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찜통더위에 오싹한 아이스크림 물가…7월 10% 넘게 뛰었다 [영상] 2023-08-07 09:38:55
주요 라면·제과·제빵업체들이 지난달 일부 제품 가격을 인하한 조치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정부는 지난 6월26일 제분업계에 밀가루 가격 인하를 요구했고, 이에 제분(밀가루)·라면·제과·제빵업계가 순차적으로 가격 인하에 돌입했다. 7월 라면의 물가 상승률은 10.0%로 6월(13.4%)보다 3.4%포인트 내렸다. 6월...
美소비주 '반전의 好실적'…물가 올라도 지갑 안닫혔다 2023-08-02 18:21:05
평균값은 시장 추정치를 7% 웃돌았다. 에너지 기업들의 실적은 추정치를 약 2.1% 웃돌며 가장 저조한 성과를 냈다. 향초 브랜드 양키캔들, 캠핑용품 브랜드 콜맨 등을 보유한 뉴웰브랜즈(티커 NWL)의 2분기 주당순이익(EPS)은 0.24달러로 월가 추정치인 0.13달러를 84%가량 웃돌았다. 운동화 브랜드 기업 스케쳐스(SKX)의...
쪼그라드는 빙과 시장…배스킨라빈스는 '독주' 2023-08-02 17:52:31
이런 성장세는 매장형 아이스크림 시장에선 비슷한 사례를 찾아보기 힘든 수준이다. 한때 배스킨라빈스를 추격하던 롯데웰푸드의 ‘나뚜루’ 매장 수는 2021년 51개에서 지난해 36개로 줄었다. 해태제과가 이탈리아 본사를 인수해 들여온 젤라토 브랜드 ‘빨라쪼델프레도’는 매장 수 30여 개, 세계적 아이스크림 브랜드...
아이스크림 시장 하향세인데...'배라 독존' 이유는? 2023-08-02 16:05:59
매장형 아이스크림 시장에선 독보적인 수준이다. 한때 배스킨라빈스를 추격하던 롯데웰푸드 '나뚜루'는 2021년 51개에서 지난해 36개로 매장 수가 줄었다. 해태제과가 이탈리아 본사를 인수해 들여온 젤라또 브랜드인 '빨라쪼 델 프레도'는 30여개, 세계적인 아이스크림 브랜드인 '하겐다즈'도...
물가 올라도 소비습관 '여전'…美소비주 '깜짝 실적' 이뤄냈다 2023-08-02 11:24:12
실적 평균값은 시장 예상치보다 7% 웃도는 데 그쳤다. 에너지 관련주는 전망치보다 약 2.1% 웃돌며 가장 저조한 성과를 보였다. 대형 소비재 기업의 실적이 전망치를 크게 웃돌았다. 양키캔들, 캠핑용품 콜맨 등을 판매하는 뉴웰 브랜드의 2분기 주당순이익(EPS)은 0.24달러로 월가 전망치인 0.13달러를 84%가량 앞질렀다....
롯데웰푸드, 쌀 간식 브랜드 'The쌀로' 출시 2023-08-01 08:57:16
기자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쌀 간식 통합브랜드 'The(더)쌀로'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쌀로 만든 케이크, 쿠키, 빵을 판매하는 카페가 인기를 얻고 있고 세계적으로도 글루텐프리(gluten free) 시장이 성장하는 점에 주목해 브랜드를 기획했다. 또 The쌀로 브랜드의 첫 제품으로 과자인...
나스닥 '리밸런싱' 시작…'대어' 파두 수요예측 [이슈투데이] 2023-07-24 08:31:02
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일정과 이슈 정리합니다. 1. 나스닥 리밸런싱 시작…애플·MS 비중 축소 나스닥이 오늘 개장 전 '특별 리밸런싱'을 단행합니다. 나스닥100 지수에서 빅테크 기업들의 가중치를 재분배하는데요. 애플을 비롯해 마이크로소프트와 엔비디아, 알파벳, 아마존, 테슬라, 그리고 메타까지...
原乳값 3년간 18% 오를때…'반값' 폴란드 우유 대공습 2023-07-18 18:07:28
제과·제분업체에 ‘가격을 낮추라’고 압력을 가한 결과 농심, 오뚜기, SPC, 대한제분 등 굵직한 기업들이 줄줄이 가격 인하를 단행했다. 정부는 이달 초엔 우유업체 10여 곳을 소집해 인상 자제를 요청했다. 업계 관계자는 “낙농가의 버티기로 원유값 동결조차 쉽지 않은 마당에 정부가 전방위적 압박을 가해오니 부담이...
아스파탐 공포 일단락에도…"소비자 민감, 신제품서 뺄 것" 2023-07-14 18:07:44
제과 업체들은 일부 스낵에 들어간 아스파탐을 대신할 감미료 개발에 들어가 수개월 내에 새 제품을 내놓을 예정이다.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들도 자체브랜드(PB) 상품의 아스파탐 대체 계획을 유지하기로 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식품 안전성에 관해선 소비자들이 민감하게 반응하는 만큼 아스파탐을...
"누가 먹겠나"…아스파탐 논란 일단락에도 일부 기업 결국 '손절' 2023-07-14 15:58:59
기조를 이어갈 방침이다. 오리온과 크라운제과 등 제과업체들은 일부 스낵에 들어간 아스파탐을 대신할 감미료 개발작업을 진행하고 수 개월 내에 새로운 제품을 내놓을 예정이다.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들도 자체브랜드(PB) 상품의 아스파탐 대체 계획을 유지하기로 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보름여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