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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동포들도 찾는다"…실버주택 관심 집중 2024-03-25 17:54:36
536가구와 분양형 오피스텔 842실로 구성된 세대공존형 주거단지(1378가구)다. 단지 주변에 백운호수, 바라산 등이 있어 주거 환경이 쾌적할 뿐 아니라 서울 강남권도 가깝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등 편의시설도 인접해 있다. 단지 안에 의료시설과 실내 수영장, 골프연습장, 호텔식 사우나 등이 마련된다. 전담 영양사가...
25~40세 절반 수도권 산다…全세대 중 최고비중 2024-03-25 14:04:29
X세대가 75.5%, 베이비붐세대(1955∼1963년생)가 61.8%, 시니어세대(1954년 이전 출생)가 55.2%로 연령대가 높을수록 임금근로자 비중이 줄었다. 자영업자 비중은 시니어세대(37.0%), 베이비붐세대(31.4%), X세대(21.4%), M세대(13.2%) 등의 순으로 높았다. Z세대는 4.8%에 그쳤다. 개인정보 유출과 관련해 M세대는...
"미혼에 소득 적다"…25~40세 M세대 절반 이상 수도권 거주 2024-03-25 12:39:51
X세대가 75.5%, 베이비붐세대(1955∼1963년생)가 61.8%, 시니어세대(1954년 이전 출생)가 55.2%로 연령대가 높을수록 임금근로자 비중이 줄었다. 자영업자 비중은 시니어세대(37.0%), 베이비붐세대(31.4%), X세대(21.4%), M세대(13.2%) 등의 순으로 높았다. Z세대는 4.8%에 그쳤다. 개인정보 유출과 관련해 M세대는 59.6%가...
25~40세 M세대 55%, 수도권 거주…全세대 중 최고비중 2024-03-25 12:00:01
X세대가 75.5%, 베이비붐세대(1955∼1963년생)가 61.8%, 시니어세대(1954년 이전 출생)가 55.2%로 연령대가 높을수록 임금근로자 비중이 줄었다. 자영업자 비중은 시니어세대(37.0%), 베이비붐세대(31.4%), X세대(21.4%), M세대(13.2%) 등의 순으로 높았다. Z세대는 4.8%에 그쳤다. 개인정보 유출과 관련해 M세대는 59.6%가...
템퍼, 나다운 휴식과 수면 원한다면…템퍼 매트리스-모션베드 침실이 대세 2024-03-19 15:53:22
MZ세대부터 구매력과 시간적 여유를 갖춘 ‘액티브 시니어’까지 편안한 휴식과 수면을 원하는 소비자들로부터 템퍼의 매트리스와 모션베드 조합이 인기를 끌고 있다. 덴마크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 템퍼가 봄맞이 침실 가구로 ‘프로 스마트쿨’ 매트리스와 'Zero-G 라이프스타일’ 모션베드 조합을 제안한다. 프로...
하나은행 '하나 50+ 컬처뱅크' 열어 2024-03-17 18:39:31
지난 15일 대전 대흥동 지점에 중장년 세대를 위한 융복합 문화·교육 공간인 ‘하나 50+ 컬처뱅크’를 열었다. LP 음반과 카세트테이프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음악감상실’, 추억의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시네마룸’ 등 중장년 맞춤형 문화 공간을 마련했다. 디지털 교육과 중장년 자산관리 상담, 은퇴·노후설계 강연...
하나은행, 대전에 시니어 '핫플' 컬처뱅크 열어 2024-03-17 09:24:57
에서는 중장년 세대를 위한 ▲진로·경력 개발 과정 ▲일자리 연계 지원 서비스 ▲문화·여가·건강 관련 교육 프로그램 등이 제공된다. 이에 더해 하나은행은 ‘어른들의 금융학교’라는 컨셉으로 ▲시니어 디지털 교육 ▲중장년 자산관리 상담은 물론 ▲은퇴·노후설계 강연 등 다양하고 유익한 교육·상담 서비스를...
미래의 노인주거, '세대공존형'은 어떨까? [더 머니이스트-심형석의 부동산정석] 2024-03-15 07:39:43
세대를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아파트와 붙어있는 상업시설은 먼 거리 이동이 불편한 노인세대에게는 더 매력적입니다. 노인주간보호시설과 아동을 위한 유치원을 결합시키는 모델도 나오고 있습니다. 일본 도쿄의 에도가와구에 위치한 ‘고토엔’이 대표적입니다. 일본이 직면하고 있는 급속한 인구 고령화 문제와 맞벌이...
중장년 스타일 잡아주는 '포스티' 작년대비 거래액 2.5배 성장 2024-03-14 11:14:42
약 680만 건이다. 주 고객층인 4050 세대의 이용 증가에 더해 60대 이상 시니어 고객까지 유입된 것이 거래액 성장으로 이어졌다. 지난해 포스티를 이용한 60대 고객 수는 2022년 대비 129% 급증했으며, 70대 이상 고객도 161% 늘었다. 40대와 50대 고객은 각각 64%, 86% 증가했으며, 30대도 27% 증가하는 등 전 연령대에서...
"4050 패션앱 포스티에 60·70대 고객 급증…거래액 150%↑" 2024-03-14 10:35:36
680만건이다. 주고객층인 40·50대 이용자가 증가하는 가운데 60대 이상 시니어 고객까지 유입된 게 눈에 띄는 성장세로 이어졌다고 포스티는 소개했다. 지난해 포스티를 이용한 60대 고객 수는 129% 증가했고 70대 이상 고객도 161% 늘었다. 이어 30대(27%)부터 40대(64%), 50대(86%)까지 고르게 증가했다. 이용 고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