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편의점에도 부는 '허니 바람'…감자칩서 핫바까지 '달콤하게' 2015-02-12 08:27:52
맛 상품들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단 맛을 강조한 스틱형 감자스낵인 '리얼감자 스위트허니(1500원)'와 팝콘 '허니샤워팝콘(1000원)'을 선보였다. 두 제품은 출시된 지 한 달도 안 돼 팝콘스낵, 감자스낵 카테고리 내에서 판매량 기준으로 각각 2위와 3위에 올랐다.또 편의점 간식인 핫바에 달콤한 맛을...
'수입과자전문점' 이제는 고급화가 창업트렌드 2015-02-05 13:15:02
최근에는 맛과 질로 승부한 허니버터칩의 성공사례로 국산과자 업계가 덩달아 매출이 올랐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수입과자의 '맛'을 알아버렸는지 수입과자에 대한 애정이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작년 하반기 시장조사전문기업 마크로밀엠브레인의 트렌드모니터가 성인 1000명(19세~55세 남녀)을 대상으로...
`허니`가 대세...수미칩 허니머스타드, 허니버터칩 꺾었다 2015-01-21 16:27:56
것이다. 달콤한 감자칩 시장을 이끌어 낸 해태 허니버터칩의 경우 지난해 8월 출시 이후 3개월 만에 50억원의 매출을 돌파했고, 지난달까지 누적 매출도 200억원 가량으로 집계됐다. 앞서 이마트가 지난달 23일부터 지난 6일까지 감자칩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에서도 수미칩 허니머스타드는 2, 3위를 합친 것보다 많은,...
`힐링캠프` 레시피, 허니버터칩보다 맛있는 설탕빠다칩 공개 2015-01-20 10:41:36
맛을 본 유준상은 “그 과자보다 더 맛있다”며 감탄을 금치 못했다. 이날 방송에선 만두피를 잘라 튀기고 미리 녹인 버터에 파우더와 함께 버무리면 손쉽게 홈메이드 버터칩을 만들 수 있다는 설탕빠다칩 레시피가 소개돼 호응을 얻기도 했다. ‘힐링캠프’ 레시피에 누리꾼들은 “‘힐링캠프’ 레시피” “‘힐링캠프’...
`힐링캠프` 백종원 `설탕빠다칩` 레시피 공개 "허니버터칩 넘어서는 맛!?" 2015-01-20 09:43:38
`허니`로 시작하는 그 과자를 보고 만들었다"라며, "원재료는 만두피를 잘라 튀긴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마트에서 파는 마늘가루나 양파가루를 묻혀주면 더 중독성있는 맛을 낼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설탕빠다칩`은 만두피를 잘라 튀긴 후 미리 녹여 놓은 버터에 파우더와 함께 버무리면 완성되는 간단한 요리였다....
[오늘의 한경+] 허니열풍 스낵시장에 원조 논쟁 등 2015-01-15 21:02:41
360-4000 허니열풍 스낵시장에 원조 논쟁해태제과 허니버터칩 돌풍 속에 아류로 인식되는 오리온과 농심의 비슷한 제품들도 덩달아 인기몰이 중. 그런데 알고 보니 오리온의 포카칩 스윗치즈맛이 허니버터칩보다 먼저 출시됐다고. 오리온은 자신들의 제품이 ‘미투상품’으로 알려져 속상하다고. 아시아판 ces...
허니통통, 허니버터칩 열풍 이어가나…일주일 만에 매출 13억 2015-01-14 09:16:07
허니버터칩' 맛을 접목한 허니통통은 해태가 허니버터칩 품귀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내놓은 제품이다.회사 관계자는 "히트 제품 기준인 월매출 10억원을 일주일 만에 달성했다"며 "일부 유통점에서 품귀현상이 일어나는 등 판매 현장 분위기가 허니버터칩 열풍과 비슷하다"고 설명했다.한경닷컴...
한국소비자포럼, "12월을 대표하는 브랜드는?" 2015-01-09 16:15:10
등장, 차트 역주행을 보이고 있다.‘허니버터칩’은 해태제과가 내놓은 히트상품이다. sns에서 입소문이 돌기 시작하면서 품귀현상까지 일어날 정도로 대박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감자칩은 짜다는 고정관념을 버리고 버터와 꿀의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강조했다. 공장을 풀로 가동해도 구매 속도를 감당하지 못할...
[유통가 영역파괴 '바람'②]기존 유통 채널들의 '반격'…그로서란트·PB상품 '강화' 2015-01-07 10:33:49
뛰어나지난해 크라운제과(해태제과)는 허니버터칩으로 잠잠했던 시장에 돌을 던졌다. 품귀 현상부터 '끼워팔기' 논란을 부르더니 결국 농심, 오리온 등 다른 경쟁자들이 앞다퉈 비슷한 상품을 내놓으며 '감자칩 전쟁'까지 일으켰다.그런데 제과업체들의 감자칩 전쟁에 이마트가 끼어들었다. 시장 변화에...
[도전! 2015 유통산업 대전망] 스낵시장 '허니 열풍' 계속된다 2015-01-06 07:00:12
뿌리친다는 계획도 세웠다.농심은 허니버터칩을 겨냥한 수미칩 허니머스터드를 출시했다. 기존 수미칩에 단맛을 입힌 제품이다. 출시 후 열흘 만에 17억원어치가 판매됐다. 기존 수미칩의 한 달 판매액이 20억원인 것을 감안하면 인기가 높다는 것이 농심 측의 설명이다. 농심 관계자는 “감자 물량을 확보해 출고량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