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카오, '프렌즈 사천성' 넵튠에 100억원 투자(종합) 2017-01-31 18:47:59
카카오[035720]는 모바일 게임 '프렌즈 사천성'으로 유명한 국내 개발사 넵튠[217270]에 100억원 규모의 지분 투자를 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카카오 계열사인 카카오게임즈와 카카오 성장나눔 게임펀드가 각각 50억원을 내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넵튠은 이를 위해 100억원 규모의 유상 증자를 하게 된다....
카카오, `프렌즈 사천성` 개발사 넵튠에 100억 원 지분투자 2017-01-31 17:59:38
`프렌즈 사천성`으로 유명한 국내 모바일게임 개발 회사 넵튠에 100억 원 규모의 지분 투자를 진행합니다. 이번 투자는 카카오게임즈와 카카오 성장나눔펀드가 각각 50억 원을 출자하고 이를 위해 넵튠이 100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하게 됩니다. 이로써 카카오는 넵튠이 개발하는 신규 프렌즈게임 2종을 포함한 모바일...
카카오, '프렌즈 사천성' 개발사 넵튠에 100억원 투자 2017-01-31 16:51:59
카카오, '프렌즈 사천성' 개발사 넵튠에 100억원 투자 (서울=연합뉴스) 김태균 기자 = 카카오[035720]는 모바일 게임 '프렌즈 사천성'으로 유명한 국내 개발사 넵튠[217270]에 100억원 규모의 지분 투자를 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카카오 계열사인 카카오게임즈와 카카오 성장나눔 게임펀드가...
게임업계는 지금 IPO '로그인' 중 2017-01-25 16:18:36
게임즈는 올 하반기 상장을 목표로 주관사 선정을 위한 최종 작업을 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팝콘 등 카카오톡 캐릭터인 카카오프렌즈를 활용한 게임과 온라인 게임 ‘검은 사막’(자회사 펄어비스 개발) 등 여러 히트작을 가지고 있다.이 회사는 온라인과 모바일 게임을 비롯해 스마트tv, 가상현실(vr)...
리니지2 레볼루션 사용자 한 달 평균 48시간 플레이…압도적 1위 2017-01-10 11:28:32
시간 2위인 넷마블게임즈의 장수 인기 RPG인 '세븐나이츠'는 15시간21분으로, 레볼루션과 수치가 3배 이상 격차가 났다. 카카오[035720] 게임에서 만든 퍼즐 게임인 '프렌즈 팝콘'이 11시간8분으로 그 뒤를 이었다. 와이즈앱의 이번 결과는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 2만2천626명을 표본 조사해 통계적으로 추정한...
컬쳐랜드 스토어, `2017년에도 잘 부탁해`...게임 7종 이벤트 실시 2017-01-02 09:41:59
▲아수라 ▲몬스x몬스 ▲몬스터크라이 이터널 ▲빙고프렌즈 ▲영웅의 후예 ▲하바하바 등 인기 게임 7종에 대해 10 무제한 캐쉬업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1월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 간 진행 된다. <2017년도 잘 부탁해>와 동시에 진행 되는 <만화보고 컬쳐캐쉬 받자> 이벤트는 ‘컬쳐랜드 스토어’ 만화서비스 내 모든...
[모바일 게임] 상반기 독주하던 넷마블 '흔들'…메이플M 등 흥행작 낸 넥슨 '뒷심' 2016-10-24 16:12:25
보이는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장르에 이용자가 몰렸다. 그러나 하반기에는 에픽게임즈의 ‘모바일스트라이크’, 신스타임즈의 ‘해전1942’ 등 외산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과 카카오의 ‘프렌즈사천성’, 선데이토즈의 ‘애니팡3’ 등 퍼즐 게임이 잇달아 인기를 끌면서 액션...
[마켓인사이트]‘탄탄 사천성’ 넵튠, 11월7일 대신스팩과 합병 2016-08-24 11:36:40
게임즈는 페이스북 기반의 소셜 카지노 게임을 북미, 유럽 등 150여개국에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연결 매출액은 100억원, 영업이익 29억원이다. 올 하반기엔 두 개의 신작을 내놓을 계획이다. 사천성 시리즈 게임인 ‘프렌즈 사천성’과 일본프로야구협회 지적재산권(ip)에 기반한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을 개발...
스마트폰 게임 이용순위 1위는 `모두의 마블`-와이즈앱 2016-08-09 09:21:15
131만 명, 3위는 넷마블 게임즈의 ‘세븐나이츠’가 114만 명, 4위는 ‘프렌즈팝’으로 101만 명이 이용했다. 사용자 수 TOP10 중 올해 출시된 게임은 2개로 클린마스터 게임즈의 ‘롤링 스카이’, 나이언틱의 ‘포켓몬 고’였고 한국 개발사 게임은 없었다. 상위 10위 중 1인당 주간 사용시간이 가장 긴 게임은...
[게임 트렌드] 여심 파고드는 모바일 게임 '봇물' 2016-08-08 16:06:38
nhn픽셀큐브의 ‘프렌즈팝’ 두 개에 불과하다.하지만 지난달 5일 파티게임즈가 카카오와 공동 출시한 아이러브니키가 인기를 끌며 분위기가 바뀌고 있다. 아이러브니키는 주어진 임무에 따라 캐릭터에 옷을 입히는 게임이다. 다른 이용자와 스타일 대결을 펼칠 수도 있다. 직접 꾸민 캐릭터를 올리면 다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