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색 뺀다더니…"5분만에 동났다" 일본서 대박 난 女아이돌 2024-07-04 07:00:13
차별화된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바탕으로 일본 소비자들에게도 어필할 수 있는 다양한 라이센싱 기회와 콘텐츠 사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일본에서 공식 팝업을 열고 라이센스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현지화 전략으로 일본 팬들과 접점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지난달 26일 일본 도쿄 시부야에 '라인프렌즈...
GS그룹 MZ 모이자…신사업 'AI 처방' 쏟아졌다 2024-07-03 17:31:16
개발과 무관한 사무직 직원이었다. 개발 역량보다 업무 현장에서 나온 아이디어를 중시한다는 게 그룹의 설명이다. 이날 GS리테일 직원들은 AI를 활용해 소비자에게 맞춤형 제품을 추천하는 알고리즘을 아이디어로 내놨고, GS㈜ 직원들은 티켓 판매업체를 겨냥한 ‘객석 판매 최적화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전자 계열사가...
바른손, 중남미 뷰티시장 공략 '속도' 2024-07-03 17:30:20
뷰티 플랫폼을 운영한다. 플랫폼을 통해 자체 역량만으로는 해외 진출이 어려운 중소 뷰티 기업들의 수출을 돕는다. ‘코스알엑스’ ‘스킨1004’ 등 최근 해외 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K뷰티 브랜드를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지난해 바른손의 전체 매출 615억원에서 뷰티 사업 매출이 차지한 비중은 71.7%다. 바른손이...
케어닥-SDAMC, ‘테크 기반 하이엔드 시니어 하우징’ 드라이브 2024-07-03 10:24:04
“국내 시니어 하우징 시장이 커지고 소비자들의 관심이 확대됨에 따라, 만족스러운 실거주가 가능한 고품질 하이엔드 상품에 대한 수요도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부동산 개발 부문에 저력을 갖춘 SDAMC와의 협력을 통해 연내 더욱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며 시장의 발전에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디지털 시대 … AI가 소비자 마음 움직인다 2024-07-02 16:12:40
소비자의 기대심리 상승으로 GCSI는 평균 62.43점으로 다소 낮게 나왔다. 4개 차원별 만족도지수에서는 품질(CS Factor) 64.19점, 고객 가치(Customer Value) 63.35점, 글로벌 역량(Global Competency) 61.68점, 고객 충성도(Customer Loyalty) 63.71점으로 나타났다. 품질 차원에선 전자정보통신 부문이 67.48점으로 가장...
4만5000명, 253개 제품 평가…글로벌 역량 탁월한 상품 인증 2024-07-02 16:11:12
소비자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현재 한국 시장에서 활발하게 글로벌 지향적인 마케팅 활동을 벌이고 있는 9개 산업군, 77개 부문의 253개 제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시행했다. 모집단은 만 16세 이상 64세 미만 한국 거주자를 대상으로 선정했다. 서울시와 6개 광역시를 포함한 전국을 조사 지역으로 삼았다. 표본 추출은...
'고든램지 버거' 홀린 현대그린푸드…"식자재 매출 1조 목표" 2024-07-02 13:39:10
이상의 식재료 30여 톤을 처리·유통하며 소비자 요구에 맞는 최적의 식재 공급 역량을 키우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헌상 현대그린푸드 상품본부장 부사장은 "최근 이상기후 등에 따른 식재 공급 리스크가 지속 대두되며 고품질의 식재를 안정적으로 유통 가능한 업체에 대한 수요가 지속 증가하고 있다"며 "단체급식 및 ...
경쟁자 없는 ‘AI 황제주’…엔비디아 독주, 어디까지 이어질까 2024-07-02 10:03:56
많은 기업과 소비자들이 AI의 길로 들어서고 있다”며 “엔비디아의 GPU는 기술 분야의 금 혹은 석유와 같다”고 평가했다. GPU부터 쿠다까지 강력한 생태계 구축 엔비디아가 AI 황제주로 등극한 가장 큰 동력은 GPU다. GPU는 고성능 컴퓨팅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며 AI, 머신러닝, 데이터 분석, 그래픽 처리...
삼성전자서비스, 삼성만의 차별화된 서비스…AI가 가전제품 상태 진단 2024-07-02 10:00:14
역량, 예상 수리 시간 등을 실시간으로 계산해 최적의 엔지니어를 배정한다. 지역 분할 관리는 물리적 거리뿐 아니라 교통상황, 지형 등까지 분석해 반영된다. 휴대전화 A/S는 소비자의 시간, 비용 부담을 덜어주는 ‘서비스 이용 편의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서비스센터에 소비자가 방문하지 않아도 원하는 장소에서...
AI·디지털 기술로 불편 최소화…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2024-07-02 10:00:12
소비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는데 공을 들이고 있다. LG전자의 스마트홈 플랫폼인 ‘LG 씽큐’는 제품들을 연결해 사용 데이터를 분석하여 이상 여부가 감지되면 바로 알려준다. 서비스 매니저는 제품의 사용 정보와 이상 여부를 확인하는 ‘LG 스마트 체크’ 진단 앱을 활용해 제품을 분해하지 않아도 부품별 문제를 파악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