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배당 확대 기대감 커진 ‘K-밸류업’ 수혜주 2024-03-06 06:00:43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삼성물산의 사업 부문은 건설, 상사, 패션, 리조트, 급식·식자재유통, 바이오 등 6개 부문이다. 건설과 상사가 전체 3분의 2 이상을 차지한다. 바이오 등 신사업 부문 매출 비중이 높아지면서 성장성을 더하고 있다는 평가다. 에버랜드 등이 포함된 리조트 부문은 매출 비중이 2% 미만에 불과하다....
폐어망 재활용 섬유 ‘리젠 오션 나일론’ 2024-03-06 06:00:15
다양한 패션 브랜드와 협업을 거쳐 리젠의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여 국내외 패션 시장에서 지속가능성을 선도하고 있다. 화제의 ESG 신제품/ 모나리자, 친환경 재생펄프 화장지 출시 MSS 그룹 산하의 모나리자가 친환경성을 높인 화장지 ‘모나리자 녹스 네이처’(25m, 30롤)를 출시했다. 녹스 네이처는...
한경ESG Vol.33 - 2024년 3월호 2024-03-06 06:00:01
자원순환에 진심인 패션 기업…친환경 상품 매출 3배 ‘껑충’ [한국의 기후 기술 기업] 윤회 “ 옷 무덤’에 충격…디지털 라벨로 순환패션 활성화” INTERVIEW [리딩 기업의 미래 전략] 이홍렬 LG유플러스 커뮤니케이션센터 ESG추진실장 “통신은 탈탄소 인프라…ESG로 고객 경험도 혁신하죠” GLOBAL 늘어나는 총알...
노브랜드, 증권신고서 제출…코스닥 상장 본격화 2024-03-05 14:48:45
청약을 받아 상장할 계획이다. 상장 주관사는 삼성증권이다. 이상규 노브랜드 대표는 "노브랜드는 단순 주문자생산방식(OEM) 제조업체가 아닌 경영진 직속 R&D 조직을 통해 제품 디자인과 자체 개발 원단을 제시하는 디자인 플랫폼 하우스로서, 고가의 디자이너 브랜드부터 커머셜 브랜드까지 넓은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패션 플랫폼 기업 노브랜드 "5월 코스닥 상장 목표" 2024-03-05 14:40:50
상장하기로 했다. 삼성증권[016360]이 상장 주관사를 맡았다. 1994년 설립된 노브랜드는 타겟·월마트 등 리테일러 브랜드부터 갭 등 글로벌 패션 브랜드들의 의류 제품을 디자인해 수출하는 '디자인 플랫폼 하우스'다. 베트남 및 인도네시아 공장에 '스마트팩토리' 공정을 도입, 실시간 생산 현황을...
[단독] 제니의 그 가방…'MZ세대 에르메스' 한국 들어왔다 2024-03-05 14:39:05
통해 판매돼왔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더 로우가 공식 수입되면 판매량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최근 신세계인터내셔날 뿐만 아니라 삼성물산 패션 부문, LF, 한섬, 등 국내 패션 대기업들은 해외 신명품 브랜드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MZ 소비층을 끌어들이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삼성물산 패션부문, 올해 봄·여름 시즌 신상품 10% 할인 행사 2024-03-05 08:43:10
삼성물산 패션부문, 올해 봄·여름 시즌 신상품 10% 할인 행사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삼성물산[028260] 패션부문은 본격적인 봄철을 맞아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과 주요 브랜드의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2024 SS(봄·여름) 브랜드 데이를 연다고 5일 밝혔다. SSF샵에서는 오는 10일까지, 주요...
삼성·현대차와 만든 오피스…"사전 임대율 100% 달성" 2024-03-04 09:55:22
밝혔다. 팩토리얼 성수는 삼성전자, 현대차그룹과 손잡고 개발한 '3세대 오피스'다. 팩토리얼 성수는 서울 성수동 2가에 연면적 2만 1,060㎡(약 6,370평),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로 지어졌다. 성수동은 패션과 IT, 크리에이티브 산업이 어우러진 독자적 경제 활동 구역으로 오피스 수요가 커지고 있다는 평가가...
대형병원 입점·연령대 초월 매장…스파 브랜드, 고객층 넓힌다 2024-03-03 07:11:01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외에 삼성물산 패션 부문 에잇세컨즈는 Z세대를 겨냥한 프리미엄 캐주얼 라인 '유니에잇'과 프리미엄 에센셜 라인 '에디션에잇'을 강화하며 프리미엄을 원하는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삼성·LG전자, 세계 3대 디자인 'iF 디자인 어워드' 휩쓸어(종합) 2024-02-29 09:43:48
어워드 2024'에서 대거 수상하며 디자인 우수성을 입증했다. 삼성전자는 OLED TV(모델명 S95C)와 갤럭시 Z 플립5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 패키지로 금상을 받은 것을 비롯해 제품 부문 38개, 사용자 경험(UX)·사용자 인터페이스(UI) 부문 16개, 콘셉트 부문 10개, 커뮤니케이션 부문 9개, 패키지 부문 1개,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