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보해양조 유상증자 성공…152억원 조달 2014-04-30 21:27:45
기자 ] 전남 소주업체인 보해양조가 유상증자에 성공해 152억원의 자금을 조달했다고 30일 발표했다.보해양조는 주당 601원(액면가 500원)으로 2530만주의 신주를 발행키로 했다. 지난 17~18일 기존 주주 중 73%가 청약했으며, 22~23일 일반공모를 진행한 결과 전량 소화돼 당초 계획한 유상증자 대금 전액이 입금됐다고...
[마켓인사이트]보해양조 모회사 창해에탄올, 상장 예비심사 청구 2014-04-17 14:39:23
소주 원료를 제조 및 판매하는 업체인 창해에탄올이 상장절차에 돌입했다. 창해에탄올은 소주 ‘김삿갓', '아홉시반'으로 유명한 보해양조의 모회사다. 13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창해에탄올은 지난 11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에 상장예비심사를 청구했다. 주당 발행가는 6000~6900원, 공모 주식수는...
보해, `잎새주 한정판` 인기 2014-02-05 09:45:23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총 80만병만 한정 생산된 이번 제품은 지난달 27일부터 전라남도 지역 내 대형 할인마트와 음식점에서 판매됐습니다. 잎새주는 지난 2002년 출시 이래, 12년 동안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보해의 대표 소주 브랜드로, 당, 나트륨, MSG 등을 첨가하지 않아 부드러우면서...
보해, 복고풍 디자인 입은 `잎새주 한정판` 출시 2014-01-23 10:26:33
동안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보해의 대표 소주 브랜드. 보해만의 특수 정제공정과 숙성촉진공정을 통해 탄생한 제품으로 당, 나트륨, MSG 등을 첨가하지 않아 부드러우면서 깔끔한 맛이 특징 입니다. 지난 2010년에는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가 주관한 희석식 소주 품평회에서 1위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기도...
송년회 시즌 '술술' 넘어가는 주정株 2013-12-04 21:29:30
수요 증가세가 둔화되면서 소주 판매 상승을 상쇄한 탓에 주가흐름이 좋지는 않다. 보해양조는 11월 이후 10.91% 올랐지만 무학은 같은 기간 6.77% 빠졌고, 하이트진로는 6.33% 떨어졌다. 하지만 조만간 소주 판매 증가의 온기가 퍼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김동욱 기자 kimdw@hankyung.com ▶'박람회장 발칵' 주식...
<담배ㆍ술값 인상되나…주가 영향은> 2013-03-07 11:09:57
무학[033920]은 오히려 0.35%와 1.73%씩 올랐다. 국순당[043650], 보해양조[000890], 풍국주정[023900], 진로발효[018120] 주가도 소폭의등락률을 보였다. 증권가에선 주류시장의 경우 가격 인상에 따른 수요 충격이 제한적이라는 판단이 작용한 결과라는 설명이 나왔다. 이혁재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과거...
소주 1위는 하이트진로…맥주는 오비 2013-02-26 17:07:44
차지하며 소주시장에서 1위 자리를 지켰다. 맥주시장에서는 오비맥주가 하이트진로를 꺾고 정상에 올랐다.26일 주류산업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하이트진로의 소주 출고량은 5491만8000상자(360㎖짜리 30병들이 기준)로 전체 시장의 48.3%를 차지했다. 한 해 전(47.1%)보다 1.2%포인트 높아졌다.2위인 롯데주류의 출고량은...
[신재생에너지, 현재와 미래] 창해에탄올, 에탄올 생산라인업 구축…'그린오션' 창출 2013-01-20 10:05:08
창출하고 있다. 1966년 설립된 창해에탄올은 소주의 원료인 에탄올(주정) 시장에서 점유율 14%로 진로발효에 이어 업계 2위를 달리고 있다. 쌀, 보리, 고구마, 타피오카와 같은 다양한 농작물을 사용해 50여년간 양질의 음료용 주정을 생산해온 창해에탄올은 창해에너지어링, 보해양조, 창해 베트남, 창해웰빙푸드 등으로...
서민술 소주 줄줄이 올라, '처음처럼' 8.8% 인상 2013-01-17 08:27:28
'서민술' 소주 가격이 줄줄이 오르고 있다. 1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와 대선주조, 보해에 이어 롯데주류도 소주 가격을 인상했다. 롯데주류는 주력 제품인 '처음처럼' 등 소주 제품 출고가를 19일부터 평균 8.8% 인상한다. 이번에 인상되는 제품은 처음처럼, 산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