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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비스, 車선사 1위 日社와 박빙 2022-02-27 18:03:58
27일 클락슨리서치와 해운업계에 따르면 현대글로비스가 지난해 운용한 선박 수는 95척으로, 전체 자동차 선사 중 2위를 차지했다. 일본 NYK가 105척, 일본 MOL이 85척, 일본 K-LINE이 75척, 유럽 EUKOR이 71척으로 차량을 운송했다. 2020년엔 1위인 NYK(100척)와 현대글로비스(86척)의 선대 차이가 14척이었으나 지난해엔...
현대삼호重, 연초부터 대형선 '싹쓸이 수주' 2022-02-23 17:25:21
시황 분석업체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지난달 전 세계에서 발주된 선박 발주 중 LNG선 및 1만2000TEU(1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개)급 대형 컨테이너선이 차지한 비중은 67%에 달했다. 대형선 건조에 특화된 역량을 보유한 현대삼호의 연초 수주가 이어진 이유다. 다른 국내 조선업체에 비해 상대적으로 여유로운 슬롯도...
우크라이나 사태 속…조선·해운株 흐름 탄탄한 이유 [분석+] 2022-02-22 09:17:49
운임은 오히려 상승했다. 조선·해운 분석업체 클락슨리서치가 개발한 선박의 수익성을 나타내는 지표인 클락슨지수는 지난 18일 3만3543으로 일주일 전 대비 2.3% 상승했다. 한영수 삼성증권 연구원은 “러시아는 주요 에너지 생산국이자 수출국이지만, 해상 운송 의존도는 생각보다 높지 않은 편”이라며 “오히려 우크라...
韓 고가선박 공략 틈타…中 조선 '저가 수주'로 1위 2022-02-08 17:40:39
영국 조선해운시황 전문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1월 세계 선박 발주는 307만CGT(표준화물선환산톤)를 기록했다. 작년 12월(178만CGT) 대비 72% 증가했다. 월별 발주량은 작년 9월 이후 감소세를 보이다 4개월 만에 반등했다. 국가별로는 중국이 147만CGT를 수주, 점유율 48%로 1위를 차지했다. 한국이 138만CGT, 점유율...
韓·中이 양분한 1월 글로벌 조선 시장…선별 수주 전략 강화하는 한국 2022-02-08 11:36:27
조선해운시황 전문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1월 전세계 선박 발주는 307만CGT(표준화물선환산톤)을 기록했다. 작년 12월(178만CGT)대비 72% 증가한 수치다. 월별 발주량은 작년 9월 이후 감소세를 보이다 4개월만에 반등했다. 국가별로는 중국이 147만CGT을 수주해 시장 점유율 48%로 1위를 차지했다. 한국이 138만CGT,...
한국 조선, 1월 수주 중국에 소폭 밀려…선가 14개월째 상승 2022-02-08 09:53:51
시황 분석업체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월 한 달간 전 세계 선박 발주는 전월인 지난해 12월 대비 72% 증가한 307만CGT(표준선 환산톤수)로 집계됐다. 지난해 9월 이후 감소하다 4개월 만에 반등한 수치다. 국가별 수주량은 중국(147만CGT·48%), 한국(138만CGT·45%), 일본(9만CGT·3%) 순이었다. 한국은 전월 대비...
대우조선, 설연휴에 1조9천억원 '잭팟'…LNG선 등 총 8척 수주 2022-02-03 11:44:39
있다.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현재 운항 중인 686척의 LNG운반선 중 가장 많은 174척(25%)을 대우조선해양이 건조했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올 한해도 이중연료추진선 등 친환경 고부가가치 선박 위주의 선별 수주를 통해 일감과 수익성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올들어 현재까지 LNG운반선...
현대重·대우조선 ‘빅딜’ 무산…조선株 어쩌나 2022-01-14 07:35:01
조선·해운 분석업체 클락슨리서치가 집계한 신조선가 지수는 작년 말 154.18포인트였다. 2009년 5월의 156.58포인트 이후 최고치이며, 작년 초와 비교하면 27포인트가 오른 수준이다. 증권가에서 보는 조선 섹터에 대한 전망은 조선업 빅딜의 무산과는 별개로 나쁘지 않다. 김홍균 DB금융투자 연구원은 “선박 발주량 개선...
원점 돌아온 대우조선 매각…새 주인 찾기 쉽지않아 2022-01-13 21:57:14
하는 요인이다. 영국 조선·해운 시황 분석업체 클락슨리서치는 지난해 보고서에서 세계 경제 회복과 환경규제 등에 힘입어 신규 선박 발주 규모가 향후 10년간 크게 늘 것이라는 전망한 바 있다. 증권업계에선 수주 잔고가 쌓이면서 2023년부터 대우조선의 순이익이 흑자 전환할 것으로 보고 있다. 13일 종가 기준 대우조...
"EU, 현대重-대우조선 합병 불허 가닥" 2022-01-11 16:16:54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조선 정보업체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현대중공업과 대우조선해양이 수주한 선박은 모두 75척으로, 이 가운데 45척이 대형 LNG 운반선이다. 지난 2019년 대우조선해양 인수를 공식화 한 이래 현대중공업은 싱가포르와 중국, 카자흐스탄에서 합병 승인을 받았지만 EU 당국이 불허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