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피플라이프, 병원에서 만나는 ‘M보험클리닉’ 출범 2024-02-06 15:53:35
제공하는 피플라이프의 새로운 브랜드다. 스스로 점포를 찾아오는 소비자를 상대로 하는 내방형 점포인 '보험클리닉 숍(OTC)' 운영을 통해 쌓아온 노하우를 접목했다. M보험클리닉에서는 키오스크를 통해 현장에서 보험금 청구도 할 수 있다. 보험진단, 보장분석, 비교추천 등의 상담서비스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GS리테일, 작년 4분기 편의점·슈퍼 약진…홈쇼핑은 후진 2024-02-06 14:33:13
신규 점포 출점과 함께 매출이 늘었다. 반면 홈쇼핑(GS샵)의 경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8%, 20.7% 감소한 2949억원, 377억원에 그쳤다. 호텔 사업을 하는 파르나스호텔 매출은 11.2% 늘어나 1354억원을 거뒀지만 영업이익은 3.8% 감소한 267억원을 기록했다. 개발사업은 매출이 126억원으로 17.5% 감소했고, 109억원의...
5대 은행 직원·점포는 줄고 비정규직은 늘었다 2024-02-06 06:10:00
줄고 있다"며 "IT(정보기술) 개발 인력이나 고령층 등을 지원하는 파트타이머는 비정규직으로 충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은행들의 점포 축소는 지난해에도 계속됐다. 5대 은행이 국내에 설치한 지점과 출장소는 지난해 3분기 말 3천931곳으로, 2022년 3분기 말(4천10곳)보다 2.0% 감소했다. 국민은행은 854곳에서 794곳으로...
[단독] 쿠팡이츠 쫓아오자…요기요, 4년 만에 '파격 승부수'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2-05 15:24:00
다양한 사업을 이끌었다. 배달의민족 역시 쿠팡이츠의 공세에 맞서 각종 서비스를 늘리고 있다. 최근에는 전통시장 안에 있는 음식점과 정육·청과·수산물·반찬 등을 판매하는 점포들을 배달해주는 '전통시장 장보기' 서비스를 출시했다. 올 상반기 중엔 전통시장과 함께 개발한 밀키트를 지역 특산물 주문배송...
서울상권 지형변화…"성수·한남 뜨고 가로수길·홍대 고전" 2024-02-04 06:15:01
있다"면서 "향후 한남뉴타운의 개발과 함께 추가적인 상권 확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에 반해 가로수길이나 홍대 상권은 주요 소비층인 MZ세대의 감성을 반영하지 못하거나 차별화된 콘텐츠를 갖추지 못하면서 회복세가 더디게 관찰되는 상권으로 꼽혔다. 부동산원에 따르면 가로수길이 포함된 신사역 상권의 중대형...
그레이스, 국내 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수출로 일본 비즈니스 확장 2024-02-02 09:00:03
PB 브랜드를 개발하여 전 세계로 수출하는 역량도 보유하고 있다. 일본에서 높아지는 국내 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의 수요를 맞추기 위해 브랜드 소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다이어트 커피 브랜드 ‘시쿠탱’을 일본 웰시아약국, 스기약국, 이온몰 등 일본 전역 8000개 점포에 도입하는 등 일본 비즈니스를 확대...
이마트24, 캄보디아 진출…오는 6월에 1호점 연다 2024-02-02 08:19:31
개발 기업 한림건축그룹의 합작법인이다. 마스터 프랜차이즈는 가맹 사업자가 직접 해외에 진출하는 대신 현지 기업과 계약한 뒤 가맹 사업 운영권을 판매하는 방식이다. 이마트24 운영지원 담당 강인석 상무는 "대한민국 편의점 최초로 캄보디아에 진출하게 돼 정말 기쁘게 생각한다"며 "사이한 파트너스와 긴밀히 협력해...
300만원짜리도 '완판'…'백화점 한우'가 잘나가는 이유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4-01-31 10:00:05
적은 만큼 롯데백화점 본점·잠실점·강남점·부산본점 등 전국 7개 점포에서만 판다. 소값이 비싸기 때문에 화식발효 미경산 한우 설 선물세트도 고가다. '화식발효 미경산 로얄 기프트(2㎏)'가 67만원, '화식발효 미경산 명품 기프트(2㎏)'가 59만원으로, 일반적인 한우세트의 2배다. 하지만 나왔다 하...
세븐일레븐, 글로벌 체인 활용한 해외 인기 제품 도입 확대 2024-01-31 08:25:32
지난해 PB개발·글로벌소싱팀을 신설한 데 이어 각국 세븐일레븐과 활발한 교류를 통해 검증된 인기 상품 도입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전 세계 20개국에 8만5천여개 점포가 있는 글로벌 체인의 장점을 활용해 지난해부터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된 다양한 상품을 적극적으로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배민에 전통시장도 입점…주문하면 2시간내 배달 2024-01-30 18:10:14
파는 45개 점포가 들어왔다. 향후 전국으로 입점 시장을 확대할 방침이다. 전통시장의 대표 상품을 발굴해 밀키트로 개발·판매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이 밀키트는 지역 특산물·먹거리 주문배송 서비스인 ‘배민 전국별미’를 통해 올 상반기 판매될 예정이다. 김중현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배민스토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