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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폰이 '공기정화'까지?…다이슨이 내놓은 물건의 정체 2022-03-30 15:02:41
얼굴에 닿지 않는 비접촉식 전자 마스크로 설계됐다. 다이슨 존은 말 안장 형태와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제품 무게가 머리 위가 아닌 옆쪽에 분산되도록 설계됐다. 말 안장은 일반적으로 말의 척추 위로 휘어져 등뼈 왼쪽과 오른쪽 부분에 접촉돼 하중을 분산시키는데, 이러한 원리가 헤드밴드 중앙 쿠션에 적용됐다. 다...
HDC현산, 6명이 한다던 공사현장 품질 관리 1명에 맡겼다 2022-03-28 15:04:01
붕괴가 시작됐다. 설계층 바닥이 무너지더라도 설계층 아래에 건축공사 표준시방서에 따른 '동바리(지지대)'만 설치되어 있었다면 건물에서 연쇄 붕괴는 발생하지 않을 수 있었다. 하지만 사고 당시 설계층 아래 3개 층에는 동바리가 철거돼 있었다. 건축공사 표준시방서에 따르면 철근 콘크리트 작업 시 아래...
넥센타이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2022-03-23 09:28:53
엔블루 포시즌 밴은 밴 차에 특화돼 설계된 올웨더 타이어다. 젖은 노면에서 원활한 배수 성능을 위한 폭넓은 종·횡 방향 그루브와 스노우 성능을 강화하는 물결 형태의 커프를 적용해 악천후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최적의 패턴 디자인으로 도로와의 접지면을 고르게 유지시켜 이상마모 현상...
에스와이, 지진에 강한 모듈러 벽돌로 7000억 新시장 선점 2022-03-22 15:00:07
외장재 시장 개척 및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국내 벽돌 시장 규모는 2019년 기준 6770억원 수준이다. 국토교통부 건축물 내진설계기준(KDS41-17-00)에 따라 건축비 구조 요소에 내진설계가 필수적으로 포함되면서 벽돌과 같은 외부 치장 마감재 시장도 내진 설계가 접목된 시장으로 재편될...
DL이앤씨·SK에코플랜트, 유럽-아시아 잇는 터키 '차나칼레대교' 개통 2022-03-20 15:02:10
개통했다. 현수교는 교량의 하중을 케이블로 지탱하는 다리다.터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만큼 양국 협력에도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DL이앤씨와 SK에코플랜트 등으로 이뤄진 이른바 ‘팀 이순신’이 터키에서 준공한 차나칼레대교의 개통식이 18일(현지시간) 열렸다. 개통식에는 김부겸 국무총리와...
우리 기업이 해냈다…세계 최장 현수교 차나칼레 대교 개통 2022-03-18 22:00:02
설계 기술의 난도가 가장 높은 구조물이다. 우리 기업이 세계 최장 현수교를 건설한 것은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입증했음을 의미한다. 차나칼레 대교의 케이블은 강선 1가닥이 5.1t의 하중을 지지할 수 있다. 현존하는 케이블 중 최고의 인장강도(케이블이 끊어지기 직전까지 무게를 감당할 수 있는 능력)를 자랑한다. 또...
공시가 떨어지면 세금도 덜 낼까…1기 신도시 '들썩' [식후땡 부동산] 2022-03-15 12:54:01
설계 변경, 콘크리트 강도 미달, 시공관리·감리기능 부실 등을 지목했습니다. 하도급사가 임의로 시공방법을 바꿔 하중을 원래 설계의 2배 이상으로 늘렸고, 시공사는 이를 확인하지 않았으며 콘크리트 강도도 설계의 60% 수준에 그치는 등 총체적 부실로 인한 인재(人災)라고 설명합니다. 국토부는 "품질 관리의 최종...
한국타이어,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 선봬 2022-03-15 11:20:00
규격을 제공한다. 아이온은 설계 단계부터 고성능 전기차용을 목표로 연구·개발됐다. 트레드 블록 내부에서 변형을 제어할 수 있는 3d 사이프 기술 적용으로 패턴 블록 강성을 최적화해 타이어 미끄러짐 현상을 최소화했으며, 타이어 측면 강성을 높이는 구조인 ev 컨투어 기술로 무거운 전기차의 하중을 견디면서도...
광주 아이파크 무단 구조변경에 총체적 관리부실…"최고수위 처벌"(종합) 2022-03-14 12:27:05
타설하면서 PIT층에 동바리를 설치하도록 설계됐는데 동바리 대신 콘크리트 가벽을 설치한 것으로 조사됐다. PIT층은 일반 층과는 달리 높이가 낮아 작업자가 직접 들어가서 동바리를 설치하기 어려워 현장에서 임의로 콘크리트 가벽 설치로 방법을 바꾼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현장에서 PIT층에 콘크리트 가벽을 설치하는...
국토부 "광주 화정아이파크 붕괴 원인은 무단 구조변경" 2022-03-14 10:19:24
사조위에 따르면 시공업체는 당초 설계도와 다르게 39층 바닥 시공 방법과 지지방식을 임의 변경했다. 바닥 시공은 일반 슬래브가 아닌 데크 슬래브로, 지지방식은 가설지지대(동바리)에서 콘크리트 가벽 설치로 바꿨고 최상층인 39층과 38층 사이 PIT층(배관 등을 설치하는 별도 층)에는 콘크리트 가벽을 설치했다.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