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비심리 개선에 작년 온·오프라인 유통업계 매출 모두 증가 2022-01-27 11:00:05
화장품(15.3%), 가전·전자(13.6%), 생활·가구(8.7%) 등 대부분 상품군의 매출이 늘었으나 아동·유아(-3.6%) 상품군 매출은 줄었다. 온·오프라인 전체 매출을 상품군별로 보면 해외여행 제약 영향으로 유명브랜드(1.0%포인트)의 매출 비중이 높아졌고, 온라인 음식배달 확산 등에 따라 서비스·기타(1.0%포인트)도...
백화점 새해 첫 세일 매출 두자릿수 신장…패션·명품이 인기 2022-01-17 09:55:49
여성 패션(55.1%), 남성 패션(78.8%)이 잘 나갔고, '집콕' 생활의 영향으로 생활 카테고리 매출도 21.6% 신장됐다. 롯데백화점은 세일기간 매출이 53.6% 늘었다. 외부 활동에 대한 기대감으로 해외패션(67%)과 화장품(54.2%), 남성 스포츠(49.8%), 여성 잡화(48.7%)가 인기였고, 지난해보다 빨라진 설 연휴로...
"MZ고객 비중 50%로"…현대백 판교점, MZ전문관 선보여 2022-01-11 10:39:15
다양한 패션잡화 제품을 판매해 연일 매진 행진을 기록한 `해피어마트`가 단독 매장을 연다. 여기에 성수동 유명 빈티지 안경 전문 브랜드 `라시트포`, 감각적인 공간 연출과 심플한 의류 및 생활용품으로 성수동 핫 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한 편집매장 `모노하` 등이 백화점 1호 매장을 선보인다. 이밖에 연기·음악·IT기술...
롯데백화점 "강남 1등 탈환"…서민백화점 꼬리표 뗀다 2022-01-09 17:54:28
6개 팀(잡화여성팀, 화장품팀, 남성스포츠팀, 식품팀, F&B팀, 생활가전팀)으로 구성돼 있었다. 이를 2개 본부로 나누고 각각 6개 부문을 관할하도록 바꾼 것이 이번 개편안의 골자다. 정 대표는 조직 개편의 배경을 설명한 임직원용 동영상에서 “그간 롯데백화점은 2~3년에 한 번씩 순환 근무를 하면서...
편의점 설 선물세트 판매 시작…최고가는 1억3천만원 오디오 2021-12-28 10:12:02
총 5종의 금 선물 세트를 판매한다. 미니스톱은 '집콕' 생활 장기화 트렌드에 맞춰 선물 세트 중 닌텐도 스위치, 마사지기, 온수매트 등 가전·전자제품과 생활용품 구색을 확대했다. 또 홈술족을 겨냥한 주류 상품도 다양하게 판매한다. zitro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대체 뭐가 들었길래…2억 넘는 루이비통 여행가방 열어보니 2021-12-24 18:55:57
절묘하게 어우러졌다"고 자평했다. 루이비통은 앞서 다양한 생활잡화 관련 제품을 선보여 화제를 낳은 바 있다. 올해 8월부터는 프랑스 자전거 업체 '메종 땅보이트 파리'와 손잡고 출시한 'LV 자전거'를 국내에 선보이기도 했다. 해당 자전거는 루이비통 제품임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모노그램을 자...
경남경영자총협회, 어려운 이웃에 온기 전하는 '아름다운 동행' 2021-12-15 13:50:20
위해 마련됐다. 경남경총 임직원이 생활필수품(의류, 가전, 도서, 잡화 등) 총 200여점을 모아 아름다운가게 매장에 전달했다. 경남경영자총협회 관계자는 “2016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행사를 통해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희망과 용기를 얻게 되기를 바란다”며“지역 경제성장을 추구하는 경남경총의 슬로건에 따라 앞으로도...
토종꿀로 고급 美食 상품을 만들 수 있을까 [문정훈의 푸드로드] 2021-12-07 17:54:15
담긴 달콤한 와인외국 꿀에 대해 찾다 보니 스페인에서는 잡화꿀을 ‘미엘 데 밀 플로레스(Miel de Mil Flores)’라고 부른다는 것을 알게 됐다. 우리말로 번역하니 ‘천(千) 꽃에서 딴 꿀’이라는 의미다. ‘잡화꿀을 참 시적으로 표현했군. 그럼 꿀에서 천 가지 꽃향기가 나겠네?’라며 피식하고 웃다가 별안간 ‘실제 ...
롯데슈퍼, SPC와 손잡고 퀵커머스 사업 확대 2021-12-06 06:00:03
메뉴를 통해 롯데슈퍼의 신선·가공식품, 생활잡화, SPC 브랜드의 케이크, 아이스크림 등을 함께 주문할 수 있다. 주문한 제품은 롯데슈퍼의 서초프레시센터에서 오토바이 배달로 15분∼1시간 이내 배송된다. 롯데슈퍼는 서울 강남 일대에서 이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 뒤 수도권으로 범위를 확대하고, '롯데슈퍼...
"명품 잘 팔리니 주가도 당연…백화점株 내년까지 오른다" 2021-12-03 10:42:19
여전히 불확실하나 '일상 생활 정상화'로 나아가는 방향성에는 변함이 없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올해 하반기부터 영패션·남성·아동스포츠 등 고마진 패션 카테고리 매출 비중이 상승하고 있다는 점도 고무적이다. 전반적인 소비는 고가에서 중저가, 명품·가전에서 패션·화장품쪽으로 확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