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옷장에 있는 안 입는 옷 팔아 600만원 벌었어요" [긱스] 2023-11-16 09:25:04
더했습니다. 판매자에게 바로 입금해주고, 구매자를 위해서는 환불 시스템도 갖췄고요. 품질 보증이 되는 거죠. 또 새 상품과 거의 같은 제품을 70~80% 싼 가격에 살 수 있고요. Q. 차란과 마인이스라는 이름은 어떤 의미를 담고 있나요? A. 차란은 '찬란하게 짜잔' 이런 느낌을 담은 말입니다. 좋은 중고 제품을...
다이슨 소비자 불만 '급증' 2023-11-15 14:54:39
품질보증 기간 이내일 때 소비자가 제품 수리를 의뢰한 날로부터 1개월이 지난 후에도 제품을 인도하지 못하면 같은 종류의 물품으로 교환하거나 환불해야 한다. 품질보증 기간이 지났을 때는 구입가를 기준으로 정액 감가상각하고 남은 금액에 품목별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서 정하는 일정 금액을 더해 환급하도록 하고...
제품 고장 나도 '나몰라라'…"다이슨 불만신고 급증" 2023-11-15 14:41:07
품질보증 기간 이내일 때 소비자가 제품 수리를 의뢰한 날로부터 1개월이 지난 후에도 제품을 인도하지 못하면 같은 종류의 물품으로 교환하거나 환불해야 한다. 품질보증 기간이 지났을 때는 구입가를 기준으로 정액 감가상각하고 남은 금액에 품목별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서 정하는 일정 금액을 더해 환급하도록 하고...
"장바구니 잔뜩 담아놨다"…역대급 대목에 직구족 '들썩'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11-07 21:00:03
불만 유형별로는 미배송 혹은 배송 지연(25.6%), 취소·환불 지연 및 거부(23.5%), 제품 하자와 품질 애프터서비스(AS) 관련(21.3%) 순으로 집계됐다. 소비자원은 연말 할인행사 시즌을 겨냥한 사기성 쇼핑몰에 주의해달라고 당부했다. 유명 브랜드 상품을 대폭 할인 판매한다고 소비자를 유인한 후 상품을 미배송하거나 저...
[2023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방문 외식 타임 할인 플랫폼 ‘써젯’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테이스트널리티’ 2023-11-05 19:15:26
하면 100% 자동 환불 되도록 했다. 이를 통해 짧은 사용 시간으로 인한 고객의 우려를 해결했으며 도덕적 해이 방지 차원에서 자동 환불이 누적되면 서비스 이용 제한 페널티를 부여해 점주들의 손실까지 막을 수 있게 했다. 써젯은 서비스의 특성상 최대한 많은 음식점 점주들이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올해 11월 출시...
"6년을 속였다"…유명 쇼핑몰 '캐시미어 머플러' 알고보니 2023-11-04 19:45:43
제품 '프리미엄 캐시미어 머플러'도 캐시미어가 아닌 폴리에스터, 레이온 등으로 만들어져 환불 대상이었다. 이 제품은 2017년 11월부터 최대 6년 가까이 판매된 제품이다. 이런 허위 기재는 해당 제품을 구매한 A씨가 이상함을 느끼고 지난 10월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과 에프아이티아이시험연구원(FITI)에...
무신사서 8만장 팔린 머플러, 캐시미어 1%도 없었다 2023-11-04 07:28:31
고객의 환불을 진행하고 있고, 앞으로도 고객 관리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했다. 무신사도 두 제품에 대해 고객이 희망하는 경우 구매 시기와 관계없이 제품 회수와 환불을 진행하고 있다. 무신사 관계자는 "고객의 문의 이후 문제를 인지했고, 해당 브랜드에 공식 소명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무신사에서 가짜 캐시미어...
에이직랜드, 수요예측 이어 일반청약도 흥행…6.3조 몰려 2023-11-03 16:12:51
1일 청약을 마감한 공모주 4곳의 환불금이 이날 각 공모주 투자자 계좌로 입금되면서 해당 자금이 에이직랜드로 쏠렸단 분석도 나온다.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일반 청약을 진행한 큐로셀, 컨텍, 메가터치, 비아이매트릭스 등 4개 기업의 일반청약에는 총 4조2600억원의 증거금이 모였다. 에이직랜드는 2016년 설립된...
싸다고 '혹' 했다간…피해주의보 발령 2023-11-03 13:43:52
취소·환불 지연 및 거부(23.5%), 제품 하자와 품질 관련(21.3%) 등이었다. 소비자원은 유명 브랜드 상품을 큰 폭으로 할인한다고 유인한 뒤 실제 배송해주지 않거나 저급한 품질의 제품을 보내주는 쇼핑몰 등이 있어 주의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특정 브랜드의 공식 홈페이지 디자인과 주소를 비슷하게 모방한 유사...
소비자원, 연말 앞두고 사기성 직구 쇼핑몰 주의보 발령 2023-11-03 10:53:01
취소·환불 지연 및 거부(23.5%), 제품 하자와 품질 관련(21.3%) 등이었다. 소비자원은 유명 브랜드 상품을 큰 폭으로 할인한다고 유인한 뒤 실제 배송해주지 않거나 저급한 품질의 제품을 보내주는 쇼핑몰 등이 있어 주의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특정 브랜드의 공식 홈페이지 디자인과 주소를 비슷하게 모방한 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