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요계의 ‘여자 대통령’, 걸스데이의 네버엔딩 스토리 2014-02-19 16:20:04
사랑을 얻기 위해 먼저 다가가는 당돌함과 용기 있는 여자가 되자는 노랫말이 인상적인 곡이다. 가슴을 확 휘어잡는 멜로디와 절로 리듬을 타게 만드는 랩의 조화가 일품이다. ‘여자 대통령’은 뮤직뱅크에서 최고 순위 7위에 올랐고 음악중심에서 2위에 올랐다.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일간차트 1위를 휩쓸었다. 멜론에서...
주방용품업계 "유럽 바이어를 잡아라" 2014-02-10 21:34:44
내열강화 유리밀폐용기 ‘글라스락’ 신제품과 쿡웨어 셰프토프 ‘라 쁘띠’, 유아용품 ‘얌얌’ 등을 선보였다. 특히 전시장 외부에 태극기 문양의 깃발을 설치해 바이어들의 이목을 끌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 기간에 55개국 바이어와 상담한 끝에 1200만달러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며 “지난해보다...
‘모델 한류’를 일으킨 한국모델협회 양의식 회장의 네버엔딩스토리 2014-01-05 19:23:02
모델의 용기는 사장에게도 감명을 주기에 충분했다. 이후부터 일이 물밀 듯 들어오기 시작했다. 일이 들어오면 누구보다 먼저 그를 추천했기 때문이다. 그는 누구보다 먼저 에이전시 문을 열고 들어가서 늘 일을 준비했다. 업계에서도 급한 섭외에는 1순위 모델이 양의식이라는 인식이 자리잡기 시작했다. 물론 단순히...
동아정밀공업 김홍렬 사장 "창조가 시장을 만든다"…페트병 금형 국내 1위 업체 '우뚝' 2013-12-27 06:58:00
기업서 금형기술 공부… 2년 후 퇴사해 국산화 착수 용기와 손잡이가 같은 재질 '일체형 페트병' 자체 개발…안전하고 경제성까지 뛰어나 미국·남미 등 해외로 눈돌려 매출 40% 수출로 달성 [ 은정진 기자 ] 경기 부천시 오정동 오정산업단지에 있는 동아정밀공업. 직원 112명, 연매출 200억원(지난해 기준)을...
영진전문대학, 창업의 든든한 '파트너' 2013-12-18 15:49:31
직접 찾아가거나 국내 유아용품 박람회만 25회나 돌아다녔다. 수입제품에 비해 가격과 제품이 우수하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판매는 급성장했다. 시장 반응에 용기를 얻자 2012년 유아들이 디딤대에 올라서서 손씻기를 배울 수 있는 용품개발에 착수했다. 수고꼭지에 꽂아서 쉽게 사용할 수 있고, 유아들에게 흥미를 끌 수...
직구하는 엄마들에게 입소문난 '킨더빌 이유식기' 국내 론칭 2013-12-04 10:30:51
한국에 론칭했다. 유아용품 브랜드 킨더빌은 실제로 아이를 키우던 아빠가 시중 육아 용품에 불편함을 느끼고 해결하는 과정에서 탄생한 브랜드로, 아이들을 위한 혁신적인 기능성과 깜찍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밀폐력이 좋아 음식물이 흐르지 않는 이유식 밀폐용기, 아기가 잡기쉬운 손잡이와 떨어뜨려도 깨지지 않는...
[年 6000억 버리는 '유통기한'] 일본·유럽연합·호주, 유통기한 표기 안하고 품질유지·소비기한만 써 2013-11-22 21:01:49
법적 판단에 따라 처벌이 가해진다. 미국은 영·유아 대상 식품 등 민감한 제품에 한해서만 엄격하게 기한을 관리한다. 일본에서는 용기·포장재질 개발 등을 통해 소비기한을 늘려 식품의 낭비를 줄이려는 노력이 확산되고 있다. 일본 농림수산성에 따르면 아직 먹을 수 있지만 폐기되는 식품이 연간 500만~800만t에 달한...
[베스트 전문가 3인의 주간 유망주 3선] 락앤락, 中 유아용품 시장 안착 가능성 높아져 2013-11-04 06:58:03
전망 ○최병운 전문가-락앤락 락앤락은 밀폐용기 등 주방용품을 생산하는 업체다. 락앤락은 그동안 고도 성장해왔지만, 지난 3월 또 다른 ‘성장 엔진’을 찾기 위해 중국 유아용품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독자브랜드 ‘헬로베베’를 선보이고 젖병 기저귀 분유 등으로 상품 구색을 확대했다. 테스트 점포, 도매상 확보 상...
[글로벌 베스트 상품] 락앤락, 전체 매출의 절반이 中에서…중국 주방용품 시장 꽉 잡다 2013-10-31 06:58:42
유아용품 전문 브랜드 ‘헬로베베’의 성공적 시장진입의 밑거름이 되고 있다. 자국산 제품의 안전성 문제로 인해 외국산 영·유아용품 선호경향이 뚜렷한 중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헬로베베는 믿을 수 있는 한국 브랜드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베트남, 차세대 글로벌 전략거점 락앤락은 중국에...
[인터뷰] 락앤락 '헬로베베'브랜드로 50조원 中유아제품 시장 공략 2013-10-20 21:28:57
만든 유아용품 헬로베베’를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주방용 밀폐용기를 제조·판매하던 이 회사가 유아용품 시장에 뛰어든 것은 ‘품목 확장이 쉽고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한국은 유아용품 시장 경쟁이 워낙 치열하기 때문에 락앤락이 뛰어들고 있지 않지만 중국은 다르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