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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심 하늘 나는 '에어택시', 내년부터 진짜 손님 태운다 2024-03-03 17:51:59
특징이다. 130m 상공에서 시속 160㎞로 운항할 때 오파브의 소음은 61.5dBA(가중데시벨)로, 일반 도시 소음(65dBA)보다 작다. 3일 국토교통부와 업계에 따르면 내년 UAM 시대 개막을 앞두고 비교적 평탄한 지형인 고흥에서 1단계 실증 작업이 이뤄지고 있다. 안전성, 소음, 통합 운용성 등의 기준을 통과한 사업자를 상대로...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한국 잡는다"…美 신형 SUV 타보니 [신차털기] 2024-03-03 16:43:09
노면 소음과 바람 소리 등 외부 소음 유입은 거의 느껴지지 않았다. 고속도로 구간에서 속도를 올려도 마찬가지였다. 도로 곳곳 패인 구간을 지날 때도 노면에서 받는 충격을 흡수해 부드러운 승차감을 유지했다. 노틸러스에는 어댑티브 서스펜션이 탑재돼 있다. 12개 센서가 차량의 움직임과 가속, 제동 등을 모니터링해...
도심 위 훨훨…'에어택시' 시대 내년부터 본격 개막 2024-03-03 11:02:01
소음 저감기술이 적용된 기체가 아닌데도, 인근에서 날고 있는 드론보다 소음이 덜 했다. 130m 상공에서 시속 160㎞로 운항할 때 기준, 오파브의 소음은 61.5dBA(가중데시벨)다. 일반 도시소음(65dBA)보다 조용한 수준이다. 헬리콥터 소음은 80~85dBA 정도다. 하반기 수도권 첫 실증3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내년에 UAM 시...
UAM·eVTOL·버티포트…일상이 될 '미래항공 대중교통' 용어는 2024-03-03 11:00:09
뜨고 내려야 하고, 도심을 날아다니는 만큼 소음과 온실가스 배출도 적어야 한다. 기존에 군사용으로 주로 쓰인 고정익 수직이착륙기(VTOL)는 착륙 난도가 매우 높을뿐더러 큰 소음도 발생한다. 이 때문에 UAM 기체는 전기로 회전익(로터)을 구동하고, 고정익 대신 회전익을 이용해 수직으로 뜨고 내릴 수 있는 전기...
美서 집단소송 제기된 LG전자…회사 측 "일방적 주장" 2024-03-01 18:41:28
제기됐다. 지난해 말 시작한 집단 소송엔 이날 기준 102명이 참가했다. 소송의 핵심 쟁점은 냉장고에 적용된 리니어 컴프레서의 성능이다. 리니어 컴프레서는 냉장고 속 음식을 차갑게 유지하는 역할을 하는 핵심 부품이다. 원고들은 “‘20년의 내구성’이란 LG전자의 광고와 달리 수명이 10년도 되지 않는다”고 주장한다...
"골조 드러나 13년 방치된 아파트 분양한다니…" 불안 고조 2024-02-27 09:09:16
층간소음 등 새 아파트에 대해 준공 허가를 받기 위해서는 충족해야 하는 기준들이 많이 생겼다"며 "10년 전 지어진 골조가 현재 기준을 충족할 수 있을지 미지수"라고 우려했다. 이 단지에 대해 인허가권을 가진 천안시도 책임을 피해갈 수 없을 전망이다. 천안시는 안전진단과 관련한 내용을 모두 보고 받았고 천안시장이...
반값으로 10년 거주…'1인가구 공유주택' 온다 2024-02-26 10:23:04
운영기준을 마련해 하반기 행정절차를 마치고 본격 사업에 들어갈 방침이다. 지난해 서울의 1인 가구는 약 150만으로, 1인 가구 비중은 전체 가구의 37%를 넘어섰다. 시는 1인 가구 증가세에 맞춰 가족 단위가 아닌 1인 가구를 위한 새로운 주거 유형이 필요하다고 보고 공유주택을 준비해 왔다. 특히 지난해 9월...
[르포] '공사 97.5%' GTX 수서역…한달 뒤면 동탄까지 20분만에 2024-02-23 16:04:07
틀어막는 기밀성(氣密性) 기준을 고속열차 수준으로 맞춰 실내 소음을 차단하고 귀가 먹먹해지는 이명 현상을 방지했다"고 설명했다. 다음 달 30일부터는 한 칸에 121∼137명씩, 총 1천62명(좌석 296명, 입석 766명)이 이 열차를 타고 수서와 동탄 사이를 이동할 수 있게 된다. 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올해 탈 만한 '미국차' 쏟아진다…예고된 신차만 8종 2024-02-21 16:02:07
기준 1회 충전 시 주행 거리는 최대 483km이다. 콜로라도는 3세대 완전 변경 모델로 국내 시장에 진출한다. 2세대를 출시한 지 5년 만이다. 지난해 배출가스 및 소음 인증을 마무리해 언제든 출시가 가능한 상황이다. 외관 디자인은 이전보다 더욱 강인해졌고 디지털 클러스터 개선과 더욱 커진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등...
금호타이어, ADAC에서 타이어 기술력 입증 2024-02-21 09:28:38
만족도와 마일리지/마모/소음/지속가능성 등 환경적 균형에 대한 평가 만족도를 기준으로 테스트를 했다. 그 결과 금호타이어가 종합 3위, 최상위 업체에게만 주어지는 최고(good) 등급을 획득했다. 엑스타 hs52는 운전자에게 편안한 주행감과 높은 안전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돼 세단 및 스포츠 차에 모두 적합한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