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사회생' 푸르밀, 다나카 데리고 돌아왔다 2023-05-10 09:13:32
편의점 등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다. 푸르밀은 여름을 앞두고 과채음료 '웰치 오렌지에이드'도 출시했다. 앞서 푸르밀 경영진은 지난해 10월 적자 누적을 이유로 사업 종료를 발표했다가 노사 협의를 거쳐 다음 달인 11월 '30% 감원'을 조건으로 이 계획을 철회했다. 푸르밀은 이후 매출 회복을 위해 hy...
푸르밀, 사업 정상화 나서…'캬라메르 요구르트' 출시 2023-05-10 08:48:30
판매할 예정이다. 푸르밀은 여름을 앞두고 과채음료 '웰치 오렌지에이드'도 출시했다. 푸르밀 관계자는 "시장점유율을 더 높이기 위해 신제품을 내놓게 됐다"며 "신제품을 통해 가나초코우유와 흑당밀크티, 달고나라떼 등 당충전 제품의 성공 신화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푸르밀 경영진은 지난해 10월...
술집 사라지고 이 사업 '뜬다' 2023-05-09 17:53:47
사태 전후로 창업시장 재편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사례다. 통신판매업체는 2018년 말 21만8천616개에서 작년 말 54만3천88개로 148.4% 증가했다. 이어 펜션·게스트하우스 115.2%(1만1천135개→2만3천957개), 커피음료점 80.0%(5만1천696개→9만3천69개), 기술·직업훈련학원 78.1%(1만2천187개→2만1천702개), 피부관리업...
'창업 지각변동' 온라인쇼핑·카페 폭증…간이주점·호프집 급감(종합) 2023-05-09 17:32:59
창업시장 재편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사례다. 쿠팡, 네이버쇼핑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판매업을 영위하는 업체들을 아우르는 통신판매업체는 2018년 말 21만8천616개에서 작년 말 54만3천88개로 148.4% 증가했다. 이어 펜션·게스트하우스 115.2%(1만1천135개→2만3천957개), 커피음료점 80.0%(5만1천696개→9만3천69개),...
세븐일레븐, 무설탕 '제로상품' 라인업 확대…커피·젤리 출시 2023-05-08 08:48:04
커피·젤리 출시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노슈가애디드'와 손잡고 자체 브랜드(PB) 세븐셀렉트 커피·디저트젤리 2종씩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커피는 헤이즐넛향과 카페라떼, 디저트젤리는 샤인머스캣젤리와 망고젤리다. 모두 설탕이 첨가되지 않았으며, 우유가 함유된 카페라떼...
당 빼고 대박난 소주 덕에 웃었지만…쪼그라든 맥주에 '희비교차' 2023-05-02 14:42:01
2일 공시했다. 이는 영업이익 기준 시장 눈높이에 소폭 미달한 실적이다. 증권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가 집계한 1분기 롯데칠성음료 영업이익 컨센서스(국내 증권사 전망치 평균)는 619억원이었다. 1분기 매출은 6798억원으로 8.5% 증가했으나 순이익은 18.1% 감소한 304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사업부별로 음료사업의 경우...
빙그레 음료 '더:단백', 3000만개 판매 돌파 2023-04-27 17:58:22
브랜드 ‘더:단백’ 음료 제품들이 출시 2년이 안 돼 누적 판매량 3000만 개를 돌파했다. 빙그레는 2021년 5월 단백질 음료 시장에 처음 진출해 더:단백 브랜드를 단 음료, 단백질바, 단백질 파우더, 과자 등을 선보였다. 첫 제품이었던 250mL짜리 드링크 3종(초코·커피·캐러멜)은 출시 3개월 만에 판매량 120만 개를...
빙그레 '더:단백', 출시 2년 만에 3000만개 판매 2023-04-27 16:52:03
단백질 음료 시장에 처음 진출한 빙그레 더:단백은 출시 3개월만에 120만개 판매고를 올렸다. 지난해 3월에는 1000만개, 올해 4월 기준 누적 3000만개가 판매됐다. 더:단백은 드링크 제품 3종(초코, 커피, 카라멜), 밸런스 드링크 2종(오리지널, 로우슈거),프로틴바 3종(초코크런치바, 피넛버터바, 마일드바), 파우치 타입...
BMW도 '미운털'…아이스크림 하나에 들끓는 中 민심 [영상] 2023-04-21 10:42:01
내에서 식음료 제공도 불가능했다. 올해 상하이 모터쇼에선 마스크 착용이 의무가 아니라 마스크를 쓴 방문객들을 거의 찾아볼 수 없었다. 또 부스를 차린 대부분의 업체들이 방문객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커피나 음료, 아이스크림 같은 간단한 다과를 준비했다. 상하이(중국)=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비비고 김치' 잘나가더니…'종가 김치' 제치고 1위 등극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3-04-14 09:33:21
우유시장에서는 서울우유가 55.4%로 부동의 1위를 지켰다. 2위는 매일유업(14.6%), 3위는 남양유업(14.0%)이었다. 액상 커피 시장 구매 경험도 1위는 동서식품(35.6%)이 차지했다. 매일유업(26.4%)과 롯데칠성음료(22.9%)가 뒤를 이었다. 캐시카우는 소비자들이 영수증을 제공하면 보상 혜택(리워드)을 주고, 이를 바탕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