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T·페이스북, VR 맞손…'오큘러스 퀘스트2' 국내 판매 2021-02-01 09:38:38
게임 '파퓰레이션 원' 등 VR 게임 200여종을 즐길 수 있다. SK텔레콤이 공동 개발에 참여하는 '크레이지 월드 VR', '프렌즈 VR 월드' 등 게임도 올 상반기 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SK텔레콤의 '점프VR' 플랫폼도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퀘스트2 판매가는 41만4천원으로,...
카카오게임즈, 넵튠에 1천935억 투자…최대주주 된다 2020-12-18 10:20:49
방식으로, 보통주 751만5천336주가 신규 발행된다. 카카오게임즈는 넵튠 지분 31.66%를 보유하며 최대주주가 된다. 양측은 '카카오프렌즈' 지적재산(IP) 게임을 서비스하는 등 협력 관계를 이어 왔다. 넵튠은 자회사가 개발한 신작 게임 '영원회귀:블랙서바이벌'의 글로벌 정식 출시를 준비 중이다....
카카오게임즈, 넵튠에 1935억 투자…"MCN 등 신규사업 확대" 2020-12-18 10:19:49
연관 산업 투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그동안 넵튠과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프렌즈 지적재산(IP)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개발과 출판·유통을 시작으로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공고히 해왔다. 카카오게임즈는 e스포츠와 MCN(Multi Channel Network) 분야 등 넵튠의 신규 추진 사업 분야에 대한 잠재력을 높이 평가하며 2017년...
'나만의 굿즈' 열풍…제작은 마플로 통한다 2020-12-14 17:16:37
라인프렌즈와 지난해 겨울부터 협업하고 있다. 라인프렌즈는 고객인 10대의 취향을 빠르게 반영할 수 있는 굿즈 출시를 원했다. 기존 시스템으로는 제품 하나를 내놓기까지 통상 6개월이 걸렸다. POD(프린트 기술을 활용한 주문 제작) 시장의 강자인 마플이 해결사로 나섰다. 마플은 주문 접수와 동시에 곧바로 생산, 배송...
네이처, 글로벌 온라인 팬미팅 성료 “전 세계 리프와 만날 수 있어 행복” 2020-12-14 12:00:07
비 프렌즈 위드 네이처 인 인터내셔널)’을 진행했다. 이날 네이처는 미국, 일본, 칠레, 독일, 멕시코, 프랑스 등 글로벌 팬들에게 각국의 언어로 인사를 건네며 적극적으로 소통에 나섰다. 네이처는 "팬들이 너무 보고 싶다. 팬들이 보내주신 커버 영상을 자주 찾아본다"며 반가움을 전했다. 네이처는 `온라인...
닌텐도·플스 이어 다마고치도 완판…'선택적 日 불매' 논란 2020-12-07 13:53:50
카카오프렌즈는 일본 기업 반다이와 협업해 '죠르디 다마고치'를 선보였다. 죠르디는 빙하에서 깨어난 공룡이라는 스토리를 가진 초록색 캐릭터다. 반다이몰에서 예약판매 된 해당 다마고치는 출시 당일 모두 품절됐다. 정식 발매날짜는 오는 18일이다. 앞서 지난 9월 출시된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의 콘솔...
선데이토즈, `BT21 팝스타` 일본 비공개 테스트 진행 2020-12-01 09:51:56
퍼즐 게임 `BT21 팝스타`의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CBT는 오는 8일까지 진행되며 총 260개에 달하는 퍼즐 스테이지와 10명이 실시간으로 퍼즐 실력을 겨루는 `크라운 스타즈`, 소셜 활동을 할 수 있는 `클럽` 등 핵심 콘텐츠를 테스트할 예정이다. BT21 팝스타는 코야(KOYA), 알제이(RJ), 슈키(SHOOKY)...
내 반려동물에 딱 맞는 사료·장난감 추천 2020-11-17 17:26:24
앱인 펫프렌즈의 상황은 다르다. 올해 매출이 2년 전에 비해 1200% 증가했다. 월간활성사용자(MAU) 수는 지난달 기준 31만 명이다. 오프라인 판매점 위주였던 반려동물 용품 시장의 ‘게임 체인저’로 부상했다는 평가다. 김창원 펫프렌즈 대표는 “반려동물 보호자 입장에 충분히 공감해 주는 서비스를 만들겠다는 전략이...
캐릭터에 꽂힌 패션…'제2의 BT21' 꿈꾼다 2020-11-16 17:26:17
세계에서 600억원 넘게 벌어들인 라인프렌즈와 방탄소년단(BTS)의 캐릭터 ‘BT21’이 대표적인 예다. “브랜드·매출 확대 효과”한섬은 16일 현대백화점의 캐릭터 ‘흰디’와 협업한 ‘톰그레이하운드×흰디’ 컬렉션을 내놨다. 캐릭터 제품의 시장 반응을 확인하기 위해 협업했다. 흰디는 현대백화점이 독일 일러스트...
“표현 못할 만큼 고마워” 네이처, 韓 마지막으로 4달간의 글로벌 온라인 팬미팅 여정 마무리 2020-11-09 14:14:58
프렌즈 위드 네이처)`를 진행했다. 코로나 19로 인해 팬들과 아티스트가 직접 대면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글로벌 팬들과 소통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Wanna be friends with NATURE`는 지난 7월 아제르바이잔을 시작으로 칠레, 독일, 멕시코, 프랑스, 페루, 스페인, 브라질, 포르투갈, 미국, 영국, 아일랜드, 네덜란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