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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빙-웨이브 합병 성공 열쇠는…디즈니 '올인원' 전략" 2024-12-03 06:00:10
등을 출시해 콘텐츠 수익의 롱테일을 늘려야 한다"고 제언했다. 업계에는 앞길이 녹록지 않은 티빙과 웨이브가 디즈니의 올인원 번들에서 성공 방정식을 참고할 수 있을 것으로 보는 시각도 있다. 디즈니는 넷플릭스와의 OTT 경쟁에서 한참 뒤처지고 있으나 수익성은 빠르게 개선되고 있다. 디즈니는 회계연도 4분기 실적...
“패시브 ETF의 명가…ETF도 운용 역량으로 차별화합니다” 2024-12-03 06:00:05
지수를 추적하는 전략으로 주식과 유사한 수익률을 추구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입니다. 또한 펀드는 은행, 증권사, 보험사와 같은 판매사를 통해 가입해야 하고 판매 보수가 발생하지만, ETF는 온라인 플랫폼에서 판매 보수 없이 투자자가 직접 선택해 매매할 수 있는 ‘민주화된 상품’입니다. 지수와 관련된...
스텔란티스, CEO사임으로 주가 7% 폭락 2024-12-03 00:34:29
지역 판매 부진이 이어지며 스텔란티스는 지난 9월실적 경고를 내놓았다. 이는 타바레스에 대한 경영 방식을 둘러싼 의문을 증폭시켰다. JP모간은 “이러한 경영진의 변동성은 투자자들에게 상당한 도전 과제가 될 것”이라며 “최고 경영진의 급격한 변화로 인해 시장은 2025 회계연도의 주요 수익 개선 가능성을 배제할...
3분기 배터리 시장 中 존재감 눈길…K-배터리 점유율 하락세 2024-12-02 10:45:45
3분기 전기차용 배터리 업체별 판매 실적은 258.5GWh(기가와트시)로 집계됐다. 매출액 기준 시장 점유율을 보면 LG에너지솔루션이 14.1%로 전 분기(14.7%)보다 하락했으나 2위를 지켰다. 삼성SDI는 5.7%로 4위, SK온은 3.6%로 5위를 각각 유지했다. 3사 합산 점유율은 2분기 26.1%에서 3분기 23.4%로 2.7%포인트 내렸다....
‘퇴직연금 투자 어렵지 않아요’…5가지 실전 체크 포인트 2024-12-02 09:45:42
꾸준하게 불려 가야 하는 만큼, 단기 수익률보다는 장기 수익률에 초점을 맞춰 운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염용섭 KB국민은행 연금사업본부 상무는 “실물이전을 하기 전 보유한 퇴직연금 자산을 점검해보고, 현재 가입돼 있는 금융사에서 내가 원하는 상품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기 어렵다면 실물이전을 검토해보는...
"엔씨소프트, 기대보다 빠른 수익성 개선 기대…목표가↑"-유안타 2024-12-02 07:56:04
그러면서 “이 같은 엔씨소프트의 (새로운) 수익 전략은 향후 회사의 게임 전반의 비즈니스모델(BM)으로 확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출시 예정인 제너오브모나크와 아이온2에 대한 기대도 높다. 저니오브모나크는 리니지 지적재산권(IP)를 활용한 PC·모바일 신작으로, 오는 5일 출시 예정이다. 사전 예약자가...
12월 '동행축제' 우수제품 100개 엄선…요리쇼·나눔행사 '풍성' 2024-12-02 07:00:04
판매 수익과 물품을 주변 어려운 이웃에게 전하는 나눔 캠페인도 펼친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이노비즈협회 등 유관 협·단체와 중기부 산하 공공기관, 유통기업 등 36곳이 참여해 미혼모 기부금·기부물품 전달, 한부모 가정 기부 행사 등을 진행한다. 백년가게는 한 끼 나눔 행사를 연다. 매주 중소·소상공인 제품을...
“자산가들의 최대 관심은 ‘부의 이전’…2025년도 미국 주식 유망” 2024-12-02 06:04:41
중심으로 수익성이 개선되면서 흑자 전환에 크게 기여했다. 하나금융그룹은 고객을 ‘손님(백년손님)’이라 표현하면서, 판매하고 싶은 상품이 아닌 손님에게 꼭 필요한 상품에 초점을 맞춘다. 손님 중심의 프로세스와 혜택을 강화한 점이 실적 개선의 원동력이 됐다. 하나증권은 PB의 역량과 손님에 대한 태도를...
삼성도 100조 구독시장 참전…"AI 가전 확산" 2024-12-01 17:19:58
구독 사업은 가전의 저성장·저수익성을 탈피할 ‘묘수’로 꼽힌다. 일반 가전 판매는 영업이익률이 3~5%인 데 비해 구독 사업은 10%를 웃돈다. 출혈 경쟁에 따른 대규모 할인을 하지 않아도 되고 사후 관리, 소모품 교체 등을 통해 추가 수익까지 낼 수 있어서다. 고가 제품의 ‘진입 문턱’을 낮춰 판매를 유도할 수...
내년 숏폼 드라마 부상…OTT 광고 시장 뜬다 2024-11-28 14:22:08
소비 형태가 굳어지면서 이를 기반으로 광고 수익을 올리려는 시도가 활발해질 것이라는 분석이다. OTT 사업자들은 최근 경매형 상품 출시나 자체 광고 플랫폼 구축 등 광고 판매 방식을 다양화하고 있다. 이밖에 생성형 AI 기반 실시간 검색 서비스가 확산하면서 광고·커머스 등과 접목해 수익화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