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兆단위 대어' 채비·서울로보틱스 "급속충전·자율주행 글로벌 공략" 2024-09-10 18:25:03
“인프라 기반 자율주행을 활용하면 완성된 자동차를 물류 대기 구역까지 스스로 이동시켜 인건비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서울로보틱스는 개별 자동차가 아니라 주변 인프라에 배치한 라이다센서(사물과의 거리를 감지하는 기술)를 활용해 자동차에 주행 명령을 보내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했다. 폭설 폭우...
현대차·기아 '車엔진업계 오스카상' 2024-09-10 17:41:47
두 차량의 주행 성능과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 첨단 전동화 사양 등을 높이 평가했다. 특히 아이오닉 5 N은 압도적인 주행 성능에서 가점을 받았다. 아이오닉 5 N은 고성능 사륜구동 시스템을 바탕으로 전후륜 모터 합산 650마력의 최고 출력을 낸다. 84㎾h의 고출력 배터리와 고성능 전기차 특화 열관리 제어 시스템 등...
BYD, 하이브리드차 판매 급증…연간 목표 400만대로 상향 2024-09-10 15:43:41
갖춘 새 모델들을 꼽았다. BYD는 주행거리 2천100㎞에 달하는 신형 하이브리드차 예약 판매 호조로 자신감이 커지고 있다는 것이다. 여기에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차 적격 모델에 대한 중국 정부의 보조금이 2만 위안(약 380만 원)으로 인상된 점도 이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됐다. 모건스탠리는 또 BYD가 수출을 강화하기 위해...
"자율주행 기술로 물류비 절감…폭설·폭우도 뚫고 운행" [KIW 2024] 2024-09-10 14:35:34
주행할 수 있고 운송비도 대폭 절감할 수 있습니다.” 내년 증시 입성을 노리는 자율주행 기업 서울로보틱스의 이한빈 대표는 10일 한국경제신문사가 주최한 코리아 '인베스트먼트 위크(KIW) 2024'에서 이같이 말했다. 서울로보틱스는 라이다 센서(사물과의 거리를 감지하는 기술)를 활용한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를...
현대차·기아, 미국 워즈오토 '최고 10대 엔진' 동시 수상 2024-09-10 11:10:54
자평했다. 아이오닉5 N과 EV9의 동력 시스템은 우수한 주행 성능(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 첨단 주행 기술 등에서 호평을 받았다. 아이오닉5 N은 84.0kWh(킬로와트시)의 고출력 배터리도 장착해 전·후륜 모터 합산 최고 출력 478㎾(650마력)에 최대 토크 770Nm(78.5kgf·m)를 자랑한다. EV9은 99.8kWh의 대용량...
현대차·기아, 美워즈오토 '최고 10대 엔진' 동시 수상 2024-09-10 09:54:34
N과 EV9의 동력시스템은 우수한 주행 성능과 1회 충전 주행가능 거리, 첨단 주행 관련 기술 등에서 호평을 받았다. 아이오닉5 N은 전·후륜 모터 합산 최고 출력 478㎾(650마력)에 최대 토크 770Nm(78.5kgf·m)를 자랑하며, 84.0kWh의 고출력 배터리도 장착했다. EV9은 대용량의 99.8kWh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최대...
日 파나소닉 "테슬라에 납품할 4680 배터리 곧 양산" 2024-09-10 08:36:47
1회 충전 주행거리를 늘릴 수 있다. 테슬라는 미국의 자사 공장에서 4680 배터리를 직접 생산하기도 하고 파나소닉 등 협력업체에서 생산한 제품을 공급받아 쓰기도 한다. 그동안 4680 배터리의 공급량이 충분하지 않아 사이버트럭 등 주행거리를 늘린 전기차를 양산하는 데 어려움을 겪어 왔다. 로이터통신은 "파나소닉이...
테슬라, 파나소닉 배터리 달고 양산 2024-09-10 08:03:16
충전 주행거리를 늘릴 수 있다. 테슬라는 미국의 자사 공장에서 이 배터리를 직접 생산하기도 하고 파나소닉 등 협력업체에서 생산한 제품을 공급받아 쓰기도 한다. 하지만 그동안 4680 배터리의 공급량이 충분하지 않아 사이버트럭 등 주행거리를 늘린 전기차 양산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로이터는 파나소닉이 네바다...
테슬라에 공급 日 파나소닉 "차세대 4680 배터리 양산준비 완료" 2024-09-10 02:15:16
주행거리를 늘릴 수 있다. 테슬라는 미국의 자사 공장에서 이 배터리를 직접 생산하기도 하고 파나소닉 등 협력업체에서 생산한 제품을 공급받아 쓰기도 한다. 하지만 그동안 4680 배터리의 공급량이 충분하지 않아 사이버트럭 등 주행거리를 늘린 전기차 양산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로이터는 파나소닉이 네바다 공장에...
日 파나소닉, EV용 4680 배터리 양산 시작 2024-09-09 19:47:35
EV 자동차의 주행 거리를 늘릴 수 있다. 파나소닉 에너지의 CEO인 카즈오 타다노부는 행사 후 기자들에게 회사가 연간 수 기가와트시 용량으로 배터리 생산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말하며, 글로벌 전기자동차 시장은 중장기적으로 확대될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와카야마 공장은 약 400명의 직원을 투입, 2025년 3월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