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정수 삼양라운드 부회장 "초격차로 글로벌 종합식품기업 도약" 2024-01-02 10:45:38
전략 브랜드 강화, 불닭 소스의 글로벌 영향력 확대, 대체 단백질 사업 선도를 삼양식품의 3년 후 미래로 내다봤다. 계열사별로는 삼양애니 푸드컬쳐 콘텐츠 및 플랫폼 성장, 삼양스퀘어랩 노화예방 연구 성과, 삼양라운드힐 웰니스 사업 안착, 삼양스퀘어밀 HMR 글로벌 푸드 카테고리 확장, 삼양로지스틱스 글로벌 물류...
[신년사]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 "글로벌 식품기업으로 도약" 2024-01-02 08:40:38
밝혔다. 이어 "불닭볶음면을 세계적인 브랜드로 만들어내며 배운 한 가지는 미래를 내다볼 때 절대 과거에만 근거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라며 "앞으로의 3년은 우리의 코어인 식품 기반 아래 미래 식문화를 선도하기 위한 저변 확대를 목표로 우리가 가진 모든 역량을 쏟아부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부회장은 특히...
정부 압박에도…bhc 치킨값 2년 만에 인상 2023-12-27 17:56:18
설명이다. 한국육계협회에 따르면 프랜차이즈 치킨 브랜드에서 주로 사용하는 9~10호닭(냉장 기준)의 올해 평균 가격은 ㎏당 4408원으로 작년(4113원)보다 7.1%, 2021년(3340원)보다 31.9% 상승했다. 밀, 치즈, 설탕 등 파우더와 소스의 주재료도 2년 전보다 가격이 올랐다. bhc 관계자는 “직전 가격 인상 시점인 2021년과...
롯데마트의 승부수…"제품 90%가 식료품" 2023-12-27 17:54:10
자체브랜드(PB) ‘요리하다’를 붙였다. 각종 미국식 중화요리 즉석조리 식품을 뷔페처럼 담아 가져갈 수 있는 ‘요리하다 키친’이 대표적이다. 마트식 오마카세를 표방한 ‘요리하다 스시’, 인근 북한산 캠핑족을 겨냥한 ‘요리하다 그릴’도 있다. 가공식품 차별화에도 공들였다. ‘글로벌 상품존’에는 세계 각국의...
"매장 90% 식료품으로"…롯데마트 '그로서리 실험'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2-27 15:57:49
브랜드별로 진열했다. 소비자별로 선호하는 브랜드와 제품이 확연히 달라지는 만큼 찾기 쉽게 만들기 위해서다. 세계 각국의 식재료와 조미료로 채운 ‘글로벌 상품존’도 만들었다. 다양화된 식습관에 발맞춰 비건(완전 채식) 제품, 밀가루가 들어가지 않은 ‘글루텐 프리’ 제품 구색도 강화했다. '4대축'으로...
[2024전망] 글로벌 경기침체·인구감소…내수기업 생존 전략은 2023-12-26 07:11:13
확대한다. 롯데백화점의 경우 점포 리뉴얼과 신규 브랜드 강화, 팝업매장 운영 등으로 고객의 체류시간을 늘리는 데 집중하고, 마트는 식료품으로 매장 90%를 채우는 '그랑 그로서리'를 새로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도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협업 등을 통한 차별화 콘텐츠로 고객 발길 사로잡기에 나선다. 강남점은...
[금주신상] 서울우유 '밀꾸즈'·롯데칠성 '로제청하스파클링' 2023-12-16 07:00:05
출시했다. 밀꾸즈는 우유를 30% 함유한 밀크쉐이크 아이스크림으로, 파우치 형태로 만들어 편의성을 높였다. ▲ 롯데칠성음료는 별빛 청하 스파클링의 후속 제품으로 '로제 청하 스파클링'을 선보였다. 로제 청하 스파클링은 알코올 도수 7도에 탄산이 가미된 제품으로, 엘더베리 농축액에 사과향을 더해 제조했다....
이마트, "만원으로 2인분 요리, 뚝딱"…피코크, 실속형 밀키트 늘린다 2023-12-13 16:06:59
이마트는 자체브랜드(PB) ‘피코크’의 제품군을 대폭 확대했다. 많이 늘어난 1만원대 미만의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제품들이 대표적이다. 고물가에 지친 소비자들을 사로잡기 위한 조처다. 이마트는 최근 ‘애호박 돼지찌개’, ‘고추잡채&꽃빵’, ‘콩나물 불고기’, ‘돼지고기 김치찜’ 등 밀키트 4종을...
만나코퍼레이션, 베이커리 카페 빵쌤과 프랜차이즈 ‘MOM포스 솔루션’ 제휴 MOU 2023-12-13 11:34:35
현재 협약에 따라 내년 2월 빵쌤과 솔트앤스낵 브랜드의 모바일 주문 앱 오픈 및 가맹점 내 ‘MOM포스’ 솔루션 구축을 목표로 협업을 진행 중이다. ‘MOM포스’ 솔루션은 가맹점의 매장, 포장, 배달 주문과 배달대행, 예약 및 대기, 매출 관리와 식자재 구매까지 가능한 신규 포스 프로그램이다. 만나코퍼레이션 조양현...
CJ제일제당, 콘크림수프·치킨크림수프 출시 2023-12-13 09:38:28
밀 수프 제품을 확대한다. CJ제일제당은 '콘크림수프', '치킨크림수프' 등 햇반 소프트밀 수프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콘크림수프'는 옥수수 크림 소스에 옥수수 알을 넣어 맛과 식감을 살렸으며 '치킨크림수프'는 닭고기와 바질, 귀리로 부드러움과 풍미를 높였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