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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환경부 산하기관, 펀드 투자로 2억 날렸다 2022-09-29 13:47:40
시행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CJ제일제당, 코카콜라, 농심 등은 매년 수십억원의 분담금을 내는데 이를 관리하는 곳이 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다. 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정관 제43조 등은 분담금 재원을 기관 마음대로 사용하지 못하도록 '수익 사업은 환경부 장관의 허가를 받아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하지만...
"사랑 따윈 개나 줘버려"…독기 품은 구광모의 LG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2-09-28 13:45:12
더 쉽게 말해 볼까요. 코카콜라가 내용물인 콜라는 빼고, 앞으로 페트병만 만들겠다, 뭐 이런 식입니다. 이것 때문에 LG화학 주주들이 난리가 났었습니다. 주가 폭락하고, 주주들 항의하고. 오죽했으면 이 일을 계기로 한국에선 물적분할 아예 못하게 하자, 이런 말이 정치인들 입에서 나올 정도였습니다. 아, 상상도...
비거리 입소문 다이아윙스 볼…"R&A 공인구 인증 받았어요" 2022-09-20 16:04:47
않으려고 일부러 특허도 내지 않았다. 코카콜라가 특허를 내지 않는 것과 같은 이유”라고 설명했다. 일반적인 골퍼들이 사용하면 비거리가 늘지만, 장타자가 치면 비거리 증대 효과를 보지 못한다는 얘기다. 대학에서 화학을 전공한 정 대표는 이후 정보기술(IT) 분야에서 20년 가까이 몸담았다. “골프는 취미였는데...
'골프공 넘버2' 된 스릭슨…타이틀리스트 벽 넘나 2022-09-12 18:00:51
강화할 계획이다. 정상화 다이아윙스 대표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레시피’로 스윙 스피드가 시속 95마일(약 152㎞) 이하인 골퍼들이 쳤을 때 가장 큰 효과를 보도록 만들었다”며 “재료 배합 기술을 공개하지 않으려고 일부러 특허도 내지 않았다. 코카콜라가 특허를 내지 않는 것과 같은 이유”라고 설명했다. 조희찬...
`진품` 월드컵 8년만에 국내 상륙 [뉴스+현장] 2022-08-24 18:57:28
본선 진출국 가운데 아시아 지역에 트로피가 오는 것은 한국이 처음입니다. 월드컵 트로피는 무게 6,142g, 높이 36.8cm, 직경 12.5cm입니다. 사용된 금의 양은 4,927g인데, 18K금이 사용된 점을 감안한다면 순수 금의 무게는 3695.25g 정도입니다. 현재 금 가격이 1g당 75,414원 정도이니 금 가격만 계산해보면 2억7,865만...
[포토] 2022 카타르 월드컵 트로피 한국 도착 2022-08-24 13:16:49
월드컵 트로피가 한국을 방문했다. 24일 오전 특별전세기편(A320)으로 서울 강서구 김포국제공항에 착륙했다. 이날 히바우드 FIFA 글로벌 앰배서더, 차범근 전 감독, 박지성 전 국가대표, 최수정 한국코카콜라 대표가 참석해 투어 공식 백월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김병언 기자 misaeon@hankyung.com
[김병희의 광고마케팅 기상도] 플라스틱 문제 해결하는 환경 마케팅 2022-08-14 17:08:21
활동을 적극 전개하고 있는 것이다. 예컨대 한국코카콜라의 ‘원더플 캠페인’(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이마트의 ‘에코 리필 스테이션’(친환경 세탁세제와 섬유유연제의 리필 구매), CJ제일제당의 ‘지구를 위한 우리의 용기’(햇반 용기의 회수 재활용), 풀무원의 ‘풀무원 줍깅’(조깅하며 쓰레기 줍기) 캠페인 ...
"당신은 이중인격자야"라는 비판에 링컨의 대응은? 2022-08-14 10:10:19
저자, 김병희 (서원대 광고홍보학과 교수, 한국광고학회 제24대 회장) ‘언콜라(The Uncola)’는 ‘콜라가 아니다’라는 뜻이다. 세븐업은 언콜라로, 콜라의 대안 음료 이미지를 잡았다. 코카콜라, 펩시콜라와 같은 거대 브랜드에 맞서는 메시지를 줌으로써 보수적인 대중문화에 저항하는 젊은 층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세인트앤드루스·오거스타…'골프 성지순례' 꿈 아닙니다 2022-08-04 16:41:52
조지아주의 관광명소인 스톤마운틴공원, 코카콜라 팩토리, CNN 스튜디오 등을 둘러보는 일정도 포함돼 있었다. ‘골퍼를 위한 성지순례’ 상품도 인기‘골프의 고향’으로 불리는 스코틀랜드 상품도 인기다. 유명 골프장들을 체험하고,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골프대회 ‘디오픈’을 관전하는 것. 여러 유명 매체가 선정하는...
미국도 투명 페트병 확산될까…스프라이트 60여년 녹색병서 탈피 2022-07-29 10:15:10
유색 페트병보다 재활용하기가 쉽다. 한국에선 관련 법령을 개정해 투명 페트병을 도입하고 또한 이를 분리배출도 하고 있다. 심지어 생수는 상표띠(라벨)까지 없앴다. 코카콜라는 한국에서 팔리는 스프라이트에 대해선 이미 2019년에 투명 페트병을 적용했고, 최근엔 무라벨 제품도 내놓았다. pseudojm@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