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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비검증 신뢰성 놓고 수입차업계-검증기관 공방> 2014-07-25 17:16:09
사전 측정한 연비를 그대로 표시했는데 동일한 기관에서 사후검증을 했더니 전혀 다른 결과가 나왔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검증기관들은 반박에 나섰다. 석유관리원 김기호 팀장은 "국내 검증기관들은 상관성 분석을 통해 서로의 시험결과에 편차가 별로 없음을 인정받은 상태"라며 "같은모델이더라도 차량의 세부...
[2014 프리미엄브랜드지수] 소망화장품 '꽃을 든 남자', 발빠른 트렌드 변화 포착 2014-07-24 07:00:56
사용기한 표시 정책은 소비자들이 샘플까지도 안전하게 믿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로 제안됐다.소망화장품은 지난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고시한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cgmp) 적합업체로 인증받았다. cgmp는 인위적인 과오를 최소화하고 미생물·교차 오염 등으로 인한 품질 저하를 방지하기...
[2014 프리미엄브랜드지수] 초록마을, 친환경 유기농 '국가대표' 자리매김 2014-07-24 07:00:21
매장 시스템에 반영하면 각 매장 계산대에선 바코드 인식 시 위해상품임이 표시돼 판매 자체가 불가능하다. 초록마을은 친환경 농업인에겐 판매 활로를 개척할 수 있는 창구로서 도시와 농촌 간 가교 역할도 하고 있다. 또 ‘탄소절감 캠페인’ ‘장바구니 사용 캠페인’ ‘아토피 캠프’ 등...
[金과장 & 李대리] 별로 친하지도 않은데…카톡으로 달랑 날아온 청첩장…축의금도 이렇게 보내면 안되나요 2014-07-21 21:00:37
날 페이스북에 ‘북한산 등산’ 인증 사진을 올렸던 것이 화근이 됐다. 안 대리는 “페이스북 친구였던 선배가 결혼 후 ‘네가 그럴 줄은 몰랐다’며 핀잔을 주는데 얼굴을 들 수 없었다”고 말했다.서울 도심의 제조업체에서 근무하는 김모 주임은 한때 tv 프로그램에서 인기를 끌었던...
[사설] 자동차 연비 갈등…관료 밥그릇 싸움 정말 싫다 2014-06-27 20:34:14
인증에 지난해 갑자기 국토부가 뛰어들었다. 국토부는 산업부가 이미 적합 판정을 내린 차들까지 조사해, 현대 싼타페와 쌍용 코란도스포츠가 복합연비를 과다표시했다며 부적합판정을 내리고 과징금도 부과했다. 같은 차를 두고 정부 내 두 부처가 상반된 검증 결과를 공개한 것이다.언제나 명분은 그럴듯하다. 이번에도...
[강현철의 시사경제 뽀개기] 섀도 보팅이 뭐길래…폐지 논란 가열 2014-06-27 16:32:31
찬성, 40%인 12만주는 반대 의견을 표시하는 것이다. 섀도 보팅은 1991년 처음 한국에 도입돼 현재 상장사 중 약 3분의 1이 활용하고 있다.섀도 보팅은 그러나 경영진이나 대주주가 의결 정족수를 손쉽게 확보하고 뜻대로 의안을 가결, 경영권 강화 수단으로 활용하면서 소수주주들의 권익을 침해한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보령 '남포 사현포도' 첫 출하 2014-06-27 10:34:30
단계까지 철저한 안전관리로 우수농산물 관리(GAP) 인증을 받았다. 동운포도농원 김 대표는 "철저한 시설관리로 포도 재배에 알맞은 온도와 습도를유지해 맛과 향이 단연 으뜸인 포도를 재배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남포 사현포도는 지리적 표시 단체표장에 등록돼 상표법의 보호를 받고 있어 다른 지역에서는...
<'연비 과장' 피해 소비자 구제 쉽지 않을 듯> 2014-06-26 17:57:10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제작사들은 "10년 넘게 연비 인증 법규인 '에너지이용합리화법'과 '자동차의 에너지 소비효율 및 등급 표시에 관한 규정'에 따라 산업부의 인증을 받아왔고, 산업부의 인증 수치를 연비로 표시해 왔다"고 반박했다. 실제로 현대기아차는 연비 과장 문제로 지난해 12월과 ...
[시론]표시연비, 누군가 책임은 져야 한다 2014-06-26 09:31:39
넘은 1%는 누구의 책임인지 여전히 불분명하다. 표시연비 산출 과정에서 절차적 문제가 없고, 더불어 정부 인증 기관에 비용 주고 측정 받은 효율을 표시한 뒤 동일 차종의 사후 관리에서 1%를 넘었다면 더더욱 고약한 상황이 연출된다. 이와 관련, 국내 수입차 업계 관계자는 "우리는 비용을 내고 정부 인증 기관의...
즉)車 도심연비 오차 5% 안넘어야…검증 강화(종합) 2014-06-24 14:30:03
에너지 소비효율 및 등급표시에 관한 규정'에서 도심연비와 고속도로연비 가운데 하나라도 허용오차 범위를 초과하면 안 되도록 규정하고 있기 때문이다. 연비 기준이 하나로 통일되면 이런 논란이 일어날 소지가 없어진다. 올해부터는 또 연비에 큰 영향을 미치는 주행저항값(자동차가 주행할 때 받는공기...