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화갤러리아, 음료 제조업체 퓨어플러스 인수…“건강 음료 시장 공략” 2024-09-23 11:34:06
음료 등 생산중인 제품 종류만 약 200여종에 달한다. 경남 함양군에 생산공장이 있으며 지난해 410억원의 매출과 16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전체 매출 중 절반 이상이 수출 실적으로 글로벌 시장을 중심으로 경쟁력을 키워가고 있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북미와 유럽지역의 경우 프리미엄 음료에 대한 수요가...
한화갤러리아, 음료 제조업체 퓨어플러스 인수…"음료시장 공략" 2024-09-23 10:18:47
음료 등 약 200여종에 달하는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자체 브랜드 외에 국내외 주요 음료 기업의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제품도 위탁 생산하며 현재 전국 150곳 이상의 유통망을 통해 지역 상점과 대형마트 등에 제품을 공급한다. 생산공장은 경남 함양군에 있고 지난해 410억원의 매출과 16억원의 영업이익을...
스무디킹, 22년만에 한국서 철수…에그슬럿도 매장 줄여 2024-09-22 20:20:53
기자 = 신세계푸드[031440]가 운영하는 음료 브랜드 스무디킹이 내년 10월 한국에서 철수한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스무디킹코리아는 지난 20일 스무디킹 가맹점주에게 영업 종료 공문을 전달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국내 사업권을 두고 미국 본사와 협상했으나 계약 연장에 합의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외식경기 침체…스무디킹·에그슬럿 줄폐점 2024-09-22 17:27:47
시작한 기능성 과일 음료 전문 프랜차이즈다. 국내에는 2003년 스무디킹코리아가 명동에 1호점을 개점하며 진출했다. 이후 2015년 신세계푸드가 2025년까지 10년간 스무디킹 한국 사업권을 획득해 운영해 왔다. 신세계푸드가 운영 종료를 결정한 것은 매출 부진 때문이다. 스무디킹의 지난해 매출은 61억원으로 최고 매출을...
"2000원짜리 커피 하루종일 팔아도 알바비도 못 건진다" [1분뉴스] 2024-09-22 13:10:04
상권분석 서비스에 따르면 서울의 커피·음료 점포 폐업률은 2분기 기준 2022년 2.8%, 지난해 4.2%, 올해 4.3%로 늘어나고 있다. 커피 시장이 포화 상태임을 보여주는 수치다. 통계청은 국내 커피전문점 수가 2022년 말 기준 10만729개로 전년(9만6437개) 대비 4.5% 늘었다고 집계했다. 2016년(5만1551개)과 비교하면 6년...
CU, 가을 맞아 컵커피 제품 늘린다…'미루꾸커피' 3종 출시 2024-09-22 09:08:23
이 가운데 컵커피는 즉석음용음료 전체 매출의 41.7%를 차지할 만큼 수요가 높고 특히 가을철에 인기가 좋다. 지난해 CU의 컵커피 월별 매출을 보면 9월 매출 비중이 10.8%로 가장 높았고 10월 10.5%, 6월 9.5% 순으로 나타났다. 이에 CU는 일산 밤리단길의 유명 카페 '미루꾸커피'와 협업한 프리미엄 컵커피 3종을...
유통업계, '10월 징검다리 연휴'에 사활 2024-09-22 06:15:15
공원 등 주요 상권 내 매장의 매출 특수가 전체 편의점 매출 증가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GS25는 다음 달 한 달간 피크닉 페스티벌 테마로 1천662종의 상품을 원플러스원(1+1), 가격 할인 등 행사로 선보일 계획이다. CU는 고속도로 휴게소 내 매장의 매출 증가를 기대하는 동시에 이동형 편의점을 활용해...
유통가, 추석 특수 이어 '10월 징검다리 연휴'도 노린다 2024-09-22 06:05:00
편의점 매출 증가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GS25는 다음 달 한 달간 피크닉 페스티벌 테마로 1천662종의 상품을 원플러스원(1+1), 가격 할인 등 행사로 선보일 계획이다. CU는 고속도로 휴게소 내 매장의 매출 증가를 기대하는 동시에 이동형 편의점을 활용해 가을철 지역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 수요도 공략할...
"너무 싸서 아침마다 쟁여요"…강남사는 주부도 반했다 [트렌드+] 2024-09-20 07:00:09
파우치 음료 등을 위주로 ‘가격에착!착한’ 시리즈를 기획해 선보이고 있다. 회사에 따르면 지난달 25일부터 31일까지 해당 시리즈는 출시 첫 주(지난 7월 1일~7일) 대비 매출이 80% 뛰었다. 이달 초에는 이들 시리즈 상품을 기존 6종에서 12종으로 늘렸는데, 동일 용량의 타상품 평균가 대비 30%~40% 저렴하다는 점에서...
추석연휴 폭염에 백화점 '방긋'…3사 매출 10% 증가(종합) 2024-09-19 16:06:52
선물 세트와 제수용이나 가족 먹거리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며 "더위가 이어지며 불 없이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냉동·냉장 가공상품이나 주류, 음료 등 매출도 늘었다"고 말했다. 롯데마트의 추석 연휴 매출도 지난해 추석 연휴보다 약 20% 증가했다. 편의점도 늦더위 특수로 아이스크림, 주류, 음료 매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