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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TE가 5G보다 비싸요?"…1300만명 바가지 썼다 2024-09-09 06:35:30
속도가 느리지만 비싼 LTE 요금제를 쓰면서 이른바 '바가지' 피해를 보고 있다는 게 최 의원의 지적이다. 최 의원은 "윤석열 정부 들어 고가 중심의 5G 요금제만 중저가 중심으로 개편해 상대적으로 LTE 요금제 개편이 등한시됐다"며 "1천300만명에 달하는 LTE 요금제 사용자들도 요금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합리적...
고물가에 '구독서비스' 부담 커져…스트리밍·쇼핑서 배달까지 2024-09-09 06:31:00
되는 요금제 중 가장 싼 월 9천500원짜리 '베이식 멤버십'의 판매를 중단했다. 신규 가입자는 광고가 붙지 않은 영상을 보려면 최소 1만3천500원짜리 요금제에 가입해야 해 넷플릭스가 사실상 요금을 4천원 올린 것이라는 지적이 나왔다. 넷플릭스는 또 한 가구 내에 함께 살지 않는 사람과 계정을 공유하면 매달...
美고교 총격 직전 경고…모친 "비상상황" 2024-09-08 21:03:05
공개한 문자메시지 내역과 가족 전화 요금제 통화기록 등에 따르면 마시는 총격이 일어나기 약 30분 전인 4일 오전 9시50분께 학교에 전화해 약 10여분간 통화했다. 마시는 총격이 발생한 뒤 브라운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 "그 고등학교의 학교 상담사에게 알린 게 나다. 그들에게 이건 극도의 비상 상황이며 곧바로 가서...
美고교 총격 직전 경고 있었다…30분전 "비상 상황" 긴급전화 2024-09-08 20:21:59
공개한 문자메시지 내역과 가족 전화 요금제 통화기록 등에 따르면 마시는 총격이 일어나기 약 30분 전인 4일 오전 9시50분께 학교에 전화해 약 10여분간 통화했다. 마시는 총격이 발생한 뒤 브라운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 "그 고등학교의 학교 상담사에게 알린 게 나다. 그들에게 이건 극도의 비상 상황이며 곧바로 가서...
배민 멤버십 유료화 앞두고…배달앱-프랜차이즈 갈등 격화 2024-09-08 18:39:42
정액제 요금제만 이용하던 점주들이 받는 타격이 크다. 배민에는 정액제·정률제 등 두 가지 형태의 점주 전용 요금제가 있다. 정액제는 주문 건수와 상관없이 월 8만원만 내면 된다. 배민라이더가 아니라 부릉·바로고 등 배달대행업체에 배달을 맡기고, 소비자에게 배달비 일부를 내게 하는 방식이다. 하지만 배민클럽이...
'적과의 동침' 유료방송, OTT서비스 강화 2024-09-08 09:30:01
수 있는 ‘OTT식’ 요금제도 나왔다. ○“OTT 골라보세요” 파격 요금제KT스카이라이프가 지난 2일 출시한 OTT 선택형 상품인 ‘스카이 올&OTT’는 그동안 유료 방송업계에선 좀처럼 시도되지 않던 유형이다. 이 상품은 TV와 인터넷 결합 이용자가 OTT를 선택하면 할인 혜택을 준다. OTT는 넷플릭스, 웨이브, 디즈니플러스,...
"톱스타 없이도 괜찮다더니"…1년 만에 주가 70% 폭락한 밀리의서재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9-07 07:00:06
5G 초이스 요금제가 티빙·지니·밀리 요금제로 개편되며 더 많은 가입자가 유입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e북리더기 결합 상품을 지난 6월 출시했고 하반기 B2B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요금제를 검토하고 있다. 최근 5년간 실적은 우상향하고 있다. 2019년 매출 110억원, 영업손실 94억원에서 지난해 매출 566억원,...
증권가 "SK이노베이션-E&S합병 긍정적 효과에 무게" 2024-09-06 08:58:06
차등요금제를 소매시장까지 확대하면, SK E&S의 발전소는 대부분 수도권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지방발전소 대비 상대적으로 높은 요금을 정산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하나증권도 SK E&S는 가스·LNG와 발전을 동시에 영위하는 독특한 사업구조로, LNG 밸류체인 통합의 강점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이익 창출이 가능할...
"통신비 비싸서 갈아타요"…남녀노소 알뜰폰으로 몰리더니 2024-09-06 08:48:27
기록했고 LG유플러스가 뒤를 이었다. 이용요금·요금제 선택 부문에선 이동통신3사보다는 알뜰폰 가입자들의 만족도가 더 높았다. 한국소비자원은 6일 이동통신3사·알뜰폰 소비자 만족도와 이용행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만 20세 이상 이동통신3사 가입자 1500명, 알뜰폰 가입자 355명을 대상으로 지난 6월...
"통신3사 평균요금, 알뜰폰의 3배" 2024-09-06 06:23:15
유형별로는 부당 가입 유도가 36.4%로 가장 많았고 서비스 품질 미흡 29.6%, 약정 해지·변경에 대한 위약금 청구 28.6% 등이었다. 소비자원은 이번 조사 결과를 토대로 통신 요금이 상대적으로 많이 나오는 중장년층 맞춤형 요금제를 신설하고 소비자 불만이 많은 데이터 품질을 개선해달라고 이동통신 3사에 권고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