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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럼프 '알박기' 고위직 바이든 정부 곳곳 포진 2021-01-25 11:33:23
교체와 함께 가장 큰 변화가 예상되는 분야지만 이 부서에 트럼프 전 정부 인사가 '땅굴'을 파고 자리 잡은 셈이다. WP는 에너지부 외에도 바이든 행정부가 전 정부와 차별성을 부각하려는 노동, 보건, 소비자보호, 대외 미디어 분야 곳곳에 이런 알박기 인사가 산재한 사실을 발견할 수 있다고 보도했다. 정부를...
금감원 조직·인사, 펀드 조직 강화…제재 담당 국장은 유임 2021-01-21 18:03:14
금융소비자보호처는 금융소비자보호총괄국이 금융소비자보호법과 함께 소비자보호나 금융상품 판매 관련 제도 개선 업무를 모두 맡는다. 소비자권익보호 부문에서는 민원·분쟁조사실이 금융민원총괄국으로 승격하면서 컨트롤타워를 담당한다. 분쟁조정국은 1개가 더 신설돼 사모펀드와 실손의료비 등과 관련한 분쟁 수요에...
펀드심사팀 2개로 확대…금감원, 조직개편·인사 2021-01-21 17:53:23
대폭 보강했다. 디지털금융 부서의 덩치를 키우고, 금융소비자보호처 권익보호 부문에 총괄부서를 배치했다. 1971년생 부서장이 배치되는 등 28명의 국실장급 인사도 이뤄졌다. 금감원은 21일 이 같은 내용의 조직 개편 및 부서장 인사를 실시했다. 금감원은 자산운용감독국 내부의 펀드심사팀을 1개에서 2개로 늘렸다....
금감원 조직개편…분쟁조정국 확대하고 소비자보호처 인력 강화 2021-01-21 15:54:40
금융소비자보호감독국과 금융상품판매감독국은 '금융소비자보호총괄국'으로 통합하고, 금융상품분석실의 소비자보호실태평가, 미스터리 쇼핑 등 현장점검 기능을 보강하기로 했다. 금소처 산하 부서를 현행 13개로 유지하면서도 금융 소비자 보호 기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IT·핀테크전략국을...
금감원, 조직개편·인사 실시…금융소비자보호·민원부서 강화 2021-01-21 14:55:09
소비자보호 강화와 디지털화 등에 종합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실시했다. 먼저 금융소비자보호감독국과 금융상품판매감독국을 통합해 금융소비자보호총괄국으로 소비자 보호 제도, 금융상품 판매 관련 기획과 제도 개선 업무를 일원화했다. 또한 금융민원총괄국에 민원 관련 제도와 분석, 조사기능을 집중하고...
금감원, 조직개편·인사 단행…"신규 감독수요 대응" 2021-01-21 14:33:52
금융소비자보호 강화 추세에 부응하고 금융의 디지털화, 금융혁신 등 시장의 신규감독수요에 종합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다. 21일 금감원에 따르면 금융소비자보호처 기능을 재편했다. 금융소비자보호감독국과 금융상품판매감독국을 통합해 금융소비자보호법, 소비자보호 제도, 금융상품 판매 관련 기획·제도 개선 업무를...
하나은행 '플랫폼·글로벌·ESG' 3대축으로 혁신금융 선도 2021-01-20 15:07:09
기대하고 있다. 기존 소비자보호그룹은 금융소비자보호를 담당하는 ‘손님행복그룹’과 소비자리스크관리를 담당하는 ‘소비자리스크관리그룹’ 등 두 개 그룹으로 확대 개편됐다. 오는 3월 주주총회에서 정관 개정을 통해 이사회 직속 ‘소비자리스크관리위원회’도 별도로 설립할 예정이다. 신설된 경영기획&지원그룹 내...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 "올해 디지털시대 성공기반 구축" 2021-01-10 11:04:07
부서문화 확산 ▲ 업계를 선도하는 소비자보호 실천 ▲ 선제적이고 능동적인 자산운용 대응체계 구축 등 중점추진사항 실천을 주문했다. 이에 따라 교보생명은 기업 문화, 업무 프로세스, 커뮤니케이션 방식, 비즈니스 모델 등 회사 경영 전반을 디지털 시대에 맞게 근본적으로 변화시켜나갈 계획이라고 예고했다. 또...
농협은행 새 수장에 권준학 농협중앙회 상무 2020-12-31 15:50:50
본부 기획, 마케팅 부서에서 경험을 쌓았다. 권 신임 은행장이 차기 농협은행장에 내정된 배경은 최근 금융권의 화두로 떠오른 디지털 전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소비자보호 강화 등을 추진하는 데 있어 은행을 이끌어갈 적임자로 평가돼서다. 농협금융 임추위는 "경영능력, 현장과 전략·기획의 균형 감각,...
"사모펀드 사태 때문"…은행·증권, 올해 소비자보호 '낙제점' 2020-12-30 12:00:04
등 판매상품 선정시 소비자보호 부서가 사전협의 기능을 내실화하는 등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반면 카드사들 가운데는 '우수' 등급이 두 군데 나왔다. 7개 카드사 중 현대카드와 우리카드는 '우수' 등급으로 평가됐다. '양호' 3사, '보통' 2사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