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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영이숯불두마리치킨, 외식업계 웰빙트랜드에 성장세 2023-03-28 16:08:55
외식업계에서 건강·다이어트를 중시하는 웰빙 트렌드가 강해지면서 숯불치킨이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가맹사업 9개월 만에 가맹계약 110호점을 돌파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숯불치킨 브랜드 ‘기영이숯불두마리치킨’이 대표적인 사례다. 기영이숯불두마리치킨은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기영에프앤비가 론칭한...
창업·운영 노하우 공개…"국내 최대 외식업 박람회를 라이브로 만나요" 2023-03-28 15:54:06
배달의민족이 생생한 외식업 창업 트렌드를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자리를 마련한다.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3월 30일부터 4월 1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서 온라인으로 생중계되는 라이브 행사를 진행한다. 창업을 준비 중이거나 매장을...
우버이츠, 똑같은 메뉴 '복제' 판매하는 온라인 브랜드 퇴출 2023-03-28 11:50:17
= 미국의 외식 배달중개 앱 서비스인 '우버이츠'(Uber Eats)가 외식업체들이 사실상 같은 메뉴를 이름만 바꿔 판매하려고 만든 온라인 브랜드를 퇴출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우버이츠는 최근 같은 음식 메뉴를 이름만 바꿔 판매하는 온라인 외식 브랜드 5천개를...
"배달앱 말고 전화로 포장 주문할래요?"…손님도 사장도 이득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3-03-25 17:00:02
부담이 커지면서 배달 보다 포장 주문을 유도하는 외식업체가 심심치 않게 등장하고 있다. 그전까지는 포장주문에 금액 할인을 해주는 일이 드물었으나, 늘어나는 배달 및 플랫폼 수수료 등을 줄이기 위해 업체들이 자구책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최근 영등포에서 피자 가게를 연 사장 C씨는 처음 개업 때부터 포장 주문을...
중기부, 이태원 상권 회복 '헤이, 이태원' 프로젝트 추진 2023-03-15 14:15:00
중기부와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은 소비 활성화를 위해 5월 소비 촉진 행사인 동행축제의 부대 행사와 배달앱을 활용한 이태원 권역 외식업 소상공인 대상의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소상공인방송정보원은 이태원 시장 상인들의 일상과 삶을 다큐 형식으로 제작해 방송하고 이태원관광특구연합회는 상권 내...
"보험·창업도 물어보세요"…배민외식업광장 전문가 Q&A 확대 2023-03-15 09:13:54
"보험·창업도 물어보세요"…배민외식업광장 전문가 Q&A 확대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배민외식업광장 내 '전문가 Q&A'의 카테고리를 확장한다고 15일 밝혔다. 전문가 Q&A는 외식업주가 업체를 운영하며 겪는 문제에 대해 전문가들이 무료로 상담해주는 서비스로,...
핀다 "라이더·사장님에게 대출금리 최대 2.7%p 우대" 2023-03-10 10:23:15
핀다가 국내 1위 배달 애플리케이션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과 손잡고 배민 라이더와 외식업 사장님을 위한 배민 전용 우대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배민 라이더·외식업 사장님은 전용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핀다 앱으로 접속하면 국내 최다인 66개 제휴 금융사의 대출 상품을 최대 2.7%p 낮은 금리에 이용할 수...
서울시, 이태원 상권 회복 적극 지원…"관광특구 활력 되찾을 것" 2023-03-07 14:33:55
규모 확대 △용산구 공공배달앱 이용자 대상 특별 프로모션 △‘외식업 소상공인 테이블 오더’ 사업 △‘우리동네가게 아트테리어 지원’ 사업도 추진한다. 관광축제 및 이벤트 개최, 투어프로그램 개발로 시민, 관광객의 이태원 지역 방문을 확산함으로써 이태원 지역이 관광특구로서 이전의 활력을 되찾고 지역에서...
배달음식 배달료, 2천원 만족하지만 3천원 낸다 2023-03-06 07:08:58
외식 물가와 배달료 인상으로 배달 음식을 주문할 때 우선 고려하는 사항이 '리뷰'에서 '음식 가격'으로 바뀌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6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의 '2022~2023 국내외 외식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9~10월 전국 만 20~69세 성인 소비자 1천267명과 외식업...
배달음식 주문할때 '리뷰'보다 '음식가격' 먼저 본다 2023-03-06 06:01:04
배달료로는 2천원이라는 의견이 68.6%로 가장 많고 이어 2천500원(11.8%), 3천원(11.2%) 순이었다. 그러나 소비자가 배달앱 이용 시 부담하는 배달료는 3천원인 경우가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외식업 종사자 대상 설문조사에서 배달앱 이용 시 고객이 부담하는 배달료에 대한 질문에 3천원이라는 응답이 38.2%로 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