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젠슨 황 뜬다…나스닥 ETF 올해도 우상향 2025-01-06 18:07:01
황 CEO는 올해 출시가 예상되는 차세대 AI 가속기 블랙웰 시리즈에 대한 깜짝 발표를 할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엔비디아발 미국 기술주 훈풍이 올해도 이어질지 관심입니다. 증권부 정재홍 기자 나왔습니다. 정 기자, 젠슨 황 CEO의 CES 기조연설은 6년만이라고요. <기자> 그렇습니다. 젠슨 황 CEO는 지난 2017년과...
MS의 '기상예보 모델', 5000배 빨리 날씨 예측…기후위기 해결사 된 AI 2025-01-06 17:51:39
활용한 기상예보 도구인 오로라를 출시했다. 최신 버전 챗GPT를 훈련하는 데 필요한 것보다 약 12배 많은 데이터를 학습했다. 기존 예보 모델보다 5000배 빠른 속도로 10일간의 날씨를 예측한다. 미국 농업 스타트업 리피팟은 AI를 활용한 스마트 화분을 선보였다. 화분과 연동된 스마트폰 앱을 통해 온도와 조도, 습도,...
새 사업자 찾는 나라사랑카드, 은행권 '軍心 잡기' 총력전 2025-01-06 17:51:07
이달 직업군인 전용 예금·대출 상품도 출시한다. 나라사랑카드 1기 사업자인 신한은행은 재탈환을 노리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나라사랑카드 유치 전담 조직을 꾸린 뒤 군과 관련해 다양한 금융 지원을 하고 있다”며 “나라사랑카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그룹의 모든 역량을 동원하고 있다”...
中 샤오미, 한국 법인 설립…상반기 오프라인 매장 오픈 2025-01-06 17:41:41
출시할 ‘레드미노트 14’ 시리즈 가운데 각각 한 제품을 팔 계획이다. 14T는 카메라 브랜드 라이카의 광학 렌즈를 장착한 제품으로 구글의 인공지능(AI) 어시스턴트 제미나이가 적용됐다. 레드미노트 14 시리즈는 중저가 스마트폰 중 성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다. 두 제품의 국내 가격은 20만~30만원으로 예상된다....
'이젠 삶 속으로'…삼성·LG, AI홈 '대격돌' [CES 2025] 2025-01-06 17:34:22
AI 기술을 선보이는 데 그쳤지만, 올해는 실생활에 적용된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겁니다. 삼성전자와 LG전자는 AI 신기술이 적용된 TV와 냉장고 등 신제품을 나란히 출시하고 경쟁을 예고했습니다. 전 세계 160개국에서 4,800개 기업이 참가하는 CES 2025. 한국에서는 역대 최다 규모인 1천 개 이상의 기업이...
"형님 먼저, 아우 먼저"…농심라면 50년 만에 재출시 2025-01-06 17:28:58
재출시되는 농심라면은 1975년 출시 당시 레시피를 기반으로 맛과 품질이 현재 소비자 입맛에 맞게 개선됐다. 농심은 핵심 재료인 소고기와 쌀을 국내산으로 사용해 품질을 높였다. 국산 쌀을 첨가해 탄력 있는 면발을 만들었다. 포장은 1975년 디자인을 반영했다. 농심은 올 상반기 제품 두 개를 추가로 재출시하는 방안을...
접이식 팔로 장애물 제거…중국 로봇 청소기의 진화 2025-01-06 17:27:39
주요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지만 아직 가격을 발표하지 않았다. 베이징에 본사를 둔 로보락은 미국, 독일, 한국 등이 진출해있다. 미국의 로봇 청소기 제조업체 아이로봇이 2002년 '룸바'를 출시해 가정용 로봇 청소기 시대를 열었으나 보급률은 여전히 낮은 상황이다. 취안 대표는 로봇 청소기 보급률이...
1900원 김밥·3990원 델리…'가격 逆설계' 상품 뜬다 2025-01-06 17:27:34
가격 덕분에 델리바이애슐리는 출시 9개월 만에 판매량 300만 개를 넘어섰다. 이 같은 상품 기획 방식은 원래 일본 100엔숍, 미국 달러숍, 한국 다이소처럼 균일가 생활용품점이 주로 쓰는 방식이다. 1000원, 3000원, 5000원 등 소비자 판매가를 균일화한 뒤 재료비, 각종 비용, 마진율을 여기에 맞춘다. 이렇게 하면 상품...
클래스101, 새해맞이 '구독하길 잘했다' 캠페인 전개 2025-01-06 17:04:46
브랜드 캠페인을 실시한다. 2022년 출시된 클래스101의 구독 서비스는 한 번의 정기 구독으로 5300개 이상의 클래스를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는 상품이다. 1월 한 달간 진행되는 ‘구독하길 잘했다’ 캠페인은 ▲재테크 강의로 투자 성공 ▲공예 클래스로 모임 선물 준비 ▲업무생산성 강의로 가족과의 여가...
플랫포스, Saas형 모바일 상품권 플랫폼 시리즈 A 투자 유치 2025-01-06 16:50:40
카테고리의 상품권들이 성공적으로 출시되면서 사용성을 인정받고 있다. 플랫포스 관계자는 “이번 투자를 발판으로 삼아 국내외 대형 클라이언트 유치 및 사업 확대와 글로벌 시장 진출에 주력할 예정이다. 해외 통화 지원 및 다국어 지원 등 국가에 제한 없이 손쉽게 모바일 상품권을 발행, 관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