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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마을금고중앙회 인사 2016-02-29 11:10:30
▲ 금융소비자보호실 본부장 김종만 ▲ 금융기획부 본부장 임진우 ▲ 공제관리부 본부장 김훈기 ▲ 전북지역본부 본부장 박도형◇ 전보 ▲ 리스크관리부 본부장 정선채 ▲ mg인재개발원장 윤병기 ▲ mg금융경제연구소장 김동욱 ▲ 전산정보부 본부장 신준섭 ▲ 검사부 본부장 장은봉 ▲ 인천지역본부 본부장 이종복 ▲...
<인사> 새마을금고중앙회 2016-02-29 10:42:32
▲ 기획관리실 본부장 황길현 ▲ 금융소비자보호실 본부장 김종만 ▲ 금융기획부 본부장 임진우 ▲ 공제관리부 본부장 김훈기 ▲ 전북지역본부 본부장 박도형 ◇ 전보 ▲ 리스크관리부 본부장 정선채 ▲ MG인재개발원장 윤병기 ▲ MG금융경제연구소장 김동욱 ▲ 전산정보부 본부장 신준섭 ▲ 검사부 본부장 장은봉...
금융행정규제·소비자보호 감시하는 `금융위 옴부즈만` 출범 2016-02-28 12:00:00
교수(보험), 구정한 금융연구원 소비자보호실장(비은행), 윤승한 공인회계사회 감리조사위원장(금투), 김소연 서울대 교수(소비자)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옴부즈만은 앞으로 금융행정지도, 감독행정의 금융규제 운영규정 준수 여부에 대한 상시 점검·개선하고, 그림자규제 발굴, 민원 및 소비자보호를 위한 시스템 구축에...
ISA '묻지마 판매' 어떻길래…당국 '경고음' 2016-02-24 11:38:20
경고했다. 현장 점검의 책임을 진 금감원도 강경한 자세를 취하고 있다.. 장준경 금융감독원 자본시장감독 국장은 "금융소비자보호처 내 금융투자소비자보호실과 은행·비은행 소비자 보호국에서 ISA 판매 실태를 모니터링하고 현장 점검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khj91@yna.co.kr(끝)<저 작 권...
금감원 조직개편…소비자보호·건전성강화 역점 2016-02-02 15:50:08
보험소비자보호국, 금융투자소비자보호실)를 신설해 일선 영업점이나 보험대리점을 상대로 소비자 관련 법규위반 사항을 직접 검사하기로 했습니다. 인력도 39명에서 79명으로 크게 늘렸습니다.감독조직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현재 2명의 부원장보가 은행·비은행 감독과 검사를 각각 맡고 있는 형태는 각 부원장보가...
[인사] 금융감독원 2016-02-02 15:37:26
▲ 감사실 국장 이문종 ▲ 감찰실 국장 김동건 ▲ 광주지원장 김재룡 ▲ 대전지원장 김현열 ▲ 정보화전략실장 황성관 ▲ 홍콩주재원 실장 박연화 ▲ 보험감리실장 김동성 ▲ 연금금융실장 권오상 ▲ 서민·중소기업지원실장 김수헌 ▲ 여신전문검사실장 정영석 ▲ 금융투자소비자보호실장 이갑주 ▲ 창원지원장 송윤진
[인사] 금융감독원 2016-02-02 14:29:56
김현열 ▲ 정보화전략실장 황성관 ▲ 홍콩주재원 실장 박연화 ▲ 보험감리실장 김동성 ▲ 연금금융실장 권오상 ▲ 서민·중소기업지원실장 김수헌 ▲ 여신전문검사실장 정영석 ▲ 금융투자소비자보호실장 이갑주 ▲ 창원지원장 송윤진김근희 한경닷컴 기자 tkfcka7@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인사> 금융감독원 2016-02-02 14:23:13
▲ 광주지원장 김재룡 ▲ 대전지원장김현열 ▲ 정보화전략실장 황성관 ▲ 홍콩주재원 실장 박연화 ▲ 보험감리실장 김동성 ▲ 연금금융실장 권오상 ▲ 서민·중소기업지원실장 김수헌 ▲ 여신전문검사실장정영석 ▲ 금융투자소비자보호실장 이갑주 ▲ 창원지원장 송윤진 (서울=연합뉴스)(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금감원 조직개편…건전성감독·소비자보호 기능 강화 2016-02-02 14:00:06
보험소비자보호국, 금융투자소비자보호실)를 신설해 일선 영업점이나 보험대리점을 상대로 소비자 관련 법규위반 사항을 직접 검사하기로 했다. 이들은 불완전판매나 불건전 영업행위 단속을 위해 미스터리쇼핑(암행점검)도병행한다는 방침이다. 불법금융대응행위 대응조직(불법금융대응단·보험사기대응단)을...
개인채무조정 신청 전 본인 채무확인 쉬워진다 2016-01-25 12:00:21
콜센터(☎ 1332)가 지난해 접수한 금융상담 사례를 토대로 소비자보호실무협의회 논의를 거쳐 부채증명서 발급 개선방안을 마련했다. 이밖에 신협 가계대출 때의 신용조사수수료(5만원) 부과 금지 등 총 32건의 금융소비자 불편사항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pa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