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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작구 '만원주택' 확대 시행…"신혼부부 위한 보금자리 마련" 2024-10-29 17:32:14
밝혔다. 높은 주거비를 마련하기 쉽지 않은 청년 신혼부부의 주거 안정을 위해 ‘월세 1만원’으로 살 수 있는 임대주택이다. 동작구에서 올해 19억원을 들여 지역 내 주택 임대인과 전세 계약 및 보험 가입 등을 마치고, 입주자로 선정한 청년 신혼부부에게 다시 빌려주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입주 대상자는 중위소득 1...
이기원 "푸드테크는 미래 노동력 부족 해결할 열쇠" 2024-10-29 17:25:32
농촌에서도 냉동김밥, 춘천 감자빵처럼 지역 명물이 탄생할 수 있다”며 “청년 농부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유럽은 전통적인 식품 분야를 강화하고 있고 미국은 구글, 아마존 등 빅테크가 앞다퉈 푸드테크산업에 뛰어들고 있다”며 “한국은 로봇, 디지털 등 첨단 기술 분야에서 강점을...
빅밸류, 공간 빅데이터·AI로 사회적기업 지원한다 2024-10-29 17:00:51
경영과 느린학습자 청년들의 자립을 지원하는 샐러드 전문점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매일매일즐거워가 인구 이동이 잦은 지역에 새로운 점포를 발굴하거나 확장을 계획할 때, 빅밸류에서 매장 접근성과 동종업체 분포 등 공간 데이터를 분석해 최적의 입점 장소를 도출해 주는 것이 핵심이다. 매일매일즐거워가...
경북 1세대 귀촌 청년 기업가들, 지역 명소 만들어 미래 연다 2024-10-29 15:24:43
해 성공했다”며 “디지털에 친숙한 청년 기업가들의 성공은 ‘온라인에서는 지방 소멸이 없다’는 사실을 확인시켜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정성현 경상북도 지방시대정책국장은 “경상북도가 추구하는 지방시대는 지역의 청년이 지역에서 교육받고 취업할 수 있도록 일자리를 만들고 아이 낳고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해 ...
연 18만명 찾는 문화공간 겸 카페 '명주정원'…폐업한 시멘트공장을 상주의 핫플로 2024-10-29 15:18:48
밝혔다. 이 대표는 앞으로 선정될 청년 기업과 함께 상주의 명주를 태국의 짐 톰슨 같은 명품으로 만들 계획이다. 이 대표의 로컬브랜딩 사업을 안내하고 연계해 준 박철훈 지역과소셜비즈 대표는 “명주정원과 아워시선의 사례는 앞으로 경북의 지자체가 로컬 크리에이터와 청년 기업을 통해 어떻게 지방소멸을 극복하고...
"TK 행정통합 시동…이젠 아이디어 산업에 미래 달렸다" 2024-10-29 15:16:37
읍소하는 시대를 청산해야 합니다. 지역 자원을 활용해 국토의 가치를 고르게 높이는 국토 밸류업을 위해 중앙의 권한과 재정을 과감히 이양해야 합니다. 이제는 도시와 국가 성장의 패러다임을 지방과 아이디어 산업으로 바꿔야 합니다.” 지난 21일 행정안전부, 대구시, 경상북도, 지방시대위원회가 대구경북행정통합안에...
구미 산업의 심장 다시 뛴다…의료·돌봄·교육 '정주여건 혁명' 2024-10-29 15:13:28
투자를 경제회복의 전기로 삼을 계획이다. 정부의 지역 활성화 펀드 1호 사업으로 지난 3월 구미청년드림타워가 선정됐다.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의 공학전문대학원 경북캠퍼스도 유치해 인재 도시의 기반을 다졌다. 구미시를 동서로 관통하는 구미~군위간 고속도로(1조 4965억원) 건설사업도 8월 예비타당성 대상 사업...
"K-산업유산 관광 콘텐츠화…유네스코 등재 추진하겠다" 2024-10-29 15:06:04
1세대 청년기업가들은 경북 곳곳에서 소멸 위기의 마을과 지방을 구하는 거점을 만들고 있다. 그는 전국 최대규모인 상주의 스마트팜혁신밸리 사업유치에도 결정적 공을 세웠다. 스마트팜혁신밸리사업은 과학과 첨단농업으로 잘사는 농촌, 벤처 같은 청년 창농의 모델이 되고 있다. 경주=오경묵 기자 okmook@hankyung.com
경북 의성 산업유산 '성광성냥공장' 복합문화공간으로 부활 2024-10-29 15:02:34
성냥공장 펍도 운영됐다. 의성의 청년 기업 호피홀리데이가 생산한 수제맥주와 할머니들이 세프의 지도로 만든 의성마늘 불고기피자, 복숭아 고르곤졸라 피자, 의성 성냥공장 도시락 등의 메뉴가 판매됐다. 생일 케이크, 성냥 키링·수제성냥 만들기 등의 체험도 곁들여졌다. 스카프, 에코백 등 자체 생산 문화상품과...
버스 두 번 다니는 시골에 연 8만명 몰리는 버거집 'ㅁㅁㅎㅅ버거' 2024-10-29 14:13:37
먹거리로 지역과 상생하는 브랜드와 새로운 외식문화를 만드는 게 그의 목표다. 배 대표의 창업 성공에는 기적 같은 스토리가 담겨 있다. 처음 관광객도 없는 마을에서 창업하자 마을 어른들이 애처로운 마음에 이들을 도왔다. 그래서 탄생한 용어가 ’새참버거‘다. 마을 어른들은 새참도 버거로, 마을 회의도 버거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