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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5600억+α' 투입…"빚으로 빚 돌려막기" 2024-07-29 17:46:21
여행사·카드사·전자지급결제대행(PG)사의 협조를 통해 신속한 환불 처리를 지원한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11개 PG사 중 8곳(네이버파이낸셜·카카오페이·NICE페이먼츠·다날·토스페이먼츠·NHNKCP·NHN페이코·스마트로)은 소비자에게 직접 카드 결제 취소 요청을 접수·안내하는 절차를 밟고 있다. 네이버페이는 환불...
금감원 "PG사, '티메프' 결제취소 거부시 여전법 위반" 2024-07-29 16:04:13
11개사가 티몬, 위메프의 카드 결제를 맡고 있었다. 금감원에 따르면 11개 PG사 모두 티몬과 위메프 결제건과 관련해 카드사를 통해 접수된 이의제기 신청 건은 물품 미배송 여부를 확인해 결제취소 처리 중에 있다. 네이버파이낸셜·카카오페이·NICE페이먼츠·다날·토스페이먼츠·NHNKCP·NHN페이코·스마트로 등 8개...
금감원 "'티메프' 11개 PG사 중 8곳 결제취소 절차 진행 중"(종합) 2024-07-29 14:55:40
정산 지연 사태 후 카드 결제 취소를 막아뒀던 지급결제대행업체(PG사) 다수가 결제 취소 절차를 재개한 것으로 파악됐다. 간편결제사들이 결제 취소를 재개한 데다 PG사까지 합류하기 시작한 만큼 환불을 기다렸던 소비자 불편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금융감독원은 29일 티몬·위메프의 카드 결제 관련 11개 PG사...
금감원 "'티메프' 11개 PG사 중 8곳 결제 취소 절차 진행 중" 2024-07-29 14:16:35
정산 지연 사태 후 카드 결제 취소를 막아뒀던 지급결제대행업체(PG사) 다수가 결제 취소 절차를 재개한 것으로 파악됐다. 간편결제사들이 결제 취소를 재개한 데다 PG사까지 합류하기 시작한 만큼 환불을 기다렸던 소비자 불편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금융감독원은 29일 티몬·위메프의 카드 결제 관련 11개 PG사...
티메프 피해 기업에 긴급경영안정자금 등 최소 5600억원 지원 2024-07-29 11:08:02
여행사 간 합의를 통해 불가피한 항공권 예약 취소에 대한 수수료(위약금) 면제도 지원한다. 앞서 전날까지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진에어. 티웨이, 이스타항공, 제주항공 등은 취소 수수료 면제 결정 안내를 완료했다. 소비자 환불 처리 '속도'소비자에 대해서는 신속한 환불 처리와 피해 구제 지원에 집중할...
"피해기업에 '3000억+α' 긴급 지원"…금융당국 티메프 대응 방안 2024-07-29 10:13:42
여행업계·신용카드·PG사에 카드결제 취소 등 원활한 환불처리 지원을 해달라고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구매된 상품권을 사용처 또는 발생사가 사용금지 조치를 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상적으로 상품제공 또는 환불 협조도 유도했다. 마지막으로 오는 하반기 중 위법사항 점검 등을 통해 재발 방지 시스템을...
티메프 '1兆 정산금' 미스터리…M&A 자금유용 의혹 2024-07-28 18:29:38
신용카드 전자지급결제대행(PG)·간편결제 업체들이 환불 재개에 나서며 소비자 피해는 일정 부분 해소될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애초 문제가 된 수천억원 규모의 판매자(셀러) 정산금 미지급 문제는 여전히 해결의 실마리조차 찾지 못하고 있다. 사태가 이 지경에 이르자 최대 월 1조원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되는 결제...
'티메프' 소비자 환볼 속도…상품권 포함 2만9천건 취소 2024-07-28 12:24:37
PG사 중에서는 토스페이먼츠가 처음으로 오는 29일 오전 8시부터 이의제기 신청 절차를 받을 예정이다. 다른 PG사들도 대부분 이번 주 내로 결제 취소나 이의제기 신청 절차를 개시할 것으로 전망된다. 카드사와 간편결제사, PG사까지 결제 취소에 적극적으로 협조하는 만큼 소비자 불만·불편은 이르면 이번 주 안에 상당...
카드·페이 이어 PG도 티몬·위메프 환불절차 속속 개시 2024-07-28 11:01:34
지도할 예정이다. PG사가 결제취소를 진행하면 카드 환불 소요 기간이 대략 2∼3주에서 1∼2주가량으로 줄어들 전망이다. 카드사 이의신청을 통하면 카드사가 PG사 및 티몬·위메프를 통해 결제 취소 사유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확인해야 하는데, PG사에 이의신청을 하면 절차가 한 단계가 단축되기 때문이다. 업계에선 환불...
간편결제 이어 PG사들도 이번주 티메프 결제취소 재개 예상 2024-07-28 06:11:02
소비자 입장에서는 PG사가 결제취소를 지원하면 카드사에 이의신청하는 것보다 절차가 한 단계 단축되고, 환불도 더 빨리 받을 수 있다. 카드사 이의신청을 통하면 카드사가 PG사 및 티몬·위메프를 통해 결제 취소 사유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확인해야 하는데, PG사에 이의신청을 하면 한 단계가 단축되는 셈이다. 환불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