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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를 위해 Let’s RUN”…‘세로형 숏폼’ 가능성 연 ‘29역숏폼왕’ 2024-10-14 14:02:07
김단우 감독의 ‘도파민 보장! 렛츠런파크에 세상에 이런 ‘말’이?!’, 류재민 감독의 ‘가족의 말’, 이영찬 감독의 ‘렛츠런에서 뭐해?’, 한원구 감독의 ‘[꿈]을 위해 달리는 우리’ 등 네 편에 돌아갔다. 수상작들은 ‘29역숏폼왕’ 수상작은 다양한 채널에서 한국마사회 홍보 콘텐츠로 활용된다. 유승목 기자
미국아재, 조폐공사 명예 홍보대사 됐다 2024-10-14 10:41:15
콘텐츠의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리는 역할을 주되게 맡는다. 오는 17일 출시 예정인 화폐 요판화 ‘인왕제색도’의 언박싱 영상을 공개, 전 세계 화폐 수집가들에게 새로운 화폐의 미학을 소개할 예정이다. 미국아재는 “한국에서 많은 경험을 쌓아왔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한국 화폐의 역사와 가치, 다양한 제품을 소개할...
"저작권 분쟁 걱정 없어요"…해외로 가는 무료 '지자체 폰트' 2024-10-13 18:12:51
국립한글박물관·글로벌문화콘텐츠학회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55곳의 광역·기초단체가 자체 글꼴을 개발해 보급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2000년 전라북도에서 시작된 글꼴 개발은 2021년 31곳, 2022년 37곳, 지난해 55곳으로 꾸준히 늘고 있다. 이들 지자체 글꼴은 ‘지역 브랜딩’에 효과적이라는 평가다. 글꼴의 모양과...
KT도 참전…'AI 셋톱박스 전쟁' 불 붙었다 2024-10-13 16:49:04
20개국의 관광 명소를 AI로 편집한 콘텐츠인 ‘AI 트래블뷰’를 선보였다. 이 솔루션을 확대 적용해 방송 프로그램별로 AI가 인물별 영상을 편집한 뒤 화면 하단에 미리 보기 형태로 노출하겠다고 KT는 설명했다. KT는 B2B 시장에서도 영상 콘텐츠용 AI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드라마 흥행 가능성을 분석하는 AI 모델을...
W컨셉, 숏폼으로 브랜드 홍보 '플레이' 서비스 시범운영 2024-10-13 06:00:05
콘텐츠를 다양화할 계획이다. 신황민 W컨셉 사업기획담당은 "숏폼 내 인기 상품 등을 조명하는 기획전도 정기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브랜드들이 플랫폼 내에서 각 사가 추구하는 이미지를 구축하고 매출을 늘릴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aer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고객 타겟팅·소통 유리" 직접 FAST 채널 만드는 기업들 2024-10-12 06:00:02
콘텐츠를 무료로 보는 채널로 주로 스마트TV에서 소비되는데, TV처럼 편리하지만 고객을 특정(타겟)할 수 있고 양방향 소통도 가능해 브랜드들이 제2의 소셜미디어처럼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는 수단으로 쓰고 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유나이티드항공, 익스피디아 등 많은 글로벌 기업이 FAST 등에 콘텐츠를 공급할 자체...
"韓 화장품 지고 K푸드 떴다"...中 소비자 '변심' 2024-10-11 17:08:27
"K-콘텐츠의 문화적 측면이 음식과 패션에 영향을 끼칠 뿐만 아니라 더 광범위한 소비자 경험을 포괄하는 새로운 사업 기회의 길을 열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설명했다. 2017년 중국 화장품 시장에서 외국 브랜드 중 최대를 차지했던 K-뷰티 점유율(27%)은 3년 후 중국이 한국 제품에 대한 수출 제한을 걸자 4위로 떨어졌고...
'K-뷰티서 K-푸드로'…"中소비자들 한국제품 취향 변화" 2024-10-11 16:12:10
(여자)아이들이 홍보하는 매운 불닭볶음면에 빠졌다. 두 사람은 K-뷰티보다는 K-푸드에 더 많이 지출하는, 한국 제품에 대한 중국 소비자들의 일반적인 태도를 대표한다고 SCMP는 설명했다. 글로벌 시장 조사기관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의 써니 문 매니저는 SCMP에 "중국에는 확고히 자리잡은 K-푸드 시장이 있다"며 "그...
외국인도 참여하세요…'특별한 도시' 서울 국제 29초영화제 2024-10-11 14:59:52
네티즌 20%, 전문가 80% 비율로 반영하며 조회·좋아요 수 등을 종합적으로 집계한다. 주최사의 이미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될 수 있다. 총상금은 2000만원이며 시상식은 12월 중 진행된다. 최종 수상작은 추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서울시 홍보 콘텐츠로 활용될 수 있다. 유승목 기자
현대차, '집게손 논란'에 "혐오 표현 확인 못해…진심으로 사과" 2024-10-11 13:50:28
차별과 혐오에 동의하지 않는다"며 "때문에 콘텐츠 내 혐오 표현을 확인하지 못하고 등재한 것에 대해 책임을 통감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이번 일을 계기로 콘텐츠 제작 검열을 강화하고, 관련 있는 모든 임직원에 대한 교육을 통해 유사한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최근 다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