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크리스마스엔 Fun한 보드게임 선물 주세요~! 2013-12-10 10:50:56
스피드게임 '라바 369' 인기 애니메이션 '라바'를 소재로 개발한 매직빈의 '라바 369'는 연령이 어린 유아들에게 선물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친숙한 캐릭터로 호응을 얻은 인기 보드게임으로, 매직빈에서는 '라바 369'와 관련하여 오는 14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투니버스 스튜디오'...
외산게임의 물렀거라! 국산 게임의 대반격! 2013-12-07 11:14:49
개발상황으로 인해 한국 pc온라인 게임 산업에 적신호가 켜졌다. 국내 pc방게임 이용 점유율 중 외산게임의 비중이 이미 50%까지 육박하건 이미 오래된 상황에서 추후 국내 서비스 예정인 온라인 게임들마저도 대부분 외산게임 일색이어서 당분간 국내 온라인 게임시장의 외산게임 점유율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측된다....
남궁훈 "게임인재단은 게임업계 고양원더스다" 2013-11-30 01:39:52
산업 내에서 위상은 미미하다. 음악과 디자인, 애니메이션, 프로그래밍 등 명실상부 종합예술이면서도 문화내 교류를 생각도 안했다'며 '이제라도 문화산업군내에서 든든한 협력자 역할을 하자'고 말했다. 그는 게임업계 종사자들을 복지의 차원에서 '문화회식'을 자주 열고, '대학로하면 게임과 문화의...
올 겨울, 아이와 함께 꼭 가야 할 체험학습 4선 2013-11-26 16:30:52
샌드애니메이션 작가의 공연을 관람한 후 선생님들과 함께 작품의 기법을 직접 배우는 시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두 번째 마을인 ‘별빛구름마을’에서는 깜깜한 어둠 속에서 빛을 이용해 그림을 그리는 이색 미술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무지개 바다’에서는 푹신한 패드와 볼풀공이 가득한 공간으로 마음껏 뛰어...
"中, 700여개 기업공개 예정··韓 중국물 투자 대안" 2013-11-25 14:09:08
시장에서는 음식료, 애니메이션, 제약, 의료서비스 쪽에 새로운 시장이 열리게 되고, 기존에 전통적인 중국과 관련된 수혜주라고 할 수 있는 철강, 석유화학, 전자, 기계 쪽에서도 수혜가 있을 것이다. 초민감품목들은 국내 산업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특히 농수산물은 우리 피해가 큰데 유전자상으로는 중국과 상당히...
사회공헌활동 진화…봉사영역 개척하고 대학과도 제휴 2013-11-25 11:00:17
있다. 이종(異種)산업 간 손을 잡은 사례들도 있다.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벌이고있는 현대자동차[005380]는 애니메이션 제작사 로이비쥬얼과 함께 인기 캐릭터 '로보카 폴리'를 활용해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EBS를 통해 방영하고 있다. 더 나아가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과 교통안전교실도 운영...
"게임 중독 규제? K팝·유튜브 등 모든 '중독' 규제할건가요?" 2013-11-21 13:55:04
및 애니메이션, 유튜브, k팝까지 모두 규제하겠다는 의지를 내포하고 있는 만큼 공동 대응에 나설 수 밖에 없습니다." '게임중독법' 논란이 끊이지 않는 가운데 21일 만화 및 영화계 인사까지 나서 규제 반대 목소리를 외쳤다. 게임 및 문화예술·시민사회 22개 단체들은 이날 오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게임 및...
콘텐츠의 미래 한 눈에 'DICON 2013' 개막 2013-11-20 13:10:03
겸 할리우드 시각효과계 거장 <타이탄>의 제프 오쿤 감독 ▲일본 애니메이션의 정수로 손꼽히는 <메모리즈>의 모리모토 코지 감독 ▲엑스박스(x-box) 신작 <라이즈 : 선 오브 로마(ryse : son of rome)>의 시각효과를 감독한 크레이그 린 감독 ▲스포츠·패션·미디어관련 세계적 기업인 img의 미키 야마모토 상무 등 다양...
[기고] 이벤트산업 육성이 시급한 이유 2013-11-15 21:41:03
갸우뚱하는 사람들이 꽤 많아 보인다. 이벤트 산업은 창조경제의 중요한 축으로 지목되고 있지만 한국엔 전체를 아우르는 통계자료도 없다. 다만 정부 자료에서 그 단면을 확인할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산업통계(2012년)에 따르면 이벤트 산업의 한 분야인 축제의 소비지출이 3조4826억원으로 만화, 애니메이션 산업보...
세한대학교, 차세대 한국 애니메이션 이끌 인재 양성 2013-11-15 14:40:29
애니메이션 산업이 전환기를 맞고 있다. 세계 곳곳에서 한국 애니메이션 인재들이 인상적인 활약을 펼치며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처럼 시장을 든든하게 뒷받침하고 향후 시장을 주도할 무한한 잠재력을 갖춘 인재를 키우기 위해 교육기관도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만화애니메이션의 산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