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역대 최대' 코리아세일페스타 15일까지 진행...백화점·전자상거래·가전·가구주 주목 2020-11-02 15:57:21
이번 행사에 자동차와 의류, 가전, 가구, 화장품 등 소비재 제조업계 참여가 크게 늘어난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다. 올해 소비재업계 참여기업은 974개사로 지난해의 약 3배 규모에 달한다. 현대·기아차와 LG전자,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한샘 현대리바트 등이 거론된다. 오형주 기자 ohj@hankyung.com
반도체·스마트폰·TV…삼성전자의 '초격차' 전략은 계속된다 2020-11-02 15:17:53
전자산업에 처음 진출한 것은 1969년이다. TV, 냉장고 등 생활가전 제품 국산화에 초점을 맞춰 사업을 고도화했지만 글로벌 선두권 업체들과 비교하면 격차가 상당했다. 삼성전자가 처음 글로벌 1위를 경험한 것은 1992년. 주인공은 30년 가까이 삼성의 캐시카우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D램이다. 이건희 회장이 남긴...
TV·냉장고·자동차까지…2020 코리아세일페스타 내일 개막 2020-10-31 15:20:29
등 국민 생활과 직결된 대표소비재 제조업체가 작년의 3배 규모로 참여한다. 참여업체들은 다양한 할인 행사와 각종 사은품·경품 이벤트를 마련했다. 가전·디지털 업계는 삼성, LG 등 주요 기업과 쿠첸, 위니아대우 등 중소·중견기업 68개 업체가 참여해 TV, 냉장고, 노트북 등 인기상품 등을 최대 40% 할인해 판매한다....
'코리아세일페스타' 내일 개막…15일까지 1천600개 업체 참여 2020-10-31 14:00:01
등 국민 생활과 직결된 대표소비재 제조업체가 작년의 3배 규모로 참여한다. 참여업체들은 다양한 할인 행사와 각종 사은품·경품 이벤트를 마련했다. 가전·디지털 업계는 삼성, LG 등 주요 기업과 쿠첸, 위니아대우 등 중소·중견기업 68개 업체가 참여해 TV, 냉장고, 노트북 등 인기상품 등을 최대 40% 할인해 판매한다....
"코스피, 내년 2800 간다…깜짝실적株 선점을" 2020-10-28 17:33:08
생활건강 삼성SDI 등을 꼽았다. 함께 투자할 만한 종목으로는 현대글로비스 포스코 SK하이닉스 삼성SDS 등을 추가했다.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았지만 내년도 실적은 개선될 수밖에 없는 ‘신데렐라’를 찾는 것도 방법이라고 했다. 김용구 삼성증권 연구원은 “화장품, 음식료 등 중국 소비재와 산업 구조조정 효과를 누릴...
네덜란드연기금이 3분기에 투자한 종목은 '○○○' 2020-10-26 15:36:12
판매하는 미국 할인점 달러트리와 미국 생활용품제조업체 크로락스, 3M도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미국 투자전문매체 배런스는 액티비전블리자드에 대해 “코로나19의 수혜 정도가 약화됐지만 당분간 탄탄한 성장세를 보일 것”이라고 보도했다. 2분기 대비 보유량이 두 배 이상 늘어난 종목 13개 중에서는 소비재 기업이...
'코세페'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다…1천300여개 업체 참여 2020-10-23 06:00:05
생활과 직결된 대표소비재 제조업체가 작년보다 배 이상 참여하며, 통신사는 휴대폰 지원금을 상향할 예정이다. 참여업체들은 다양한 온·오프라인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각종 사은품·경품 이벤트도 연다. 특히 올해는 전국 17개 시도가 모두 참여해 전국적인 규모의 행사로 진행된다. 국내 행사에 그치지 않고 해외...
'최고 인플루언서 뽑아요' 코리아세일페스타 기념 경연대회 열려 2020-10-14 15:47:16
매출은 이달 22일부터 11월15일까지 화장품, 생활 유아용품 등 소비재 제품을 유통, 판매한 실적으로 심사한다. 사회적 기업 부문은 사회적 기업제품을 유통, 판매한 실적을 반영한다. 수상자는 다음 달 19일 발표하며, 총 25명에게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 상 등이 수여된다...
2020 산업별 고객만족도(KCSI), 고객의 소리에 집중한 기업이 웃었다 2020-10-14 15:35:21
갈수록 커지고 있다. 특히 디지털가전, 생활가전, 자동차 등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한국의 대표 제품들이 고객 만족 혁신을 이끌고 있다. 올해 최대 화두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이른바 ‘언택트’ 트렌드가 가속화하는 가운데 유통을 비롯한 주요 산업에서 비대면 채널을 중심으로...
긴 장마에 '집콕' 쇼핑 20%↑…가구·가전도 온라인으로 산다 2020-09-29 11:00:05
쇼핑이 20%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산업통상자원부가 29일 발표한 '8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온라인 매출은 작년 8월보다 20.1% 늘었다. 올해 들어 온라인 매출은 코로나19 사태가 터진 지난 2월 34.3% 급증한 뒤 3~7월 13~16%대 성장세를 이어왔다. 식품(43.0%), 에어컨·선풍기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