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직장인 점심메뉴 1위 김치찌개, 대체로 한식 선호 2013-03-22 14:56:51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가장 많이 먹는 메뉴로 ‘김치찌개’(39.3%)가 선정됐다. 설문에 참여한 직장인들은 이어 백반(34.5%)과 된장찌개(26.6%), 비빔밥(24.2%), 돈가스(22.4%), 김밥(18.2%), 부대찌개(16.4%), 불고기 뚝배기(15.8%), 순두부(13.9%) 등을 선호 음식으로 꼽았다. 이들이 점심 메뉴를 선택할 때...
직장인 점심비용 5년래 최고…6219원 2013-03-21 09:15:26
포함됐다. 가장 많이 먹는 점심메뉴로는 5년 연속 '김치찌개'가 차지했다. 김치찌개를 가장 많이 먹는다는 직장인은 39.3%였다.다음으로 △백반(34.5%) △된장찌개(26.6%) △비빔밥(24.2%) △돈가스(22.4%) △김밥(18.2%) △부대찌개(16.4%) △불고기 뚝배기(15.8%) △순두부(13.9%) △제육볶음, 짜장면(13.3%)...
[라면 50년] 라면은 많고 요리법은 진화한다 2013-03-13 15:30:37
소스를 곁들이면 완성된다.○순두부찌개 라면 순두부찌개 라면은 요리 초보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다. 라면, 달걀, 라면스프, 순두부, 풋고추, 굵은 파, 식용유, 고춧가루를 준비한다. 풋고추와 파는 깨끗하게 손질한 다음 어슷하게 썬다. 볼에 고춧가루와 식용유를 넣고 개서 고추기름을 만든다. 뚝배기에 물을 붓고...
대상, 전자레인지에 데워먹는 국·탕 간편식 2013-03-11 16:06:33
11일 출시했다. 한우사골진국, 홍삼갈비탕, 쇠고기순두부찌개 3종으로 가격은 1~2인분 한 팩에 2200~5100원. 뜨거운 물에 중탕하거나 전자레인지에 데워 간단히 먹을 수 있다.대상은 맞벌이 부부와 1인 가구 증가에 따라 간편식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국내 간편식 시장에서 국·탕·찌개 제품의...
배기성, 음식사업 잇단 실패…원인은 MSG 때문 2013-02-15 11:49:27
첨가 대표음식인 냉면, 순두부찌개, 설렁탕, 떡볶이, 소불고기를 차례로 맛보고 어떤 음식에 msg를 넣었는지 단번에 맞혀 mc들은 물론 15인의 전문의들까지 놀라게 했다. 또한, 각 과를 대표하는 15인의 전문의들도 msg가 건강에 해롭다는 의견과 상관없다는 의견으로 나뉘어 한 치의 양보 없는 의학 논쟁을 벌였다....
식음료업계, 바쁜 아침 식사대용식 잇단 출시 2013-02-13 07:55:16
‘다시다 맑은 국물 순두부&누들’과 ‘다시다 얼큰 국물 순두부&누들’도 뜨거운 물만 부으면 바로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급속 동결 건조 방식으로 만들어진 순두부와 야채, 해산물이 들어있어 갓 끓인 순두부 찌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1회 섭취 기준 각각 95kcal와 120kcal로 가볍고 든든하게 아...
[소비 신인류 PB족이 뜬다] 이마트표 갈비탕·롯데슈퍼표 두부…별 게 다 있네 2013-02-01 17:19:34
간편가정식의 수요가 늘고 있어 pb로 내놓은 부대찌개, 삼계탕, 순대, 육개장 등이 인기를 끄는 추세”라고 설명했다.소용량 간편가정식 상품의 인기는 업태를 가리지 않고 확산되고 있다. 편의점 gs25는 인기 만화가 허영만 씨와 제휴해 ‘식객’이라는 pb 간편가정식을 지난해 7월 선보였다. 갈비탕, 육개장, 순두부찌개...
CJ제일제당 백설 다담, 지역축제 현장 찾아가 2013-01-29 07:54:46
샘플링도 진행한다. ‘백설 다담’은 찌개양념 브랜드로 현재 정통된장찌개와 부대찌개, 바지락 순두부, 냉이된장, 뚝배기 청국장, 쇠고기우렁 강된장, 얼큰 매운탕 등 총 7종으로 구성돼 있다. CJ제일제당은 아웃도어 시장 및 싱글족, 맞벌이 부부 등 다양한 타깃층을 공략, 올해 400억원 이상 매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설 맞이 한식 파티 쿠킹클래스에 외국인 초대!` 2013-01-16 09:29:34
확인 가능하다. ‘백설 다담’은 찌개양념 브랜드로 현재 정통된장찌개와 부대찌개, 바지락 순두부, 냉이된장, 뚝배기 청국장, 쇠고기우렁 강된장, 얼큰 매운탕 등 총 7종으로 구성돼 있다. CJ제일제당은 올해 캠핑족 및 1인 가구 등 다양한 타깃층을 공략, 연 매출 400억 원대의 브랜드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