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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味元의 아버지` 대상그룹 창업주 林大洪 명예회장 별세 2016-04-06 15:08:42
사옥 뒤에 연구실을 두고 고추장, 된장 등 전통 장류에 대한 연구를 계속해왔다고 전해진다. 그러나 2005년 1월 부인 박하경 여사가 향년 83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난 후에는 외부활동을 거의 하지 않은 채 조용한 노년을 보냈다. 고인의 빈소는 서울 신촌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발인은 오는 8일 오전 7시,...
임대홍 대상그룹 창업주 노환으로 별세 “가족장으로 조용히 치르기로” 2016-04-06 14:29:00
등 전통 장류에 대한 연구를 계속해왔다.그러나 2005년 1월 부인 박하경 여사가 향년 83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난 후에는 외부활동을 거의 하지 않은 채 조용한 노년을 보냈다.한편 고인의 빈소는 서울 신촌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오는 8일 오전 7시, 장지는 전라북도 정읍 선영이다.박주연 한경닷컴...
농식품 상생자문단 '한수'에 공장가동률·매출 '껑충' 2016-03-29 11:00:48
공동 운영하는 농식품 상생협력추진본부, 해양수산산업 상생협력추진단은 영농·영어법인 등 농수산식품 경영체에 상생자문을 한 결과 매출과 판로개척 등 경영 전반에서 성과를 거뒀다고 29일 밝혔다. 대기업 CEO와 임원 출신 자문위원 52명으로 구성된 자문단은 전국의 농수산식품중소기업을 직접 방문, 총 1천80...
CJ푸드빌 비비고, 봄 맞아 비빔밥 2종 출시 2016-03-15 14:27:52
한식의 특징인 발효의 맛을 극대화했다"며 "올해 비비고는 우리 전통 장류로 숙성해 깊은 맛을 내는 구이와 비빔밥은 물론 제철 재료 등을 활용한 메뉴를 보다 적극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3월 안에 반드...
CJ푸드빌 계절밥상, 남산 N서울타워점 '오픈' 2016-03-14 16:52:13
마련했다. 전시물은 김치, 장류, 비빔밥 등 아름다운 그림에 한식 고유의 특징인 발효와 숙성, 조화와 균형, 제철 식재료 활용 등에 대한 정보를 영문으로도 담았다. 메뉴 구성 및 서비스도 특화했다. 계절밥상의 제철 재료를 활용한 음식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갓 지은 돌솥밥과 각종 탕류를 제공한다. 가격은...
'쿡방' 열풍에 메주도 인기 쑥↑ 2016-03-13 19:22:57
반응이 뜨겁다. 장류 시장 규모가 줄고 있는 것과 대조적이다.업계에서는 장을 직접 담그는 ‘diy(do it yourself)족’이 늘어난 이유로 ‘집밥’ 열풍을 꼽고 있다.이수빈 기자 lsb@hankyung.com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카페의 진화…로스터리점 등장 2016-03-06 20:13:24
원하는 밥과 국을 골라 먹을 수 있는 ‘마키 도시락’(6900원), 다양한 채소와 장류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쌈밥 도시락’(6000원), 신선한 채소와 고기를 다져 만든 ‘사각 떡갈비’(3500원) 등이다.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샘표 된장, 한국장류협동조합 '혁신상' 수상 2016-02-26 09:57:03
서울 잠실관광호텔에서 개최된 '제54회 한국장류 협동조합 정기총회 및 포상식'에서 장류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품질혁신상'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샘표가 장류 제품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품질향상과 수출 증대, 한식세계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주진우의 'M&A 본능'…사조그룹, 동아원·한국제분 인수한다 2016-02-01 18:18:27
캔과 식용유, 장류 등의 식품을 판매하고 있지만 면류 등 밀가루를 직접 활용하는 분야에서는 그다지 두각을 나타내지 못하고 있다. 동아원과 한국제분의 시장 점유율을 합하면 약 23%로, cj제일제당과 대한제분에 이어 제분업계 3위 수준이다. 사조그룹 관계자는 “밀가루를 직접 사용하는 새로운 분야의 식품 생산을...
[기획특집 3] 중소식품기업 협업브랜드 아줌마 리퍼블릭, 세계식품산업 시장에 ‘도전장’ 2015-12-24 17:47:24
지이스트(대표 박문수)는 식품산업시장에서 보다 나은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중소식품기업 협력지원사업에 지원했다. 중소식품기업 협력지원사업의 도움으로 양사가 공동 개발한 브랜드 ‘아줌마 리퍼블릭’은 한국전통 장류를 외국인이 부담스럽게 느끼지 않도록 연구해 다채로운 요리에 접목할 수 있도록 만든 소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