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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는 몰이 다르다…딸은 '소녀나라' 엄마는 '하프클럽' 이모는? 2020-03-24 17:22:02
각 세대가 선호하는 제품과 서비스로 매출을 늘리고 있다. 유행 따라 싼 옷 찾는 1020 중·고등학생들은 저렴하면서도 한 철 유행에 맞춰 입을 수 있는 옷을 많이 찾는다. 이 취향에 맞춰 성장하고 있는 대표적인 쇼핑몰은 소녀나라.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여학생들에게 특화된 동대문표 쇼핑몰이다. 맨투맨 한 장에...
코로나19 공포가 바꾼 소비…옷은 온라인 구입·마스크 화장법 인기 2020-02-26 08:16:57
피팅 서비스 '앳홈'을 이용하는 매출도 35%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앳홈은 3개의 옷을 선택해 48시간 이내 구매를 결정하는 서비스로, 수령 후 구매하지 않는 상품은 무료로 회수하는 서비스다. 코로나19 우려 속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하기보다 집에서 옷을 시착한 후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코로나19에 패션 온라인 매출 54%↑…'마스크 화장법'도 인기 2020-02-26 06:30:00
등 대면 서비스를 중단한 화장품 업계는 매출 급감에 울상을 짓고 있다. 25일 국내 여성복 1위 업체인 한섬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이 본격화한 이달 23일까지 한 달간 온라인몰 '더한섬닷컴'의 매출이 전년 대비 54% 급증했다. 같은 기간 홈 피팅 서비스 '앳홈'을 이용하는 매출도 35% 늘었다. 앳홈은...
와이덱스보청기, `REAL-LIFE INSIGHTS(실생활 참고)` 서비스 소개 2020-02-18 16:59:35
데이터를 청각전문가가 매장에서 볼 수 있도록 공유하는 서비스로 보청기 사용자의 청취의도를 보다 명확하게 확인하여 청취 만족도를 개선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개인별 사이즈에 맞게 맞춤옷을 재단하는 것처럼 Real-Life Insights(실생활 참고)를 통해 보청기 사용자의 청취의도에 적합한 맞춤 피팅이 가능하다."...
신종코로나가 바꾼 패션뷰티매장…집에서 피팅·메이크업은 '노' 2020-02-09 13:01:09
한섬닷컴 온라인 매출 35%↑…화장품 체험 서비스는 중단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신종코로나) 확산 여파가 패션·뷰티업계에도 미치고 있다. 신종코로나로 소비자들이 외부 활동을 자제하면서 집에서 시착 후 온라인으로 옷을 구매하는 고객이 늘고, 메이크업 시연 서비스도 전면 중단...
'호감형 외모·넘치는 체력·빠른 눈치'···CGV부터 올리브영까지, 브랜드가 선호하는 알바 선호상 2020-01-10 02:20:00
및 피팅룸 안내, 신상품 진열 등의 업무를 매니저의 지시에 따라 수행한다. 유니클로 알바생들은 ‘옷을 멋지게 입어야만 합격할 수 있냐’는 질문에 ‘그렇지만은 않다’고 대답했다. 패션브랜드라고 해서 지원자의 스타일로 당락이 결정되지는 않는다는 것이었다. 유니클로 수지점에서 근무하고 있는 한 매니저는...
LF헤지스·LG, CES에서 아바타 피팅 기술 선보여 2020-01-09 18:29:20
세계 최대 전자쇼 ‘CES 2020’에서 LG전자와 함께 새로운 가상 피팅 기술(사진)을 선보였다. LG전자의 인공지능 브랜드 ‘LG ThinQ’ 서비스 중 하나인 ‘씽큐 핏’에 새로운 기술을 적용한 게 특징이다. 이 기술은 3차원(3D) 카메라를 활용해 사용자가 옷을 입은 상태에서도 신체를 정확히...
한국 뷰티·패션기업도 CES 참가…마스크·피팅 신기술 선보여 2020-01-09 11:01:00
전했다고 아모레퍼시픽은 설명했다. LF도 LG전자와 함께 가상 피팅 기술을 CES에서 선보였다. LG전자 인공지능 브랜드 중 하나인 '씽큐 핏'(ThinQ Fit)은 3D 카메라로 사용자의 외형을 측정해 가장 유사한 아바타(가상 공간에서의 분신)를 만들고, 이 아바타에 다양한 옷을 입혀 실제 옷을 입어보지 않아도 입은...
[CES 2020] '트리플A'에 꽂힌 하현회 LGU+ 부회장 2020-01-08 17:30:01
자율주행 솔루션 상품(ADAS)과 매핑 기술 현황을 살폈다. 하 부회장은 8일 AR 분야를 살펴볼 계획이다. AR글래스 기업인 엔리얼(Nreal) 부스를 방문해 ‘100인치 대화면 시청’ ‘AR쇼핑’ ‘AR게임’ 등 AR 서비스를 체험할 예정이다. 라스베이거스=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
[CES 2020] 하현회 LGU+ 부회장 "AI·AR·자율주행이 새 비즈니스 모델" 2020-01-08 15:00:13
로봇, 조리·바리스타 로봇, 가상 의류 피팅 솔루션 등 맞춤형 AI 서비스에 관심을 보였다. AI 기반으로 연동되는 홈 가전기기와 모빌리티 등 확장성에 대해 세심하게 살폈다. 하 부회장은 "AI 기반 가전기기, 모빌리티 등이 고객의 일상을 크게 바꾸는 역할을 할 것이다. 나아가 고객감성까지 케어할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