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글로벌 베스트 상품] 농심, 세계화된 신라면…'유럽의 지붕'도 정복 2013-10-31 06:58:06
라면은 1986년 출시된 농심의 대표 라면이다. 농심은 한국인이 좋아하는 소고기장국의 얼큰하면서도 매운맛을 살리는 데 집중했다. 출시 후 판매는 가파른 상승곡선을 그렸다. 출시 첫해 30억원의 매출을 올렸고, 1987년에는 이보다 6배 많은 180억원어치가 팔렸다. 지난해까지 누적 판매량은 220억봉지로, 금액으로는 7조...
"辛라면·수미칩·강글리오 커피 다 모였다"…농심, 현대百과 'Maker’s Week' 행사 2013-10-28 16:13:51
농심은 라면 업계 최초로 현대백화점과 손잡고 메이커스(maker’s) 행사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농심의 맛을 세계로-백두산에서 융프라우까지’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백두산 백산수, 사나이울리는 신라면, 착한 스낵 수미칩, 건강까지 생각하는 강글리오 커피 등 농심의 다양한 제품을 한자리에서...
류현진, 오뚜기 주가 끌어올릴까 … '구원투수' 기대 2013-10-28 14:31:56
1분기엔 매출이 사상 처음으로 2000억 원을 돌파했다. 농심은 지난해 9월 가수 '싸이'의 온라인 광고를 내보낸 후 '신라면 블랙컵'의 매출이 한 달 만에 30% 증가했다.박 연구원은 "광고 모델 발탁이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줬던 사례들이 많다" 며 "특히 매일유업의 김연아와 농심의 싸이는 실적 증가를...
농심 중국법인, 누적매출 10억달러 돌파 2013-10-17 10:51:52
비결이라고 농심은 밝혔습니다. 또 국내에서 검증된 신라면과 안성탕면, 짜파게티, 너구리 등 베스트 제품을 일반 저가제품과는 달리 고급제품의 이미지를 고수했습니다. 이 때문에 농심의 중국사업은 최근 3년간 평균 19%성장했습니다. 최근 중국 라면시장의 성장률이 0.8%인점을 감안하면 눌라운 수치 입니다. 구명선...
中, 신라면 15년간 18억개 끓여...농심 중국법인 누적매출 10억달러 2013-10-17 10:27:35
농심은 중국법인 누적매출이 올해 10월 기준으로 10억 달러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1999년 상해생산공장을 독자법인으로 전환한 이후 15년 만이다.10억 달러를 신라면 판매개수로 환산하면 약 18억개다.중국 진출 첫 해 연매출 700만 달러로 시작한 농심은 지난해 1억2000만 달러 규모로 성장했다. 올해 9월 말...
[Biz스토리(26)] 농심, 비밀병기 '수미칩' 성공스토리…새우깡 이을 차세대 스타로 2013-10-15 14:11:56
'맵고 쫄깃하고 오동통통한' 라면 하나로 50년 가까이 왕좌를 꿰찬 국가대표 식품회사 농심. 한·일기본조약으로 일본과 국교가 정상화됐던 1965년 당시 '소고기 맛' 라면으로 국내 시장에 이름을 알리면서 지난 반세기 동안 '라면 왕국'으로 자존심을 지켜왔다. 하지만 농심도 위기가 있었다. 창업 5년...
"농심, 펀더멘탈 바닥은 14년초"-동부증권 2013-10-11 08:56:45
동부증권이 농심에 대해 라면판매량은 분진하나 스낵에서 양호한 성장을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차재헌 동부증권 연구위원은 "신라면 블랙 등 고가면의 매출이 감소하면서 전년대비 상승은 미미할 것"이라며 "그러나 스낵의 경우 바나나킥 등 4개 제품의 스낵가격이 용량변동과 함께 인상됐고 이 부문이 향후...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농심, '한국의 매운맛' 신라면 앞세워 日 공략 2013-10-11 07:00:20
농심은 4월 초 타오바오 내 농심식품전문관(농심식품기함점)을 개설하고 신라면과 새우깡 등 50여종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농심은 마케팅, 영업, 물류 담당자로 구성된 현지 온라인사업 전담팀을 신설했으며 상하이, 선양, 칭다오 등 중국 내 농심 생산거점과 영업망을 활용해 중국 소비자들에게 접근한다는 전략이다....
농심, 3분기 실적 기대치 밑돌 것-한국 2013-10-10 07:37:17
"농심의 3분기 별도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동기 대비 7.7%와 36.2% 감소해 시장 기대치를 하회할 것"이라며 "지난해 말 삼다수 판매가 종료된 영향이 주효하다"고 전했다. 상반기 대비 실적이 악화된 이유는 지난해 하반기 라면 시장 점유율이 높았기 때문이란 설명이다. 농심의 2012년 라면 점유율은 흰 국물...
튀기지 않은 건면 인기몰이 2013-10-06 17:42:57
기존 업체들도 ‘건강라면’을 잇따라 선보였다. 농심은 지난 8월 건면을 사용한 ‘야채라면’을 내놨다. 마늘 생강 등 6가지 종류의 야채로 만든 스프를 사용해 콜레스테롤과 트랜스지방이 함유되지 않았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삼양식품에서도 지난달 ‘구운면’을 출시했다. 라면업계 관계자는 “건면이 국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