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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플랫폼 업체 디스코, 손익분기점(BEP) 넘어섰다 2024-02-23 09:48:46
디스코멤버십(공인중개사 유료서비스) 가입자 증가, 작년 하반기 선보인 디스코프차 서비스 유료 사용자 확대, 등기열람서비스 및 인공지능(AI) 자동결제 같은 소액결제 확대가 매출 증가의 주요 배경으로 꼽힌다. 디스코의 유료결제 서비스 사용자는 지난달 1만명(누적)을 돌파했다. 핵심인력 만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OTT에 밀린 IPTV, 脫방송 러시…데이터센터 짓고 메타버스 구축 2024-02-21 16:00:02
KT는 지난해 4분기 IPTV 누적 가입자 수가 940만9000명을 기록했다. 전 분기 943만 명보다 0.2% 줄었다. 2분기 947만 명으로 지난해 정점을 찍은 뒤 2개 분기 연속 감소했다. KT는 국내 최대 규모 IPTV 사업자다. 지난해 상반기 기준 국내 유료 방송 시장 점유율 24%를 차지하고 있다. 경쟁 업체인 SK브로드밴드도 가입자...
'탈TV' 속타는 홈쇼핑…올해는 더 어렵다 2024-02-12 14:28:15
우려가 크다. 당장 올해분 송출수수료 협상이 지난달부터 순차적으로 시작됐지만 이번에도 조속한 합의 전망은 불투명하다. 올해 더 심각한 실적 악화에 대비해야 하는 TV홈쇼핑사들은 송출수수료를 한 푼도 올려줄 수 없다는 입장이어서 가입자 이탈로 어려움을 겪는 일부 유료방송사업자와의 '강대강' 대치가...
'팬데믹 호황' 반납한 TV홈쇼핑…"올해 더 어렵다" 2024-02-12 07:03:00
수 없다는 입장이어서 가입자 이탈로 어려움을 겪는 일부 유료방송사업자와의 '강대강' 대치가 불가피해 보인다. 업계 한 관계자는 "주력인 TV 방송은 시청자 감소 속에 점점 힘을 잃어 가고 유일한 대체제인 모바일은 쿠팡과 같은 거대 유통 플랫폼과 힘겹게 경쟁해야 하는 게 현실"이라며 "올해도 TV홈쇼핑 최대...
"아마존 스트리밍, NFL 플레이오프 독점 중계권 확보" 2024-02-11 03:49:41
WSJ은 지난해 12월 아마존이 미국 주요 스포츠 40개 팀의 중계권을 가진 다이아몬드스포츠에 투자를 추진하고 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연간 이용료가 139달러(약 19만원)인 아마존 프라임 구독 프로그램 가입자 수는 전 세계적으로 약 2억 명에 달하며, 미국 내에는 8천만 가구가 있다. mina@yna.co.kr (끝) <저작권자(c)...
일론 머스크 "조만간 전화번호 없애고 X로만 통화" 2024-02-10 10:30:25
기능을 제공하는 응용프로그램을 의미한다. 현재는 유료 구독 서비스인 'X 프리미엄'에 가입해야 전화를 걸 수 있다. 전화를 받는 것은 X 프리미엄 가입자가 아니어도 가능하다. 한편 X의 통화 기능은 메타의 SNS 왓츠앱과 달리 암호화는 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일론 머스크 "내 전화번호 없앨 것…X로만 통화" 2024-02-10 07:14:19
통화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다만 통화 서비스는 유료 구독 서비스인 'X 프리미엄' 가입자만 이용할 수 있다. 전화를 받는 것은 모두가 가능하지만, 전화를 거는 것은 가입자만 가능하다. 또 X의 통화 기능은 메타의 SNS 왓츠앱과 달리 암호화는 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통화 서비스는 머스크가 X...
일론 머스크 "몇 달 안에 전화번호 없앨 것…X로만 통화" 2024-02-10 06:52:29
하나다. 통화 서비스는 유료 구독 서비스인 'X 프리미엄' 가입자만 이용할 수 있다. 전화를 받는 것은 상관없지만, 전화를 거는 것은 가입자만 가능하다. 또 X의 통화 기능은 메타의 SNS 왓츠앱과 달리 암호화는 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taejong75@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CJ ENM 영업이익 780% 급증…"티빙 폭풍성장" 목표주가 상향 2024-02-08 16:41:57
증권사들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이 유료 가입자 400만 명을 달성하는 등 성장세가 뚜렷하다는 데 주목했다. 티빙은 작년 여름까지만 하더라도 가입자 정체가 주가 하락 원인으로 꼽혔으나 오리지널 콘텐츠가 흥행하면서 효자로 거듭났다. 박성국 교보증권 연구원은 “글로벌 OTT들은 광고형 요금제 도입, 무광고 ...
"금쪽이가 달라졌어요"…증권가 일제히 목표가↑ 2024-02-08 09:05:39
등 오리지널 시리즈 흥행에 힘입어 유료 가입자 견인에 성공했다"며 "이후의 유료 가입자 견인은 프로야구가 이어나갈 것으로 전망되며 개막에 맞물려 광고 요금제가 도입되는 만큼 시너지 효과 더욱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티빙의 콘텐츠 효율성 강화와 피프스 시즌(미국 제작사)의 영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