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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건설이 만든 대륙간 해저 유라시아터널 터키서 개통 2016-12-21 10:32:25
보스포루스해협에 설치된 교량을 이용해 유럽과 아시아의 중심지를 오가는 데에는 평균 100분이 걸린다. 실제 거리보다는 악명 높은 교통체증 탓에 다리를 건너는 데에만 30분 이상을 각오해야 한다는 것. 그러나 유라시아터널을 이용하면 아시아에서 유럽까지 소요시간이 15분으로 단축될 것으로 유라시아 터널 운영사...
KT-한국시설안전공단 "재난 안전관리 플랫폼 구축" 2016-07-18 18:30:37
특수교량 등을 진단 관리하는 플랫폼을 구축하는 게 목표다. 국가 연구개발(r&d) 사업과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협력하기로 했다.kt는 지난해 재난안전 플랫폼 솔루션을 개발하고 부산시 재난관제센터와 대구시 산업단지에 적용했다. 지난해 9월 한국시설안전공단의 감독 대상인 특수교량 1~2곳에 해당 솔루션을 시범 활용한...
[위기의 방위산업, 이대론 안 된다] (2) 과잉규제의 덫…최고 성능 요구하면서 원가 산정은 '쥐꼬리' 2016-07-04 17:49:09
roc를 요구한다. 북한과 대치하고 있는 특수한 상황 때문이다. 문제는 군의 roc를 충족하지 못했을 때 발생하는 매몰비용이 너무 크다는 것이다. 이 때문에 방위사업체들이 기술개발을 시작할 엄두조차 내지 못하는 분위기가 만연해 있다.10년 넘게 표류하고 있는 차기 전술교량 개발사업이 대표적 사례다. 차기 전술교량...
동남아 최대 교량 안전진단 국내 민관 합동 수주 2016-06-23 14:32:56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긴 교량의 안전진단이 국내 기술로 진행됩니다. 국토교통부는 `말레이시아 페낭2교 안전진단사업`을 한국시설안전공단과 국내 민간업체 컨소시엄이 수주했다고 밝혔습니다. 페낭2교는 총 길이 24km에 달하는 동남아시아 최장 교량으로, 시설안전공단 컨소시엄은 사장교 형식의 475m 특수수간에 대한...
"도로횡단 사망자 40% 무단횡단…횡단보도 간격 좁혀야" 2016-05-31 14:31:37
곳에서 건너는 경우, 교량·터널 등 특수한 구간의 도로를 건너는 경우 등을 포함한다. 이 가운데 횡단보도가 아닌 곳에서 도로를 횡단하는 경우가 특히 많았다. 평균적으로 교차로가 아닌 도로에서 발생한 무단횡단 사망자의 68%인 264명이이러한 사례로 추정됐다. 따라서 현행 도로교통법상 200m가...
CCTV의 진화…항해 중 선박 손상도 포착 2016-04-21 18:53:42
짧아지는 기존 카메라를 보완하기 위해 해상용 특수 카메라를 채택했다. 물과 먼지를 차단하고 진동에도 강하다.해상도는 기존 41만화소에서 200만화소로 높였다. 출항한 상태에서도 고화질 화면을 저장할 수 있다. 사고 발생 시 증거자료 확보가 수월하다.씨 블랙박스에는 kt의 lte 기술이 적용됐다. 육지에서도 해상 30㎞...
<르포> 1천500도 쇳물 열기가 '훅~'…세계최대 광양 1고로 2016-04-18 06:00:58
"24시간 끊임없이 쇳물을 천천히 뽑아내려면 특수 기술이 필요합니다. 많은 양을 한 번에 뽑으면 품질이나 온도 조절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정우영 포스코 광양제철소 1제선공장장의 설명이다. 세계 최대 규모인 광양제철소 1고로(용광로)를 책임진 수장답게 목소리에는 자신감이 가득했다....
한국시설안전공단 인사 2016-03-02 17:47:39
강영구 ▲ 교량안전실장 정수형 ▲ 수자원안전실장 권혁기 ▲ 시설성능실장 정광섭 ▲ 특수교총괄관리센터장 이해성 ▲ 국도시설관리실장 류호상 ▲ 해외사업팀장 박광순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인사> 한국시설안전공단 2016-03-02 17:17:15
유동우 ▲ 경영혁신실장 유종모 ▲ 인재경영실장 이승열 ▲ 창조행정실장 유승록 ▲ 경영관리실장 이철민 ▲ 진단평가실장 강영구 ▲ 교량안전실장 정수형 ▲ 수자원안전실장 권혁기 ▲ 시설성능실장 정광섭 ▲ 특수교총괄관리센터장 이해성 ▲ 국도시설관리실장 류호상 ▲ 해외사업팀장 박광순 (서울=연합뉴스)(끝)<저...
국토부, 안전한 도로 만들기에 올해 1조5,220억원 투자 2016-02-11 17:28:10
교량, 터널 안전점검 결과에 따라 발견한 결함은 조기에 보수(930개 소)한다. 파손된 포장(960㎞)과 노후교량, 방재시설이 미흡한 터널 등도 계속 정비할 계획이다. 3월부터는 민간자본을 활용, 고속도로 중부·영동선 186㎞ 구간의 포장과 안전시설을 전면 개선한다. 주탑과 케이블이 있는 특수교의 특성을 고려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