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드社 정보 유출 규모, 세계 역대 3위 '오명' 2014-02-06 07:40:28
내부보고서에서 따르면 이번 1억400만건의 카드사 정보 유출은 전 세계 사고 가운데 상하이 로드웨이 d&b(중국, 2012년, 1억5000만건), 하틀랜드 페이먼트 시스템즈(미국, 2009년, 1억3000만건)에 이어 세 번째로 규모가 컸다.2008~2012년 전 세계 개인정보 유출 사고는 해킹이 65%로 압도적이었으며 직원, 위탁업체 등...
<각국 정부들, 정보유출과 전쟁중…세계 곳곳서 사고> 2014-02-06 06:01:15
최근 1억여건의 카드사 고객 정보 유출로 나라 전체가 시끄럽다. 이번 사고를 계기로 개인정보 불법 유통에 대한 국민의 불만까지 쏟아지면서 개인정보 보호 대책 마련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크다. 세계적인 IT 선진국이면서도 개인 정보 관리에는 미흡했던 점을 고려하면 이번사고가 본격적인 디지털 시대를...
'카드정보 유출' 전세계 역대 3위 사고 오명 2014-02-06 06:01:14
총력 대응에 나선다. 범정부 차원의 개인정보보호 전담기구 설립이나 IT 인력 정규직 채용 확대 등도검토될 예정이다. 6일 금융감독원의 내부보고서에서 따르면 이번 1억400만건의 카드사 정보 유출은 전 세계 사고 가운데 상하이 로드웨이 D&B(중국, 2012년, 1억5천만건), 하틀랜드페이먼트 시스템즈(미국,...
정부, 카드 2차 피해 무기한 집중단속 2014-02-02 17:14:51
우선 카드사 개인정보 유출에 따른 추가 피해를 막고자 검찰과 경찰의 무기한 집중단속과 함께 이달 초부터 불법대부광고 이용 전화번호에 대한 `신속정지제도`를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정홍원 총리는 이와 관련해 "2월 임시국회에서 신용정보법 등 관련법률 개정도 마무리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이와 함께 정부는 회의에서...
시장질서 교란 금융사 민원발생 평가시 불이익 준다 2014-01-28 12:00:00
권역 87개 금융사로 15개 은행과 7개 신용카드사, 20개 증권사, 35개 보험사, 10개 상호저축은행 등이 그 대상입니다. 금융사별로 민원발생건수, 민원해결 노력 및 영업 규모 등을 고려해 권역별로 1~5등급으로 평가하며 하위 등급사에 대해서는 민원감축계획서를 징구하고 민원전담관리자인 CRM을 지정해 밀착 관리하도록...
여야 개인정보 유출사건 조사 방식 이견 2014-01-25 12:14:50
최악의 카드사 개인정보 유출 사건과 관련해, 다음달 임시국회에서 국정조사를 실시하는 방안을 협의 중입니다. 여야는 그러나 국조와 청문회 중 무엇을 할지, 국조를 하더라도 별도 특위를 구성할지 아니면 소속 상임위에서 할지를 놓고 이견을 보이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국회 차원의 특위를 구성해 국조를 실시하자는...
카드런 지속…국민·롯데·농협 카드 해지·재발급 300만건 돌파 2014-01-23 16:38:37
신청건수도 총 42만6000건에 달했다. 같은 기간 3개 카드사에 재발급을 신청한 건수는 총 190만1000건을 기록했다. 전날보다 25만2000건이 추가로 접수됐다.한편 금융당국과 kb국민·롯데·nh농협 카드는 사태 진화를 위해 비상근무 체제를 가동했다.3개 카드사들은 신용카드 교체 발급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교체 신청 즉...
국민·롯데·농협 카드 즉시발급 전담점포 운영 2014-01-23 13:41:20
'즉시발급 전담점포'를 야간까지 운영한다.23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kb국민카드는 25개 카드사 영업점을 '즉시발급 전담점포'로 지정, 주말을 포함해 24시간 가동하고 있다. 이와 함께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서 카드 교체발급 및 해지·사용정지 신청을 접수하는 '거점점포'를 오후 9시까지 5시간 연장...
3개 카드사, 카드 즉시발급 전담점포 123개 운영...고객불편 해소 노력 2014-01-23 13:37:19
3개 카드사가 신용카드 교체발급에 따른 고객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카드 즉시발급 전담점포를 운영하기로 했다. 23일 금감원에 따르면 KB국민, NH농협, 롯데카드는 이날부터 123개 점포를 즉시발급 전담점포로 전환해 운영에 들어간다. 또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서 근무시간을 연장해 교체발급과 해지, 사용정지 신청을...
금융당국, 비상체제 가동…카드 상담·해지 현장 점검 2014-01-23 10:52:13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한 정보유출 여부 조회가 잘 이뤄지고 있다고 전했다. 카드사 영업점의 경우 카드재발급 전담점포를 24시간 여는 등의 조치를 취했다. 아울러 해당 카드사 정규 영업시간 이후 본점 직원들을 상담 직원으로 투입하도록 조치했다. 금감원에 따르면 지난 22일 오후 6시 기준 kb국민·롯데·nh농협 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