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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시기만 하면 하수…"난 와인·샴페인에 투자한다"[잘파투자백서] 2023-05-12 19:02:59
젊은 세대들의 움직임이 눈에 띈다고 합니다. 위스키를 사기 위한 오픈런 열풍을 보이는 등 2030의 고급 주류 소비 트렌드가 투자의 영역으로까지 확장된 겁니다. 고급 주류에 조각 투자를 하고 있는 온동현씨는 와인 투자의 매력은 취미와 투자를 함께 할 수 있다는 점이라고 설명합니다. [온동현/와인 투자자 : 와인도...
증류식 소주·팝업스토어…전통주 名家 '힙한 도전' 2023-05-08 17:51:17
최근 선보이고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1997년 출시한 1세대 주력 상품 ‘산사춘’, 2010년 선보인 2세대 ‘느린마을막걸리’의 바통을 이어받는 3세대 간판으로 증류식 소주를 선택한 것이다. 지난 7일 서울 성수동 팝업스토어 느린마을연구소에서 만난 배상덕 배상면주가 영업부문장(상무·35·사진)은 이 회사의...
"주류의 신세계 보여줄게"...스타필드 하남에 와인 전문매장 연다 2023-05-04 14:37:01
국내 최대 규모다. 와인 Lab, 와인 아로마 체험, 위스키·칵테일 시연 등 체험 콘텐츠도 도입했다. 오픈 기념으론 프랑스 GCC와인 샤또 무통로칠드17, 샤또 마고17, 샤또 오브리옹17 등을 기획했다. 120병 한정으로 맥캘란 위스키도 행사가에 판매한다. 이마트 측은 프리미엄 와인에 대한 고객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고...
韓 위스키 시장 '폭발'…日 신생 브랜드도 군침 2023-05-02 17:42:02
시장 적극 공략일본 영 위스키의 최근 관심사는 해외 시장이다. 코로나 사태를 거치면서 그동안 위스키 소비가 두드러지지 않았던 나라에까지 열풍이 불고 있기 때문이다. 일본의 위스키 수출은 급증하는 추세다. 2021년 일본의 위스키 수출액은 전년 대비 70.2% 불어났다. 이들은 특히 한국을 주목하고 있다. 마쓰이주조는...
한국보다 10년 앞선다…'일본 위스키' 세계 휩쓴 비결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5-02 10:13:50
위스키 생산에 도전하지 못하고 있다. 반면 일본은 가격과 무관하게 용량·도수가 같을 경우 동일한 세율을 부과하는 종량세 기반이라 세부담이 덜하다. ◆급팽창한 韓 시장 적극 공략 일본 영 위스키의 최종 목표는 ‘해외 시장’이다. 코로나를 거치면서 그동안 위스키 소비가 두드러지지 않았던 나라에까지 위스키...
5성급 호텔서 '초호화 파티'까지…'위스키 호구' 된 한국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4-28 11:57:01
고가 위스키 시장을 장악하려는 것이 이들의 전략”이라고 말했다. 스카치위스키 수입사들은 올 초부터 위스키 가격을 줄줄이 인상한 바 있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조니워커, J&B 등의 가격을 평균 5~10% 올렸다. 페르노리카코리아도 발렌타인(5.5~14.3%), 로열 살루트(5.8~17.8%), 시바스 리갈(최대 9.6%) 등의 위스키 품목...
태연·리사에 (여자)아이들까지 "힙하게"…K팝 스타 모시기 전쟁 2023-04-26 14:33:24
판단에서다. 위스키·리큐르 시장의 세대교체도 원인이다. 최근 2030세대 젊은층 사이에서 위스키 열풍이 불며 4050세대를 주력 타깃으로 삼던 주류 브랜드들이 젊은층에게 소구력이 높은 아이돌을 모델로 내세운다는 분석이 나온다. 엑스레이티드, (여자)아이들 민니와 핑크 캠페인리큐르 ‘엑스레이티드’의 수입·유통사...
"비싼데 뭐하러 위스키 마셔요"…요즘 2030 푹 빠진 한국 술 2023-04-24 22:00:03
올해 1월 1일부터 4월 9일까지 2030 고객층의 위스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2%, 프리미엄 소주 매출은 58% 각각 증가했다. 프리미엄 소주가 위스키보다 병당 평균 가격대가 낮음에도 매출액은 더 큰 폭으로 신장했다. 이 기간 프리미엄 소주 가운데 일품진로, 화요, 느린마을증류주, 서울의밤, 원소주스피릿 순으로 잘...
MZ "우린 하이볼 마셔요"…위스키 수입량 '역대 최대' 2023-04-24 06:55:16
1분기에도 8천t 선을 웃돌았다. 위스키 시장은 주 5일제, 주 52시간제, 부정청탁금지법(김영란법) 등이 시행되고, 소위 '폭탄주' 등 독한 술을 멀리하는 분위기가 형성되며 그동안 위축돼 왔다. 그러다 코로나를 계기로 반전이 생기며 활기를 되찾고 있다. 코로나 기간 홈술(집에서 먹는 술)·혼술(혼자서 먹는...
특별한 맛·경험·스토리 찾는 MZ세대, 위스키를 마신다 2023-04-24 06:01:02
등 위스키업체들도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팝업 스토어(임시매장)를 잇따라 열고 있다. 문정훈 서울대 농경제사회학부 교수는 "하이볼은 기존의 주류 중 생맥주 시장을 대체하고 있는데, 일본만 해도 하이볼 시장 규모가 생맥주를 넘어섰다"며 "현재 가장 '영'(young)한 술이 하이볼로 받아들여지는 만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