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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차기 항모에 중형 조기경보기 탑재 운영 추진" 2017-02-02 16:37:44
최고 속도 604㎞, 항속거리 2천583㎞이며 AN/APS-145 레이더로 다양한 이동 목표물의 탐지와 추적과 함께 지휘 통제 임무를 수행, 항모전단의 '눈' 역할을 한다. 지난 1982년 이스라엘의 레바논 침공 당시 이스라엘 공군 소속 호크아이는 시리아 공군기를 상대로 벌어진 초대형 공중전에서 지휘 통제 역할을 효율적...
한진중공업, 해군 고속상륙정 2척 수주 2016-12-28 13:12:33
없이 최대 185㎞까지 항해가 가능하다. 차기 고속상륙정은 상륙작전 시 대형수송함(lpx)에 탑재돼 레이더 및 유도탄 사정권 외곽에서 적 해안으로 고속으로 접근할 수 있고, 공기부양방식으로 해상은 물론 해안과 갯벌에서도 기동 가능해 상륙시간 지체 없이 바다에서 내륙 깊숙한 곳까지 직접 병력과 물자를 실어 나를 수...
어선 선장 사망 ‘충격과 분노’...싱가포르 유조선 왜 도주? 2016-05-07 00:00:01
군 레이더 기지의 자료를 분석, 사고 당시 인근을 항해한 외국 상선 2척과 한국 선박 1척을 용의 선박으로 특정했다. 해경은 항적과 충돌 부위 분석 등으로 유조선 A호를 용의 선박으로 추정했다. 경비정을 급파, 사고 다음날인 6일 오후 2시께 사고 현장에서 56㎞ 떨어진 여수 하백도 인근 해상에서 A호를 발견하고...
KF-X AESA 레이더 개발 우선협상업체로 한화탈레스 선정 2016-04-20 17:00:57
탑재할 aesa 레이더 개발을 위한 우선협상대상자는 국내 방산기업인 한화탈레스다. aesa 레이다 개발을 주 徨求?add는 한화탈레스와 기술 및 조건 협상을 거쳐 6월 중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kf-x의 눈에 해당하는 핵심장비인 aesa 레이더는 적 전투기를 식별하고 식별된 전투기와 공중전 등의 임무를 수행하는 데...
북한, GPS 교란 공격…어선 조업포기 속출 2016-04-01 18:48:38
플로터는 지도에서 위치 확인이 가능한 항해장치로, 자동차 내비게이션과 같은 역할을 한다. 선박들은 최소 몇 분에서 최대 1시간가량 gps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레이더와 해도에 의존해 방향을 잡았다.인천 앞바다에서는 이날 128척의 어선이 조업을 나갔다가 45척이 포기했다. 속초해양경비안전서는 “어선 332척...
북한 발사 탄도미사일, 일본 방공식별구역내 낙하…日강력 항의? 2016-03-18 10:27:20
선포하지 않고 발사하면 항공기 운항과 선박 항해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기에 일본 정부가 강력히 항의할 것으로 보인다. 북한은 이날 오전 6시17분쯤 평안남도 숙천에서 탄도미사일 2발을 발사했다. 1발은 800여㎞를 비행했고, 나머지 1발은 17㎞ 상공에서 우리 군 레이더에서 갑자기 사라져 공중폭발한 것으로 추정됐다.
"스마트하게 해적소탕!" 소년 표류기 담은 과학 동화 2016-01-21 10:38:46
맞춘 삽화와 함께 소개하고 있다. 레이더 기술, 장애물 충돌 위험을 계산해서 스스로 피하는 기술, 육지에서 배의시동을 끄는 기술 등 하하호의 첨단 시스템을 활용해 해적을 소탕하는 과정이 흥미진진하게 그려져 있다. 원격진료 프로그램을 통해 반려견 트리를 치료하거나 전파를 이용해 조난자를찾아나...
무인기 사고율이 유인기의 10~100배 달하는 까닭 2015-06-04 17:10:36
사고가 많은 것은 현재까지 개발된 광학시스템이나 레이더 등이 인간의 눈에도 필적하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 박사는 “무인항공기 시대가 온만큼 비행체계 개선과 제도적 안전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며 “무인항공기 조종사 자격기준을 정비하고 무인항공기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훈련체계도 손...
[직업과 경제의 만남] (53) 중계·중개무역 모두 주무르는 '항해사' 2014-12-05 18:04:25
해도, 해류, 천문, 레이더 등에 대한 지식과 선박 자체에 대한 이해를 묻는 선박 구조와 설비, 선박의 조정, 기상 및 해상 선박의 동력 장치 등에 대한 과목이 포함되어 있다. 축구장 3개를 합친 것보다도 큰 규모의 대형 선박을 안전하게 운항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지식들이다.또한 공해상에는 국내법이 적용되는...
[6월 산업기술상] 이근석 지엠티 대표, 지능형 감지로 해양사고 방지 2014-09-25 22:44:04
시스템이다.기존 시스템 체계에서는 레이더, ais 위치정보를 단순 시각적으로 나타내 관제사나 항해자가 직접 판단했다. 이 대표는 지능적인 항해분석 기법을 도입해 실시간으로 위험 및 해상 불법 상황을 자동으로 인지하는 시스템 체계로 발전시켰다. 충돌예측 이외에도 항로, 위험구역 진입, 운항패턴 분석, 밀수의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