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 최대 농축산기업과 MOU…부산우유, 중국 수출 1만t 시대 연다 2015-02-02 23:21:08
농협 산하 지역 단위조합인 부산우유는 지역 유가공 브랜드로는 최초로 지난해 약 18만5000달러어치의 유제품을 중국에 수출해 중국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이번 농협중앙회와 신시왕그룹의 mou 체결을 통해 중국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부산우유는 기대했다.협약식에 우유 생산업체 대표자 자격으로 참...
이마트, 100개 점포서 우유 시음행사…"낙농가 돕기 나선다" 2015-01-15 07:42:13
유가공협회 회장, 서울우유 매일유업 남양유업 등 우유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한다.김달식 이마트 csr 담당 상무는 "저출산의 영향으로 우유의 주요 소비층인 유아·청소년층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생산량마저 증가하며 낙농가를이 어려움에 빠졌다"면서 "낙농가를 돕기 위해 이번 행사를...
'순우유빵' 히트 불구 잉여우유 처리 곤란 2015-01-05 15:53:32
및 유업체 계약량 축소에 대한 대안을 정부와 진흥회에 요구했으니 이를 묵살당했다'면서 '낙농수급조절협의회가 정한 원칙마저 위배하면서 원유감축안을 서면결의를 통해 날치기 통과했으며, 이 과정에서 정부와 진흥회가 유업체를 동원해 원유생산 감축 합의서를 받고 이와 관련 유가공협회는 진흥회 원유감축안이...
[활로 찾는 중소식품업계] 신제품 만드는 '제품개발형'부터…해외 진출 목표인 '수출지향형'까지 2014-12-28 21:51:48
함께 꾸릴 수 있다. 단독 판매장을 내기엔 부담스러운 중소업체가 선택할 수 있는 협력 모델이다. ‘프랜차이즈 진출형’은 유가공 신제품을 개발해 프랜차이즈 브런치 카페를 개설한 가공업체 데어리젠과 유통업체 올스타f&b의 사례가 대표적이다.해외시장 진출을 목표로 한 ‘수출 지향형’은 해외...
[라이프 스트리트]오늘의 라이프계 소식 2014-10-16 18:38:06
및 유가공 허가를 받은 목장에서 집유부터 가공의 전 과정이 단일 과정을 통해 진행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때문에 영양분의 손실이 거의 없다는데요. 방부제, 안정제, 색소, 합성착향료 등을 넣지 않고 신선한 우유에 유산균을 넣는 방식입니다. 단일 목장 수제 요거트로 1ml 당 3억 마리 이상의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다고...
국내 최악 분유재고 사태 맞게 된 원인은? 2014-09-29 16:52:20
박건호 한국유가공협회 회장, 김연화 한국소비생활연구원 원장 등이 참석했다.손정렬 한국낙농육우협회 회장은 "수입 유제품이 늘어날 경우, 분유재고가 늘어남은 물론 낙농가의 생산기반이 크게 위축될 수밖에 없다"며 "국내 낙농기반 유지를 위해 농민들의 절실한 자구책인 국산우유사용인증이 반드시...
우유재고 12년 만에 최고, `그럼에도 비싼 이유는?` 2014-09-21 23:17:46
감소했고, 우유업체들은 보유한 분유 재고량이 한계에 달했다는 입장이다. 여기에 FTA 이후 밀려드는 수입산은 국내산 우유 재고량을 더욱 늘리고 있다. 특히 지난 2009년 17만 톤 수준이던 유제품 수입량은 지난해 25만 톤에 달했고 올해는 8월까지만 14만6천 톤이 넘었다. 하지만 우유가 남아돌지만 원유가격은 1년에...
우유재고 12년 만에 최고, 과잉생산-소비심리 위축 `해결책 논의` 2014-09-21 18:58:09
업체들은 "이상 기후에 따라 원유 과잉 생산이 계속 됐다"면서 "곧 멀쩡한 상품을 폐기할지 모르겠다"고 전했다. 우유 제조업체들은 우유 재고를 줄이기 위해 신제품을 개발하는 등 소비 촉진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러나 소비심리 위축이 가장 큰 원인으로 보인다. 이마트가 집계한 통계에 따르면 지난 8월까지...
우유재고 12년만에 최고,원유 과잉 생산 소비심리 위축...재고 폐기 처분 `한계상황` 직면 2014-09-21 14:04:21
제조업체들은 이상 기후에 따라 원유 과잉 생산이 지속되면서 조만간 멀쩡한 상품들을 폐기해야 하는 한계 상황을 마주하게 됐다. 우유 제조업체들은 우유 재고를 해소하기 위해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소비촉진을 위해 나름의 노력을 하고 있으나 소비심리 위축으로 어려움은 여전하다. 이마트에 따르면 올들어 8월까지...
[마켓인사이트] 매일유업, 우유기업 40년 만의 변신…식품·외식 '영토확장' 2014-08-21 21:49:45
커피업체 시케이코앤의 브랜드다. 형인 김정완 매일유업 회장이 직접 출시한 커피전문점 ‘폴 바셋’이 있는 롯데백화점 본점 바로 옆에 프리미엄 커피전문점을 새로 낸 것이다. 형제간에 커피전쟁이 벌어졌다고 호사가들은 떠들었다.김정완·정민 형제는 경쟁과 협력의 관계다. 커피사업을 놓고는 경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