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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론] AI시대 고용·노동 변혁에 대비해야 2024-02-19 18:00:13
농담 같지만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만든 실제 콘텐츠들이다. 인간과 AI를 구분하는 최후의 영역이라던 예술·창작 분야까지도 더는 AI 미답 지대가 아닌 걸 보니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생성형 AI가 모든 산업을 재창조할 것”이라고 한 말이 새삼 떠오른다. AI라는 용어는 1956년 다트머스 회의에서 처음...
넷플릭스 CEO "윤석열 대통령·이정재 만남, 큰 영광…한국 투자 계속" 2024-02-19 11:45:21
한국 콘텐츠만이 가능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세계에 선사할 것"이라며 "특히 황동혁 감독의 현지 시청자를 위한 진정성을 담아내면서 넷플릭스를 통해 새로운 해외 시청자를 발굴해내는 방향을 분명히 보여준다"고 기대했다. 더불어 "한국의 차세대 스토리텔러 양성은 넷플릭스에게 매우 중요한 사안인 만큼, 다양한 창작...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올해 창작자 1천명 키운다 2024-02-16 15:05:24
콘텐츠 플랫폼 '프리미엄콘텐츠'가 정식 출시 2주년을 맞아 신규 창작자를 발굴하는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네이버는 올해 1000명의 창작자를 추가 확보할 계획이다. 수익화에 도전하고 싶은 창작자라면 2월 16일부터 3월 7일까지 프리미엄콘텐츠 판매회원으로 가입하고 3월 14일까지 채널을 개설하면...
[게시판] 펄어비스, 국립국악원서 게임 속 창작 국악 사례 강연 2024-02-16 13:46:58
창작 국악 사례 강연 ▲ 펄어비스[263750]는 소속 작곡가들이 오는 21일 국립국악원이 주최하는 '국악 전공생을 위한 직업 아카데미'에 참가해 강연한다고 밝혔다. 펄어비스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검은사막' 속 콘텐츠 '아침의 나라'에 국악을 소재로 한 다양한 사운드트랙을 선보이며...
'페북' 세상에 나온지 20년…SNS는 세상을 어떻게 바꿨나 [글로벌 핫이슈] 2024-02-10 09:00:01
답했다. 동영상 중심으로 SNS가 재편되면서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한 문턱이 높아졌다는 분석이다. 또 인기 게시글에 비해 개인의 콘텐츠가 빈약해 보일 것이란 우려도 반영됐다. 마이클 보세타 룬드대 교수는 "과거 창작자였던 SNS 사용자들은 이제 소비자로 전락했다"고 설명했다. 시사 문제서 사용자 떼놓는 SNSSNS가...
구글 바드 '제미나이'로 명칭변경…최상위 모델 '울트라' 출시 2024-02-08 22:00:00
기능의 이 챗봇은 코딩과 고도화된 추론, 이해, 창작 기능까지도 갖췄다. 구글은 이 챗봇이 학습 스타일에 맞춘 개인 교사는 물론, 콘텐츠 전략이나 비즈니스 계획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주는 창작 파트너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챗봇은 구글 포토와 미트(화상회의 통화), 드라이브(클라우드 서비스) 등의 부가 기능...
"돈 되는 메타버스 시장 찾겠다"…LGU+, 유치원·어린이집 공략 2024-02-08 15:38:43
원아들의 콘텐츠를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방명록도 남길 수 있다. 픽키즈의 강점은 확실한 수요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2월 서울 강서구 내 유치원에서 비공개 시험을 하며 이 플랫폼의 사업화 가능성을 확인했다. 이들 유치원 원아 가정의 픽키즈 이용률이 90%를 넘겼다는 게 이 통신사의 설명이다. 자녀의 활동을 직접...
3월 말부터 '문화예술패스' 지급…尹 "문체부는 '문화산업부'라 생각" 2024-02-06 20:14:12
국립합창단·오페라단·심포니오케스트라가 창작오페라 '처용' 합동공연을 연다. 7월에는 국립발레단과 국립현대무용단이 공연한다. 파리 그랑팔레 이메르시프에선 한국미술 대표 작품 전시회가 열린다. 문체부 내 국제문화홍보정책실을 신설해 국제문화교류 및 해외 진출 전략을 총괄한다. 재외한국문화원과 세...
딥브레인AI, 가짜 목소리 잡는 AI 기술 특허…헤이딜러 450억 투자 유치 성공[Geeks' Briefing] 2024-02-05 10:41:56
VR 콘텐츠 등을 빠르게 창작할 수 있고 수익화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특히 미국과 베트남, 중국, 인도 등에서 유저가 급증했다. 이달 글로벌 유저 비율은 70% 이상이다. 양영모 레드브릭 대표는 "글로벌 유저 확대를 계기로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계획 중”이라며 “일반유저들이 게임과 메타버스...
"나도 해볼까"…신촌서 알바하다가 아디다스 모델로 '대박' 2024-01-28 07:23:22
서로의 취미를 배워보고 스타일링을 공유하는 콘텐츠 '방과후패피'도 인기 콘텐츠로 꼽힌다. 이 같은 직원 창작 콘텐츠는 제품에 대한 전문적 지식을 지닌 직원이 제작해 신뢰도가 높은 게 장점이다. 자사 상품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솔직하게 제공해 소비자 공감을 이끌어낸다는 분석. 마케팅 비용도 거의 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