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건보공단 콜센터 직원까지 직고용? 공정 파괴" 2021-06-10 17:02:35
전화상담을 하고 대기콜이 넘치면 가입자가 속해 있는 전국 178개 지사에 근무 중인 공단 직원에게 직접 연결해 전화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상담사 노조의 요구에 대해선 “공단은 정부 방침에 따라 고객센터의 적정 업무수행 방식을 검토·논의하기 위해 지난달 ‘민간위탁사무논의협의회’를 재개했다”고...
건보공단 상담사 노조 "직고용 해달라"…MZ세대는 '부글부글' 2021-06-10 10:14:53
"전화상담 불편 등 국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각적인 민원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는 파업에 참여하지 않은 650여명이 전화상담을 진행하고 넘치는 대기콜은 가입자가 속해있는 전국 178개 지사에 근무 중인 공단직원에게 직접 연결하여 전화 상담을 할 예정이라고 했다. 상담사 노조의 요구에 대해선...
"고객님의 좋은 아이디어 賞드려요" 2021-06-09 17:23:03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렵다는 점을 LG전자 서비스 홈페이지 게시판에 올렸다. LG전자는 ARS 편의성을 높여 이런 불편을 해결했다. 사전에 정보수집에 동의한 고객이 콜센터에 전화하면 시각장애인은 상담사와 바로 통화가 연결된다. 청각장애인은 스마트폰 화면이 보이는 ARS로 자동 전환된다. 회사 관계자는 “고객을...
월 3천300원에 중소사업자 '고객센터' 운영…U+통화매니저 출시 2021-06-07 09:15:17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매장에 걸려온 전화 정보를 연동된 PC로 확인해주는 서비스다. 과거 통화 이력 및 문의, 상담 내용도 한눈에 볼 수 있다. 사업장 내 네트워크 환경에 상관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PC가 꺼지더라도 24시간 통화 이력 및 예약 기능을 관리할 수 있다. 상담 내용을 서버에 저장하는...
국비무료교육 에듀윌 직업능력교육원 성남센터, "빠른 취업성공을 목표로 지원" 2021-06-04 23:00:01
물론, 직업상담사와 OA 등 다양한 과정에서 각 분야의 강사진이 강의를 진행하며, 1:1 맞춤형 교육&취업 컨설팅을 통해 수강생 개인에 맞는 취업 방법과 방향을 제안한다. 지하철 8호선 모란역 5번출구에 위치한 국비무료교육 에듀윌 직업능력교육원 성남센터 역시, 최신 시설로 수강생들에게 쾌적한 학습환경을 제공한다....
일상속에 스며든 `커블체어`, 일상 속 바른 습관 담은 광고 캠페인 공개 2021-06-03 13:40:19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버스기사, 전화상담사, 직장인부터 비대면 수업을 하는 아이들까지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은 이들이 커블체어를 만나면서 바른 습관을 경험하고, 일상의 즐거움을 만끽하는 모습을 담았다. 영상에서는 기존 커블송을 연주곡으로 편곡하여 시청자들이 영상 속 내용에 몰입할 수 있는 구성을...
세계 최대 군대 중국군도 저출생에 타격…신세대 문화충돌도 2021-05-30 17:09:15
상담사에 의한 상담 시간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중년의 교관과 지휘관들은 신세대를 이해하는 것에 더해, 컴퓨터 전쟁게임이나 가상 훈련 등 새로운 훈련 모델 개발을 위한 자료를 얻을 수 있었다. 중국군이 현대화 작업에 맞춰 2000년 소작농 자녀나 시골 지역 젊은이에서 고학력 젊은이로 모병 대상의 초점을...
채널코퍼레이션 ‘채널톡’, 클릭 터치만으로 닭가슴살, 샐러드 비대면 주문 2021-05-27 16:07:02
다이어트 상담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채널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오프라인 매장과 달리 온라인에는 궁금증을 즉시 해소해줄 점원이 없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시간이 오래 걸리는 전화 상담이나 1:1 문의창에 글을 남기는 번거로움을 겪어야 했다”며 “채널톡은 온라인 상담원 역할을 대신해 고객들이...
DB손해보험, 스마트컨택센터 출범으로 상담·심사시간 확 줄여…年 30억 비용절감 2021-05-20 15:28:51
주요 서류를 잘 받았는지 확인한다. 기존에는 상담사 전화나 문자 등으로 진행했지만 손보업계 최초로 AI 로보텔러를 도입했다. 특히 AI 로보텔러는 일방적인 자동응답시스템(ARS) 방식이 아니라 사람과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다. 사람의 음성을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텍스트로 변환한 후 의도를 파악하고 대화를 이어나간다...
'유퀴즈' 유재석X조세호, '인생 N주년' 특집...이상배->이광형 토크 릴레이 2021-05-12 20:52:00
‘20년’을 근무한 114 콜센터 김연진 상담사도 ‘유 퀴즈’를 찾는다. 맛집 전화번호부터 일자리 정보까지 하루 1,000통의 전화를 받는다는 자기님은 상담사를 시작하게 된 계기, 기억에 남는 통화, 시대별 자주 묻는 질문 변천사를 생생하게 전한다. 삼담사라는 직업이 천직이라면서도 감정 노동의 애로사항을 토로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