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추석특수 vs 中이커머스 공세…3분기 유통업 기대감 희비 엇갈려 2024-07-09 06:00:10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40% 내외의 성장률을 보였다. 편의점(79→88)도 전 분기 대비 전망치가 개선됐다. 3분기가 아이스크림, 음료, 주류 등이 잘 팔리는 성수기인 데다가 파리올림픽 특수에 대한 기대감이 큰 것으로 조사됐다. 슈퍼마켓(77→85)은 내식용 식품 매출의 견조한 상승세, 소량 구매와 근거리 소비...
“우리가 만들면 유행이 된다”...‘협업 맛집’ 등극한 편의점[비즈니스 포커스] 2024-07-06 09:02:47
CU는 또다시 하이볼로 초대박을 내며 주목을 받고 있다. 주류 제조기업 부루구루와 함께 만든 ‘생레몬 하이볼’이다. 편의점이 만든 제품답게 평범하지 않다. 얇게 썬 레몬 슬라이스를 직접 제품에 넣은 것이 특징인 이 제품은 출시와 동시에 온라인에 시음기 등이 쏟아지며 뜨거운 인기를 모았다. 지난 4월 말 ...
"전세계가 이 술에 푹 빠졌어요"…'1초 77병' 불티나게 팔렸다 2024-07-01 10:45:53
하이트진로는 영국 주류전문 매체 '드링크 인터내셔널’에서 선정하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증류주’ 자료를 인용해 “지난해 하이트진로 소주는 전 세계에서 9740만 상자(상자당 9L 기준)가 팔렸다”고 전했다. 1초당 77병씩 팔린 셈이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2위를 차지한 필리핀 증류주 브랜드 판매량보다...
하이트진로 "작년 증류주 판매 세계 1위…초당 77병씩 팔려" 2024-07-01 09:46:58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영국 주류전문 매체 '드링크 인터내셔널' 자료를 인용해 "지난해 하이트진로 소주는 전 세계에서 9천740만 상자(상자당 9L)가 팔렸다"고 설명했다. 이는 1초당 77병씩 팔리는 수준으로, 2위를 차지한 필리핀 증류주 브랜드 판매량보다 약 3배 많다고 하이트진로는 전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GS25·GS더프레시 '배민 장보기' 서비스…즉시 배송 강화 2024-07-01 09:41:59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면 주류도 주문할 수 있다. 주문 가능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다. GS리테일은 GS25 매장 2천여곳과 GS더프레시 전체 매장을 대상으로 배민장보기·쇼핑 서비스 1차 오픈 후 연말까지 주문할 수 있는 GS25 매장을 6천여곳으로 늘릴 예정이다. 배달의민족 입점을...
세븐일레븐, 상반기 와인 매출 40% 증가…'샴MBTI' 기획전 2024-07-01 08:42:37
특히 샴페인을 포함한 스파클링 와인류 매출이 두 배로 뛰었다고 1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몇 년 전만 해도 레드와인이 편의점 와인 시장에서 대세였지만, 젊은 층을 중심으로 낮은 도수 알코올을 즐기는 분위기가 형성되면서 평균 13도 정도 도수에 달콤한 맛을 가진 샴페인이 인기를 끌고 있다. 세븐일레븐의...
CU, 히트작 '생레몬 하이볼' 2탄 나온다…생라임 하이볼 출시 2024-07-01 08:38:33
결제하면 2천원 추가 할인도 해준다. 장주현 BGF리테일 주류팀 MD(상품기획자)는 "생레몬 하이볼이 인기를 끌면서 모방 제품이 등장하는 등 생과일 RTD 하이볼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어내고 있다"며 "CU는 앞으로도 주류 소비 트렌드를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aer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단독] '삼겹살 캔' 입소문에 완판…편의점·쿠팡에도 풀린다 2024-06-30 14:00:42
팀장은 “주류회사와의 협업은 물론 오프라인 식당과도 판매 협의를 하고 있다”며 “곧 식당에서 ‘삼겹살 한 캔’을 주문하는 풍경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캔돈은 도드람의 실적 개선에도 도움을 줄 전망이다. 도드람양돈농협의 경제사업부문은 지난해 매출 9628억원, 영업이익 49억원을 기록했다. 오형주 기자...
롯데웰푸드, 과일맛 껌 2종으로 Z세대 공략 2024-06-26 16:23:09
활기를 되찾아 다시 살아나고 있다. 롯데웰푸드의 껌 매출은 22년 대비 23년에 약 25% 성장했고, 올해 1분기 누적 매출도 지난해 동기 대비 14% 성장했다. 롯데웰푸드는 되살아난 껌 시장의 활기를 이어가기 위해 다양한 껌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블루베리껌’ 등 추억의 껌을 내세운 ‘레트로껌 프로젝트’를 지속하...
CJ제일제당, 獨 아마존에 비비고 스토어 입점…유럽 공략 가속화 2024-06-25 10:54:34
후 꾸준히 주류 채널 입점을 확대해 왔다. 2019년 현지 1위 마트 체인 ‘에데카(Edeka)’를 시작으로 2022년 ‘글로버스(Globus)’와 ‘테굿(Tegut)’, 2023년 ‘레베(REWE)’에 비비고 만두와 양념치킨, 김 등을 출시하며 독일 전역으로 유통망을 늘렸다. 이를 통해 비비고의 독일 B2C 만두 시장 점유율은 2021년 18%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