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농식품부 "추석 성수품 수급 안정적…할인도 지원" 2024-09-02 16:00:01
다해달라"고 요청했다. 농식품부는 정부 지원 외에 유통업체 자체 할인, 생산자단체 할인 지원 등을 통해 농축산물을 최대 50% 저렴한 가격에 공급한다는 방침이다. 또 한우 고기, 쌀 등 수급에 여유가 있는 품목을 중심으로 '민생 선물 세트'를 구성해 공급 중이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송미령 "사과·배 출하량 증가"…가락시장서 성수품 수급 점검 2024-09-02 09:47:28
추석 성수기 물가 안정을 위해 성수품 14개 품목을 평시의 1.6배인 15만3천t(톤) 공급하고 할인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추석 성수기를 맞아 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에 나주 배와 거창 사과를 특화 상품으로 출시했다. aT는 두 상품에 대해 견본 상품 발송비와 거래 매칭 등을...
추석 장바구니 물가 잡힐까…성수품 역대 최대로 푼다 2024-09-01 23:00:05
부담을 낮추기 위해 성수품 공급을 역대 최대 규모로 늘리고 할인 지원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배추와 무, 사과, 배, 양파, 마늘, 감자 등 농산물과 소·돼지·닭고기, 계란 등 축산물, 밤, 대추, 잣 등 임산물까지 총 14개 추석 성수품을 15만3000t(톤) 공급한다. 이는 평시 공급량의 1.6배 수준이다. 또 전통시장과...
추석 선물세트 가성비 쏠림 심화…"기업경기 악화 탓" 2024-09-01 06:31:01
6%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대표적인 저가 선물세트 품목인 가공식품 외에 농축수산 세트도 5만원 미만의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 좋은 상품이 인기를 끌었다. 실제 이마트가 운영하는 전체 선물세트 중에서 3만∼5만원 미만 가격대의 매출 증가율이 25%로 가장 높았다. 품목별로 보면 과일이 대부분인 농산...
추석 성수기 농축산물 물가 안정되나…"체감은 아직" 2024-09-01 06:29:00
기준 30만2천500원으로 작년보다 2.1% 줄었다고 밝혔다. 품목별 가격 등락도 차이가 크다. 도라지와 고사리 가격을 놓고 물가협회는 작년보다 각각 27.5%, 52.6% 올랐다고 밝혔으나 물가정보는 작년과 같은 값으로 조사했다. 또 다른 조사 기관인 aT는 이번 주와 다음 주 두 차례 조사 결과를 발표한다. 정부는 본격적인 추...
"쓸 돈이 없다"...미국판 다이소, 실적 참담 2024-08-30 15:20:49
의류나 계절용품, 가정용품 등의 임의 소비 품목은 판매가 줄었다. 달러 제너럴은 테네시주에 본사를 둔 회사로 다양한 식료품과 생활용품을 주로 1달러에 판매하고 있다. 시골 마을과 도시 저소득층 지역에 매장이 집중돼 있다. 회사 측은 "우리 핵심 고객은 경제 상황이 안 좋거나 불확실한 경우 가장 먼저 영향을 받고...
'저소득층 주머니 메말라'…美 달러 제너럴 암울한 실적 발표 2024-08-30 15:05:58
가정용품 등의 임의 소비 품목은 판매가 줄었다. 테네시주에 본사를 둔 달러 제너럴은 다양한 식료품과 생활용품을 주로 1달러에 판매하고 있다. 매장은 시골 마을과 도시 저소득층 지역에 집중돼 있다. 회사 측은 "우리 핵심 고객은 경제 상황이 안 좋거나 불확실한 경우 가장 먼저 영향을 받고 경제 상황이 좋아질 때는...
"새벽 6시부터 기다렸는데 7분 만에…" 오픈 첫날부터 '대박' [현장+] 2024-08-29 21:30:01
최대 규모로 들어섰다. 이곳은 7000개 품목의 제품과 드립커피 자판기를 운영한다. 또 자주는 한국적 요소를 접목한 새로운 콘셉트 매장을 선보인다. 올리브영과 다이소, 아트박스, 유니클로 등도 있다. 특히 다이소는 부모와 아이들 수요를 노리고자 뷰티 및 잡화 코너를 확대했다. 이외에도 내외 유명 패션 라이프 브랜드...
위기의 유통가…"10월 '유통산업 발전방안' 발표" 2024-08-29 11:00:00
"'유통산업 발전방안'에 유통산업 건전성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키고 지속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위한 혁신적인 대책을 담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추석을 앞두고 유통업체들이 자체 할인행사 등을 통해 물가안정 및 내수진작에 적극 나서 달라는 당부도 이어졌다. 이와 함께 11월로 예정된 '코리아 세일...
이마트에 스타필드 DNA를 심다…'스타필드 마켓' 탄생 2024-08-29 10:00:02
입구에 들어섰다. 품목별 매대 곳곳에는 고객의 수요가 높은 인기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슈퍼 프라이스존'(Super Price Zone)을 만들었다. 임대 매장에는 높은 인지도를 갖춘 분야별 대표 브랜드들이 대거 입점했다. 새로 입점한 54개 유명 브랜드 중 15개는 이마트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