방은 1978년 한국전통칠기공예사라는 이름으로 출발해 36년간 옻칠 제품만 만들어 온 전문 기업. 그동안 장롱과 반닫이, 서랍장 등 가구 제품을 주로 만들어 오다 2010년부터 소품과...
SK텔레콤 vs LG유플러스, 상호비방 3차전…유선상품으로 확대 2014-02-19 17:00:00
달성하기 위해서는 단유법이 발효되기 전까지 어떻게든 시장 점유율을 높여야 하기 때문이다.이날 상호 비방이 유선상품으로 까지 치달은 것 또한 유·무선 결합상품으로 가입자를 '고착화' 시킬 수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김준섭 이트레이드증권 애널리스트는 "방통위의 불법 보조금에 대한 제재는 계속되겠지만,...
2013 미샤, 세계를 무대로 날아오르다 2014-02-04 14:14:24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발효 효모액이 80% 함유된 제품으로 해외에서도 인기가 높다. 제품 출시 1년 10개월만인 2013년 8월 기준 200만 병 판매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이 제품은 출시 당시 ‘더 이상 값비싼 수입화장품에 의존하지 않아도 됩니다’라는 광고로 큰 화제를 모았다. 수입화장품과의 정면...
2013 미샤, 뛰어난 제품력을 바탕으로 세계로 뻗어 나가다 2013-12-28 14:48:35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발효 효모액이 80% 함유돼 해외에서도 인기가 높은 제품으로 출시 후 1년 10개월인 2013년 8월 기준 200만 병 판매를 돌파했다. 제품 출시 당시 '더 이상 값비싼 수입 화장품에 의존하지 않아도 됩니다'는 광고로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수입화장품과의 정면 승부를 내걸었는데 sk-Ⅱ의 제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