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벤츠C·BMW3 "G70과 경쟁? 시장 달라…주행·안전 우위" 2017-10-01 08:01:00
갖춘 친환경모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엔진+전기모터) 'C350e'이 출시될 예정이고, 3시리즈 전체적으로 내년에 부분변경 모델도 나온다"고 전했다. BMW3 시리즈(8단)나 G70(8단)보다 한 단계가 많은 최신 자동 9단 변속기도 강조됐다. 9단 변속기는 7단, 8단 등 낮은 사양 기어와 비교해 같은 주행 속도에서 엔진...
[타봤습니다] 편견 깬 르노삼성 QM6 가솔린 “도심 주행에 딱” 2017-10-01 08:00:22
무난하게 속도가 붙는다. 장착된 2.0l 직분사(gdi) 가솔린 엔진은 최고 출력 144마력, 최대 토크 20.4㎏·m의 힘을 낸다.조합을 이루는 무단변속기(cvt)는 충격이 없고 부드러웠다. 다만 엔진 회전수(rpm) 2500~3000에서 ‘부웅’ 하는 소음이 커지기 시작했다. 이따금 앞차를 추월 하거나 언덕을 오를 때...
[르노삼성] 작은 덩치에 놀라운 가속력… 유럽서 '폴로' 제친 해치백 강자 2017-09-26 17:10:28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qm3와 같은 엔진이다. 변속기는 6단 듀얼클러치를 채택했다.최고 출력은 높지 않지만 디젤 엔진답게 토크가 크고, 무엇보다 변속기와의 조합이 좋은 덕분인지 가속 페달을 밟을 때 기어가 착착 맞물려 들어가는 느낌이 들었다. 액셀을 꾹 밟아도 엔진 회전수(rpm)가 무리하게 치솟지 않았다....
[타봤습니다] 수입 SUV 안부러운 2018년형 쏘렌토…베스트셀링 비결 있네 2017-09-24 08:00:00
땐 1800~1900rpm이던 엔진회전수가 수동주행 모드로 8단 기어를 넣으면 1500rpm에 고정됐다. 액셀 페달을 50% 이상 사용해 가속을 해도 3000rpm을 넘지 않아 가솔린 suv에서 흔히 보이는 초기 답답한 가속 스트레스가 없었다.다만 조향 성능이 조금은 가볍고 부드러웠으면 어땠을까 생각해봤다. 스티어링 휠이 무거워 여성...
[시승기] 빠르고 안락한 'G70'…BMW3·벤츠C에 도전장 2017-09-20 18:33:15
고속 주행 시 충격에 대비했다. 이 모드에서는 RPM(분당 엔진 회전수)이 기본적으로 3천을 웃돌았고, 끊임없이 차가 '으르렁'댔다. 실제 배기음과 '액티브 사운드' 시스템을 통해 스피커로 전해지는 인공 배기음의 조화가 돋보였다. G70의 음성인식 내비게이션도 매우 유용했다. 카카오의 인공지능(AI)...
현대차,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서 고성능 N브랜드 첫 모델 ‘i30 N’ 공개 2017-09-12 18:23:20
매칭’ 기술이 적용됐습니다. 또한 정지 상태에서 출발 시 엔진 토크 휠 스핀 최적 제어로 최대의 가속 성능을 제공하는 ‘런치 컨트롤’ 기술, 일시적으로 엔진 출력을 높여주는 ‘오버부스트’, N 전용 고성능 타이어 등도 탑재됐습니다. 현대차는 ‘i30 N’ 외에도 ‘i30 패스트백’과 함께 i30 5도어, i30 왜건 등 4가...
현대·기아차,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키워드는 '고성능·SUV·친환경' 2017-09-12 15:17:04
"고성능 'n' 모델은 차량 성능을 나타내는 수치(rpm·엔진 회전수)보다는 고객의 가슴(bpm·심장 박동수)을 뛰게 하는 짜릿한 주행 경험을 선사함으로써 현대차의 브랜드 위상을 높일 것"이라고 설명했다.현대차는 이번 모터쇼에 2000㎡(약 605평) 전시관을 마련하고 'i30 n'과 스포...
[타봤습니다] 삼각별 안 어울리는 ‘메르세데스 AMG CLA 45 50주년 에디션’ 2017-09-10 09:00:14
도달하는 시간)이 실감났다.준중형 쿠페이지만 터보 직렬 4기통 2.0l 엔진을 얹어 최고 출력 381마력, 최대 토크 48.4㎏·m를 도로 위에 쏟아낸다.속도계 바늘이 시속 150㎞를 가리켰지만 엔진 회전수(rpm)가 2000 안팎을 맴돌았다. 매뉴얼 모드로 맞추면 5000 가까이 솟구치는 엔진의 힘도 느껴볼 수 있다. 장착된...
짚, 강인함 강조한 레니게이드 나이트 이글 국내 출시 2017-08-24 09:10:12
엔진은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35.7kg·m를 발휘하며 9단 자동변속기와 조합했다. 고속에서도 엔진회전수를 낮춰 온로드 주행 시 보다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또한, 20:1 크롤비의 로우-레인지 기능을 적용한 짚 액티브 드라이브 로우 시스템과 셀렉-터레인 지형설정 시스템을 통해 오프로드...
[타봤습니다] 사회초년생 겨냥한 기아차 '스토닉' 2017-07-30 09:00:00
6단에서 7단으로 넘어갔다. 기어 변속 범위가 넓어 엔진회전 반응은 거칠지 않고 좀더 얌전하게 가져갈 수 있었다.시속 90㎞로 달릴 때 수동모드로 7단 기어를 조작했더니 엔진회전수는 1500rpm을 넘지 않았다. 크기는 작지만 고속 주행시 150~160㎞/l까지 속도를 끌어올려도 운전은 불편하지 않았다. 달리기 솜씨는 나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