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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레일, 설 명절 승차권 암표 피해 주의 당부 2019-01-17 14:48:25

    많다. 이를 모르고 이용하다가는 최대 30배의 부가운임까지 지불하게 되는 추가 피해를 볼 수 있다. 암표 거래로 피해를 볼 수 있는 대표적 사례로는 승차권 대금을 먼저 보내고 승차권은 받지 못하는 경우, 같은 승차권을 캡처 이미지 등으로 여러 명에게 판매해 승차권이 중복되는 사례, 사진 또는 캡처 이미지 등 정당...

    승차권,코레일,암표,피해
  • [마켓인사이트] LCC 최대주주 된 이민주 2019-01-09 17:32:54

    부가 이번 심사에서는 과당경쟁을 심사 기준에서 삭제해 면허 취득 가능성이 높아진 것으로 알려졌다.에어로케이항공은 450억원의 자본금을 확보해 국토부의 납입자본금 요건 150억원을 훌쩍 뛰어넘었다. 함께 신규 면허를 신청한 플라이강원, 에어프레미아 등 경쟁 사업자들보다 자본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주 52시간 근로제 도입 앞두고 내년 설 이후 전국 버스요금 오른다 2018-12-27 17:45:48

    지키면서 현재 운행 수준을 유지하려면 운임 현실화가 불가피해서다. 국토부가 요금을 조정할 수 있는 시외버스와 고속버스는 지난 5년 동안, m버스는 3년 동안 운임을 올리지 않았다.국토부는 인건비와 유류비 등 원가 인상 요인을 감안해 구체적인 인상률을 조정할 방침이다. 내년 2월 설 이전에 운임 인상안을 발표한 뒤...

  • "한국판 우버택시 나오려면 기사 완전월급제 시행해야" 2018-12-21 17:39:35

    승객 호출을 받고 단순 운행만 하는 카카오택시에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추가하자는 것이다. 4년 전 택시업계 반발로 국내 도입이 무산된 공유차량서비스 우버와 달리, 개인 또는 법인 택시사업자만 참여할 수 있다는 게 ‘원조 우버’와의 차이점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승객 입장에서 필요한 여러 서비스...

  • 이번달 서울에 승차거부 불가 콜택시·여성전용 예약택시 생긴다 2018-12-05 11:44:19

    승객의 다양한 요구에 맞춘 택시 부가서비스를 도입한 사업이다. 운송가맹사업자는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4천대 이상의 택시를 가맹점 회원으로 모집하면 다양한 택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운송가맹서비스를 수행하는 기사는 친절서비스 교육을 이수하고 엄격한 서비스 규정을 준수해야 한다....

  • "부산항 환적화물 늘어도 연관산업들 그늘에서 신음" 2018-12-01 14:57:56

    뒤 잠깐 머물다가 제3국으로 떠나 부가가치 창출이 매우 미흡하다고 지적했다. 배후단지를 통한 가공, 재포장 등의 부가물류 활동이 거의 없다 보니 환적화물을 늘려봐야 외국과 비교하면 턱없이 낮은 하역료가 수입의 전부나 마찬가지다. 배후단지 역시 단순 창고업 위주여서 물동량과 고용창출이라는 애초 취지를 살리지...

  • 돈 주고 모셔오는 부산항 환적화물…한해 200억씩 선사 지급 2018-11-27 11:02:09

    부가 유출된다. 한국해양수산개발원 한 관계자는 "환적화물에 현금으로 인센티브를 주는 나라는 한국이 유일한 것으로 안다"며 "인센티브가 외국 선사의 경쟁력을 높여 국적선사를 더욱 어렵게 만드는 꼴이 된다"고 주장했다. 그는 "부두 간 환적화물 수송업체들이 낮은 운임 때문에 사람을 못 구해 어려움을 겪고, 많은...

  • 중대사고·'임원 갑질' 항공사, 신규 운수권 2년간 박탈한다 2018-11-14 18:36:23

    노선은 5년마다 운임, 서비스 등을 종합평가해 결과가 기준 미달이면 운수권을 회수하기로 했다. 이들 노선에서 항공사들은 독점적 지위를 이용해 운임을 높게 받거나 비수기 운항을 중단하며 소비자에게 불편을 끼쳤다는 게 국토부 판단이다.항공기 이·착륙 허용 능력을 뜻하는 슬롯의 배분 방식도 투명해진다....

  • "독점노선 항공료 싸질까…" 운수권·슬롯 지키기 '비상' 2018-11-14 15:24:07

    기자 = 국토교통부가 국적 항공사의 '독점노선' 운영 실태를 5년마다 평가하고, 그 결과를 운수권 배분에 반영하겠다고 밝히면서 독점노선 항공료가 싸지고 서비스 개선이 이뤄질지 주목된다. 국토부는 14일 발표한 '항공산업 제도개선 방안'에서 독점노선의 운임과 서비스 등을 5년마다 종합 평가하겠다고...

  • 중대 사고·'갑질' 항공사, 신규 운수권 최대 2년간 박탈 2018-11-14 14:00:00

    운임·얌체 영업 근절…항공사 경쟁 강화해 체질 개선" (세종=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중대한 항공사고를 내거나 임원이 범죄나 '갑질'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경우 해당 항공사의 신규 운수권 신청자격이 최대 2년간 제한된다. 한 항공사가 독점 취항하는 노선은 5년마다 평가해 운임을 지나치게 높게 받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